[미드] 바이킹스 시즌 1 (Vikings Season 1) 2013

만화영화/미국 드라마|2022. 12. 13. 01:00


줄거리
라그나르와 롤로가 발트족의 영토에서 발트족들을 맞아 싸우는 것으로 시작된다.
스칸디나비아의 농부이자 용맹한 바이킹 전사인 라그나르 로드브로크와 그의 동생 롤로, 괴짜 선박기술자 플로키 등의 친구들은 그들의 고향 카테가트의 추장 해럴슨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동쪽 발트해와 슬라브족 영토가 아닌 서쪽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고자 한다. 결국 해럴슨 추장 몰래 플로키가 만든 배를 타고 잉글랜드를 발견하였다.

노섬브리아 왕국의 린딘스판 수도원을 약탈하고 그곳의 수사 애설스텐을 포로로 잡는다. 지난 해 동쪽 발트해 약탈에선 큰 수확을 얻지 못한 것과 달리 잉글랜드에선 손쉽게 많은 양의 금은보화를 약탈해왔고, 새로운 약탈로를 발견한 라그나르는 부족 내에서 그 이름을 높이게 된다. 이런 라그나르를 못마땅해하는 해럴슨 추장에게 추장의 이복동생을 감독관으로 보내는 조건으로 다시 한번 노섬브리아 왕국을 침략해 색슨족 군대를 박살 내는 한편 라그나르의 아내 라게르타는 자신을 성폭행하려는 추장의 이복동생을 살해하게 된다. 라그나르와 그의 동료들은 이 사건으로 인해 해럴슨 추장에게 쫓기게 되고 도망 다니는 신세가 되었지만 해럴슨 추장에게 결투를 신청해 추장을 죽이고 라그나르가 새로운 카테가트의 추장이 된다.

추장이 된 라그나르는 훨씬 많은 인원을 동원해 노섬브리아를 재침공하고, 앨라 왕의 동생이 이끄는 군대를 격파한 후 협상을 통해 2천 파운드의 보상금을 약속받았고, 약속을 깨고 급습한 색슨족 군대까지 격파하며 끝내 보상금을 챙겨 스칸디나비아로 돌아온다. 이 같은 성과로 자신의 이름이 스칸디나비아 전역에 알려지자, 바이킹 왕인 호릭은 라그나르를 방문해 자신과 대립하고 있는 예탈란드의 추장인 보르그를 정벌하는 것을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제1화 통과 의례 (Rites of Passage)
제2화 노스인의 분노 (Wrath of the Northmen)
제3화 버림받은 자 (Dispossessed)
제4화 재판 (Trial)
제5화 습격 (Raid)
제6화 시신 매장 (Burial of the Dead)
제7화 왕의 몸값 (A King's Ransom)
제8화 희생 (Sacrifice)
제9화 모두 바꾸다 (All Chang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