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그림으로 시끄러운 와중 바둑계의 근황.jpg

칼럼/칼럼|2022. 10. 11. 10:00


*** : 그림쪽은 저 전철을 훨씬 더 심하게 밟겠네. 바둑이야 스포츠지만 그림은 누가 그렸든 잘그린게 장땡이잖음. 퀄리티, 작업속도, 비용 어떤면을 비교해도 상대가 안됨. 아무리 잘그려도 옛날처럼 존잘이네요 라는 칭차나 대신 ai랑 비교 당할테고, 학원은 뭐... 망함 확정이네

*** : 능지 떨어지는 병신들이 지들 인생 망했다고 남망한다 ㅇㅈㄹ ㅋㅋㅋ 그림쟁이들 망할거면 사진 나왔을때 애저녁에 망했지 병신들아 ㅋㅋㅋ 그림에 돈 쓰는게 그림 자체 때문인줄 아냐 ㅋㅋㅋ 주식, 부동산 등등 남 망한다 떠드는 새끼들 팩트) 본인 인생만 망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공지능으로 망할 직업군은 단순노동, 단순사무, 의사등을 포함한 기능직 같은 분야고 저작권 개념있는 창의적활동이나 스포츠 선수들하고는 전혀 무관함. 로봇이 발달해서 메시보다 축구 잘하는 로봇 나온다고 그걸 보고 싶어하는 축빠들은 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솔직히 저딴걸로 돈 벌어 먹고 사는 게 웃기지 않냐? 그들만의 게임, 노땅새끼들의 추억팔이 게임 ㅋㅋㅋ

*** : 착각하는 게 있는데 상업그림판은 '인간' 작가들의 퍼포먼스를 보고싶다는 수요층이 몰린 판이 아님 ㅇㅇ. 인간 대표들끼리 경쟁하는 모습에 열광하는 스포츠와는 아예 결이 다를 수밖에 없다는 거.

*** : 의외로 단순 노동같은 일자리는 쉽게 대체 안될듯 기술적으로는 당장 대체 가능해도 컴 하나에 프로그램 돌리면 그만인 직종과 달리 노동은 하드웨어 값이 값이다보니 사람쓰는게 더 싸서

*** : AI 그림이 장당 10원에 팔리고 있는 판국인데 보통 이런 치킨 게임을 하면 어디 하나는 생계 때문에 망해야 함. 근데 규모의 경제로 엮여 있어서 이렇게 팔아도 AI 개발자들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반면에 소상공인들은 차별점을 고안하지 않으면 좆되는 시대가 오고 있음. 프랜차이즈도 가격경쟁을 이렇게까지 좆되라고 하지는 않는데 AI는 노동력을 아예 절감한 개념이다보니 원재료값은 처음부터 없었던 디지털 그림계가 버틸 수 있을리가 없음

*** : 그림쟁이 비웃는게 웃기노 ㅋㅋㅋ다가올 지 미래인줄도 모르고 ㅋㅋㅋㅋ

*** : 인간은 못겪어보면 자기일 아니라봄

*** : 바둑해설자들 왈 인공지능으로 바둑계가 더 활성화될거라는 개소리가 아직도 생각나네

*** : 애초에 그 분야 정점인 사람은 상관없음 애매한 다수가 문제가 되는거지 ㅋㅋㅋㅋㅋ 그리고 원래 자본주의 시장이라는게 지금까지 쭉 그래왔음

*** : 곧 인공지능 대체하는 직업들은 다 저렇게 된다

*** : 그림이나 음악작곡은 창의적인 분야라 대체불가능하당께요 ㅋㅋㅋㅋㅋ

*** : 이거 그림쪽 문제가 아니라 모든 산업군이 인공지능으로 대체된다는 말이다 당장 자율주행도 2025년에 상용화된다고 하는데 곧 운전업은 전멸이고 차곡차곡 직업사라질거임 비단 그림 바둑만이 문제가 아니지 바둑 그림은 유독 이슈가 되는거고 이슈안되는 직업은 수면 밑에서 이미 차곡차곡 상용화중임

*** : 그냥 폭발적으로 발전해서 일은전부 컴퓨터에 짬때리고 주어지는 돈이랑 놀거리 즐기면서 로마시민처럼 사는게 어떠냐

*** : 체스 바둑 두는 사람들은 항상 복기하며 자신의 수가 정답일지 고민하고 같은 유저끼리 모여서 연구할 텐데, 어떻게 보면 지금 시대에 태어나서 자신이 뒀던 수가 정답인지 아닌지 바로 알 수 있다는 건 축복 아닐까 ㅇㅇ

*** : 데이터 수집 및 학습 결과에 대한 판단이 편한 순서대로 정복당한다.

*** : 인간시대의끝

*** : 비웃을게 아니다 AI때문에 대체될 직종이 얼마나 많은데. 운전기사, 교사, 상담사, 기계수리공, 판매원, 요리사, 아 요즘 치킨도 기계가 튀긴다더만. AI랑 AI 관리자, 개발자라는 직업만 남고 나머지는 다 노가다하러 가야됨. 과학자도 별로 필요가 없어질듯. 밥먹고 똥싸고 공간차지하면서 연구하느니 기계한테 네이쳐 지 싸이언스지 논문 쫙 주고 알아서 공부해. 하면 답 나올텐데. 인간들 다 기초 생활 수급 받고 살아야될텐데 웃음이 나오냐

*** : 확실한건 초딩새끼가 그린듯한걸로 커미션 받거나 한장 그려놓고 복붙으로 패트리온 열어놓는 새끼들은 다 뒤질거다ㅋㅋㅋㅋ나름 스토리 붙여서 어느정도 만화형식 그리는 놈들은 소설ai가 뉴스에 나온게 5,6년전인데도 큰 흥행 못 하는거나 어제 번역기 ai 깔때 다들 공감하는거 보면 글쪽은 아직 갈길 멀어서 만화는 나름 버티겠지만 한장 복붙으로 돈 받아먹는 놈들은 다 뒤지는거지ㅋㅋㅋ

*** : 본래 세계정부에서 사람들을 하나의 이념으로 뭉치게 하려고 노력하는데 일본새끼들만 유독 중세때부터 튀는 경향 있음 예술도 본래 유럽을 비롯한 전세계 국가들 대부분이 상류층이 향유하는걸 하류층이 선망의 눈빛을 보내게 하는 식으로 세계정부측에서 사람들 조종하기 참 편하게 잡고있는데 이새끼들만 유독 중세때부터 이도다완이니 우키요에니 하던것부터 지금 시대의 만화까지 전부 하류층들이 향유하던 문화를 상류층이 가져다 즐기게끔 하고 있음 애니씹덕이 세계 부자순위 1위가 될거라는건 세계정부서도 상상도 못 했던일임 그거 밟으려고 하는거임

*** : 바둑이랑 그림은 다르지 바둑이야 진짜 데이터 기반 학습해서 최고, 최적의 수를 두는게 정확하게 AI 시스템과 맞아 떨어지는 부분이 있었다지만 그림은 예술의 영역이었음 단순하게 있는 사물을 넘어서서 창조의 영역을 침범당하고 있는 거라 바둑이랑은 말도 안 되는 수준임 만약 그림에서 스토리까지 만들어내는 단계까지 간다면 이건 인류에 대한 위협임

*** : 수십년 내로 모든 일은 AI로 대체되고 인간은 방구석에서 가상현실 하면서 노는게 일상이 될거임. 가상현실 속에서 존잘 슈퍼스타 10대 초부자 등으로 설정해서 미녀들과 행복하게 놀게 될거니까 존버해라

*** : 판사는 당장 물갈이 가능할듯 하고 바둑보다 더 쓸모없는것들임 AI가 시급함

*** : 바둑이나 체스같은건 완벽하게 수학적으로 해석 가능한데 사람 대가리로 백날 굴려봤자 컴퓨터 못이기지ㅋㅋ 오히려 그림같은 예체능이 문과식 감성팔이로 더 해먹으면 해먹을거임

*** : 안쓸려나가는 분야 뭐가 있을까

*** : 제일 먼저 적용되어야하는거 1차산업 아님? 이거 안되면 기본소득 그딴거 없고 2차 3차 다 뺏기고 다 농사지어야함

*** : 청소부, 노가다같은 하급 육체노동이 생각보다 제일 나중에 대체된다고 함
기술개발 가성비가 너무 구려서

*** : 사회주의 혁명이 오는거지 뭐. 지주로부터 땅을 빼앗아 민주주의가 왔으니 기업가에게 공장을 빼앗아 사회주의가 오겠지 뭐. 기술 발전하면 어떤 체제가 오든 민주주의는 망한다는 많은 사람이 예견한 일이다.

*** : 사실 모든 분야들이 결국 ai, 로봇으로 대체되고 인간은 도태 돼서 없어지는게 맞음 바둑이 그 시작이였고 그림이랑 단순 접객부터 결국 정치까지 ai로 싹다 대체하고 인간은 없어지는게 옳게된 인간 사회다

*** : 시원하게 핵전쟁일어나서 문명초기화됐으면 좋겠네

*** : 난 바둑은 오히려 긍정적이라 봄. 하향세인건 AI랑 관계없이 원래부터 꾸준히 그랬었고 오히려 AI덕에 폐쇄적이고 구시대적인 도제식 교육에서 벗어나 혼자 공부하기 훨씬 좋아짐. 성인인데 바둑 관심 있는 사람은 절대로 학원가서 배울 생각하지마. 대충 시간 때우고 지도기 한 판 안 둬주는 사람이 대부분임. 그리고 잘 가르쳐 주는 사람이 있다쳐도 지금 시작 할 꺼면 프로한테 배우는게 아닌 이상 AI로 배우는게 좋음. 괜히 옛날 감각에 속수 투성이인 바둑 말고 처음부터 AI로 시작하는게 더 빨리늠

*** : 인간이 안되는 이유가 뇌의 스펙 한계, 인간의 욕망으로 인한 상시 패널티, 기억력 한계, 수명 한계 등등 여러 개가 있는데 인공지능은 그 한계를 압도적으로 돌파해버리니까 걍 넘사존재가 태어난다 보면 될 듯. 소설에 나오는 드래곤이 전능자급에 기억력 씹지리고 계산력 씹지리고 어쩌고 하는 경우있는데 그거 비스무리하게 나올 수도. 바둑도 인간은 앞으로 이렇게 전개될것이다 하고 열댓개의 전개를 생각할 때 인공지능은 지혼자 1억판 10억판 시뮬돌리고 최적 수 내놓는데 걍 상대조차 불가능한 듯.

*** : 이쯤되면 특정 직업군 싹 조질거같아서 만들었지만 풀지는 않은 ai가 존재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까지 생긴다

*** : 컴퓨터가 계산 더 잘하니까 수학 배울 필요 없다는 소리임 ㅋㅋ

*** : 인류 자체가 결국 무기물로 이루어진 초지능을 낳기 위한 유기물적 자궁의 역할을 하게 될 거임.

*** : 맞음 인류는 강인공지능을 위한 부트로더같은 존재에 불과함. 인간은 다행성종으로서 우주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소비하는데 적합하지가않음. 우주에겐 감정이나 철학같은게 없기때문에 단지 생존에 효율적인 개체가 선택될뿐 유기체물로 나약하고 멍청한 인간이 아니라 무기물로 구성된 인공지능이 절대적으로 유리함.. 우주의 섭리 자연선택은 인공지능에게 활짝 웃고있다

*** : 바둑 배운 사람이라 그런가 마인드 자체가 대인배에 역지사지 예시도 이해하기 쉽게 잘 드노.
살아남는 사람은 강한 사람이 아니라 잘 적응하는 사람이란걸 다시 한 번 배우고간다.

*** : 맘먹고 정치적으로 댓글도 학습해서 AI돌리면 여론조작 겁나 쉽겠네..

*** : 정치 댓글 알바는 딱히 최첨단 Ai 이용해 돌릴 필요도 없음
걍 기존것들 크롤링해서 주어만 바꿔서 댓글 달아도 유의미함

*** : 저게 어떤 게임이 고인물판 되면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일종의 노화인데,
지금까지 바둑은 방대한 경우의 수에 의한 커다란 분모를 가지고 있어 인간이 분자를 아무리 채워도 농도가 특별나게 진해지지 않았었지만
AI의 등장으로 분자가 순식간에 다 채워지니 급노화가 온 거임

스타1을 예로 들면 (AI탓은 아니지만) 고인물화가 된 뒤로부터는 예전에 낭만 있던 경기는 다 뒤지고 기계적이고 교과서 같은 경기만 나옴
맵도 무슨무슨종족이 유리하네 불리하네만 따지게 되고, 그럼으로써 특이한 맵은 다 뒤지고 천편일률적인 5:5 맵만 남음
저기서 말하는 바둑 모습이랑 똑같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