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어 도시' 추진...시민 40%가 반대.jpg

칼럼/칼럼|2022. 10. 10. 12:00


*** : 한국말도 제대로 못하는 좆병신새끼들이 뭔 영어야 ㅋㅋ

*** : 저기 노인네들이 대부분인대 저러면 노인네들 어카노

*** : 한국어 버리고 영어 모국어화 하는게 맞음

*** : 쌍도놈들은 한국말도 못하는데 차라리 영어가 낫지 않냐?

*** : 적극찬성 영어 1등급 기만자새끼들이냐?

*** : 다른 상용언어 쓰는얘들은 어디에 식민지거나 령으로 되있던 기간이 워낙 길어서 당연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굳이 우리나라를 사례로 들려면 일어가 그나마 논리가 있는데 그것도 반감 존나 심할텐데 ㅋㅋㅋㅋㅋㅋㅋ

*** : 글로벌 세계화 시대에 좃밥 국가의 민족주의는 버려야 됨 . 진짜 아무 쓸모가 없음 . 이제 모든 것은 자본논리로 돌아가는거임 . 우리보다 몇 배가 큰 나라인 일본 조차도 일본어가 세계적으로 무쓸모급인데 최소한의 방구석 내수도 없는 한국어 따위 빨리 버리지 않으면 국가 경쟁력 개좃망임 . 아님 일본하고 합치던가 이렇게 애매하게 끼여서 순식간에 개나락가고 있는데 영어 공용어로 만들고 홍보해서 미국의 주로 편입되어야 산다 . 안 그러면 중국에 먹히고 끝남 ㅋㅋ 한국의 운명은 딱 두가지 밖에 없음 . 중국에 흡수되던지 미국에 흡수되던지 선택해야 됨 . 우리는 글로벌 시대에 민족주의 타령할 힘도 없고 주제가 안됨. 일본도 결국 못버티고 개방하게 될거임 . 동남아어 보다 더 쓸모 없는게 한국어다 ㅋㅋㅋㅋㅋ

*** : 제대로 된 영어교육이 먼저인데 뭔 병신같은 소리냐

*** : 일단 ㅈ같은 조선식 영문법 교육부터 폐지하고 도입하자
듣말쓰 교육을 중점적으로 해야됨

*** : 영어하면 ㅈ같은 기억만 나서 반대하나본데, 뉴욕, 런던, 프랑크푸르트, 암스테르담, 싱가포르, (짱개 점령 전)홍콩 등 진정한 의미의 국제도시(특히 금융허브)가 되고 싶다면 영어 공용화는 필수임ㅇㅇ 또 문법 중심 교육과정과 실전 회화는 별개라, 막상 영어로 취업, 장사해보면 잘 할 사람 많을 것임. 청년들은 해외취업이나 이민도 쉬워질거고... 그래서 mb가 영어공용화 추진했는데 욕 개처먹었지 // 근데 이 나라는 200년이 흘러도 위정척사파가 들끓는 걸 보니 아무래도 힘들겠다^^

*** : 경상도는 좀 다를줄 알았더만 스스로 변화를 거부하네 ㅋ 40퍼 반대는 놀랍다

*** : 60퍼 믿고 가면되는부분인데 개멍청하노 ㅋㅋㅋㅋㅋㅋ

*** : 근본도없는나라 이승만이나 박정희라는 근본의 시초가 될만한 인물도 스스로 내쳐버리는 미개한 무근본나란데 굳이 문화랄것도없는 문화 지켜서 뭐하냐 ㅋㅋ 지역특성 살려서 해외인재나 받아라

*** : 일본이랑은 다르게 한국은 자국 언어에 국뽕은 있는대로 빨면서 정작 표기할때는 영어만 쓰면서 한글을 숨기려하는 특이한 습성을 가지고 있음

*** : 부산은 그거라도 하라고 해 일자리는 없고 출산율은 엄청나게 낮고 인구유출은 지자체 탑수준이고 부산살면 영어라도 배운다라는 이미지라도 만들어야지

*** : ㄹㅇ 열등한 도시면 저런거라도 해야지

*** : 한국어는 고립어, 대한민국은 북괴때문에 사실상 섬나라.
스위스와 싱가폴처럼 영어를 표준어급으로 설정해야함. 텍스트해석은 대입에서나 힘 좀 주고 나머진 전부 회화중심 교육으로 돌려야함.
오키나와 상륙 미군처럼 자주쓰이는 어휘로 구성된 500문장 대화 외우기부터 해야함

*** : 영어 교사들이 회화가 안되는데 그게 무슨 수로 되냐

*** : 특유의 쎈 척 사투리에 영어 입히면 얌전해지려나?

*** : 나 부산사람인데 이거 부산 홍콩 싱가포르처럼 제2의 동아시아 허브항 만들려는 계획에 들어있음ㅇㅇ. 오래전부터 나오던 얘기임

*** : ㅇㅇ 부산 문현동 국제금융도시만드려고 옛날부터추진함

*** : 도시가 쇠락해가면 뭐라도 해봐야지 뭐. 부산에서 영어가 얼마나 통할지는 몰라도 어쨋든 시도는 해 볼 수 있지

*** : 싱가폴 홍콩도 영어로 떴는데 의외로 괜찮을수도있음

*** : 부산사람이 서울말 배우기 vs 영어 배우기 뭐가 더 빠를까

*** : 너희들 착각하지 말아야할게 저 영어사용이 목표로 하는건 친서방이 아니라 한국에 있거나 들어올 인도/파키, 똥남아 이런새끼들을 위한거다

*** : 일본어로 하면 찬성하겠다

*** : 원래 사람이 내면과 자기스펙이 떨어지는 사람이 외적으로 과시하려는 경향이 강함

*** : 영어 공용어 지정은 금융허브 인프라 구축의 일부일 뿐이고
최종 목표는 해외 기업 유치임
그리고 뭐 안된다고 개지랄들을 떠는데
정책 기획 초반에 국민 반대여론이 높은건
한국이 그동안 추진했던 모든 개발계획에서 똑같이 나타남
근데 결론은 대부분 성공했고
설령 실패하더라도 일단 해보는게 중요함
한국의 최대약점으로 꼽히는 개방화 + 해외투자유치
이건 무지성 들박을 하더라도 무조건 해결해야함

*** : 부산 이제 유능한 젊은이들은 전부 서울로 탈출했고
남아있는 젊은애들은 전부 문신양아치 건달뿐이고
그 외에 전부 노인들밖에 없는 망한도시인데 노인들이나 건달들이 영어를 배울라 하겟노?

*** : 짱깨같은 성조쓰는 사투리부터 고치고서나 영어써라

*** : 금융허브는 무슨 센징들아 필리핀이 영어쓴다고 싱가폴 되노?

*** : 부산은 어차피 한국어도 제대로 할 줄 모르니까 영어도시 할 만하지

*** : 부산은 한국말부터 배워야하는거 아니냐?
갱상도 사투리는 솔직히 한국말보다는 중국말에 가깝잖아 ㅋㅋ

*** : 우리나라도 외국인 유입 좀 시켜보자 이 미개한 조센징들아
한글도 쓰고 영어도 쓰면 되잖아 씹선비새끼들아 누가 영어만 쓰쟤?

*** : 재팬타운처럼 일본분위기나는 지역을 만들어야지 당장 맥도날드 스타벅스 버거킹 등등 기업들이름도 다영어인데ㅋㅋ

*** : 댓글에 왤캐 부정적인 사람들 많냐
부산이 더는 초라해지지 않도록 뭐라도 해보겠다는 거 아님?
솔직히 부산 개망해가는 도시인데 저런거라도 해봐야지
이것도 싫어 저것도 싫어 그저 서울에 빨대꽂고 지방균형발전이라는 삥만 뜯어서 연명하겠다하면 도시에 발전이 어디있냐

*** : 홍콩 느낌 낼려고 하는건가?? 홍콩처럼 이쁘게 도시외관을 꾸미든가 ㅆㅂ 

*** : 팩트) 홍콩도 지난 100년 중 80년이 구룡성채와 같은 흉물들만 있던 도시였다. 하지만 영어 공용어 사용으로 미적감각이 뛰어난 외국인들이 부동산을 구매하여 대대적인 개편이 이루어졌고 이에따라 전체적인 미적감각이 올라가 멋있어 진거다.

*** : 부산이 이래서 발전이 없는거지
니들이 영어도시로 해야 해외유입도 되고 국제적도시가 될수있는건데
그놈의 사투리부심 지역부심때문에 니들은 글럿다

*** : 외국인도 조선오면 조선말 써야지 ㅅㅂ 우리가 미국영국가면 걔들이 함국말 써준다냐

*** : 영어는 공용어니까 예외가 될수도 있는거임
부산을 싱가포르같이 만들어보려고 해도 자국민이 반대하네
니들도 전라도와 다를바가 없다

*** : 팩트) 재미있는 사실은 부산의 사투리가 영어를 배우기에 최적화되어있다. 한국 표준어는 억양을 거세한 상태라 아무리 영어발음을 잘굴리더라도 영어화자가 인식하기 힘들다. 반면 부산사투리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억양을 잘 사용하는 사투리기에 안성맞춤이다. 실제로 영어실력의 90%는 억양, 인토네이션으로 갈린다. 

*** : 해외 안나가봐서 모르노 ㅋㅋㅋㅋㅋㅋㅋㅋ 웬만한 관광도시 다 영어 같이 표기되어있다.
관광객 입장에서 영어 같이 써있어야 여행할 맛도 나고 관광 활성화 되는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