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바이킹스 시즌 2 (Vikings Season 2) 2014

만화영화/미국 드라마|2022. 12. 13. 02:00


줄거리

라그나르는 예탈란드를 방문해 보르그와 협상하지만, 실패로 돌아가고 결국 보르그와 전쟁을 하게 된다. 이때 롤로가 보르그의 회유에 넘어가 형과 적대하게 되지만, 전투 중 대면한 형과 싸울 수 없다며 항복한다. 전쟁은 무승부로 끝났고 보르그와 호릭은 타협안에 따라 전쟁을 종결짓고 라그나르와의 3자 동맹을 통해 잉글랜드 재침공을 개시한다. 이때 만난 아슐라그에게 빠져 라그나르가 새 부인으로 들이려 하자 분노한 라게르사는 비요른과 함께 카테가트를 떠나버린다.

침공전에서 배제당한 보르그를 뺀 나머지 바이킹족은 잉글랜드에 상륙했고, 곧 자신들이 상륙한 곳이 노섬브리아가 아닌 웨식스라는 다른 색슨족 왕국임을 알게 된다. 웨식스의 왕 엑그버트의 협상 제안으로 전황이 지지부진한 사이 보르그가 카테가트를 침공해 점령하자 라그나르는 자신의 군대를 이끌고 귀국하고, 남은 호릭의 군대는 색슨족에게 격파되고 애설스텐이 포로로 잡힌다. 라그나르는 마침 도우러 온 라게르사의 군대와 연합한 뒤, 보르그에 맞서 식량창고를 불태워 그의 군대를 끌어낸 뒤 대파하고 카테가트를 되찾는다.

이후 웨식스를 재침공한다는 명목으로 보르그를 다시 불러들인 뒤, 그의 수하들을 죽이고 보르그를 붙잡아 피의 독수리 형벌을 내려 죽인다. 호릭과 더불어, 잉그스타드 백작으로 등극한 라게르사의 군대와 새로이 연합한 라그나르의 군대는 웨식스를 재침공하지만, 노섬브리아와 연합해 증강된 웨식스의 전력과 더불어 복수심에 불타 닥돌한 호릭의 무모함과 엑그버트의 뛰어난 전술에 휘말려 패배했고, 이후 정착지를 내주는 대신 머시아의 내전에 참여할 용병을 내준다는 조건으로 타협을 한 뒤, 자신을 따르기로 결정한 애설스텐을 데리고 귀국한다. 호릭 왕은 자신의 통제를 벗어나 독단적으로 보르그를 죽이고 엑그버트와 타협을 한 라그나르에 불만을 품고 플로키를 꼬드겨 라그나르를 죽이려 하지만, 플로키의 낚시질에 걸려 역관광당하고 죽임을 당했으며 이로써 라그나르는 바이킹족의 왕으로 등극한다.


제1화 형제의 전쟁 (Brother's War)
제2화 침략 (Invasion)
제3화 배반 (Treachery)
제4화 눈에는 눈 (Eye for an Eye)
제5화 피로 물들인 답 (Answers in Blood)
제6화 용서받지 못한 자 (Unforgiven)
제7화 핏빛 독수리 (Blood Eagle)
제8화 뼈가 없는 (Boneless)
제9화 선택 (The Choice)
제10화 주기도문 (The Lord's Pray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