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경제성장률 망해서 은폐 ㅋㅋㅋ.jpg

칼럼/칼럼|2022. 10. 21. 20:00



*** : 공동 부유 한다고 ㅈㄹ하던데 파이 줄어서 서로 잡아먹는거 구경하는 재미 있겠노

*** : 한국은 일본전철 밟고, 중국은 한국전철 그대로 밟네, 초고속 경제성장 이루고, 초고속으로 망해가고. 인구구조도 똑같음. 고령화 속도만 따지만 현재 중국이 일본은 물론 한국보다도 빠르게 고령화 되어가고 있음 ㅋㅋㅋㅋ

*** : 어떤 사람이 그러던데 

일본은 부자가 되고 늙었고 한국은 부자가 되어가면서 늙었고 중국은 부자가 되기전에 늙는다고

*** : 근데 쟤네는 이제 소프트파워쪽으로 영향력 미치더라 롤, 원신, 틱톡..

*** : 중국 통계는 믿을 게 못된다.

*** : 사실 근데 한국이 IMF 이후에도 잘 극복하고 이후로도 쭉쭉 경제발전 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가 중국에 빨대 꼽고 잘 빨아 먹은 덕분임. 엄청난 규모의 시장과 값싼 노동력이 비행기 1시간 거리에 널부러져 있으니까. 물론 그게 부메랑으로 돌아와서 족쇄가 되버린 탓에, 요즘은 중국의 경제 제재에 빌빌대는 처지가 됐지만...
갈수록 중국에 빨대 꽂아서 얻는 이득은 줄고, 리스크가 늘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우리나라 경제중 상당 부분은 중국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 경제가 휘청이면 우리나라 경제에도 상당한 악영향임. 물론 장기적으로나 정치적으로는 좋은 일 일지도 모르지만 단기적인 관점에선 경제적으로 대한민국에 재앙이 될지도 모르는 일임

*** : 갓본은 출산율도 곧 2명대 반등에 고졸들조차 직장 구하기 쉬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1당 독재를 7% 경제 성장률로 막고 있는데...

*** : 영국의 세계 경제 분석 기관 캐피털이코노믹스는 작년 보고서에서 “중국 경제 규모가 2030년쯤 미국의 87%까지 커지겠지만 2050년에는 다시 미국의 81% 선으로 떨어질 것”이라면서 “중국 경제가 미국을 넘어서는 일은 벌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 기관도 미국의 노동 인구는 앞으로 30년 동안 계속 늘어나는 반면, 중국은 생산 가능 인구가 빠른 속도로 줄고 있다는 점을 그 이유로 들었다.

*** : 일본 자본은 1980년대 후반 미국 뉴욕 등지의 유명 상업용 부동산을 대거 사들였다가 1990년대 막대한 손실을 보고 헐값에 처분한 적이 있다. 중국 자본이 지난 수년 사이 이런 역사를 되풀이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미국 언론이 보도했다

*** : 전쟁 가능성만 높아지누 ㅋㅋㅋ

*** : 지금 서방 선진국 다 문 닫고 있는데 중국은 어디에 물건 팔아먹음? 이제 내수 개발해야지 근데 그게 쉽니? 당장 유전 하나 없어서 빌빌거리는데 원자재 조차도 수입해 오고 있지? 그거 다 기술력인데 기술력 하나도 없이 내수 한다는 게 말이 안 됨 분명히 등소평은 100년은 참으라고 했는데 30년도 못 참고 이게 뭐임?

*** : 저 0.4%도 수치 조작통계인데
수치 조작으로도 커버 못할정도로 꼬라박아서 마이너스 수준이라는거

*** : 제로코로나 때문에 외국기업들은 떠나려고 하고 실업율은 늘어 나고 국가는 더욱 더 문호를 열겠다고 하지만 정작 현실은 중국에 대한 불확실성이 너무 커져버렸고 그렇다고 돈은 제대로 돌아 가겠냐 절때 쉽지 않을꺼다. 그렇다고 이를 타파 하려고 내수로 어떻게 해보겠다는건데 그것도 한계에 직면해 있고 절때 쉽지 않을꺼다

*** : 우리나라는 자고로 중국이 약해져야 흥했음.. 5천년간 역사를 봐도 일본이 아니라 중국이 철천지 원수임..

*** : 지방도시 토목공사로 gdp뻥튀기 사기치고 부채 양산하며 가짜 경제성장 했던 구라질도 한계인거지

*** : 어쩌면 지금 금리 좃되게 올리는 이유가 중국 부동산 버블 붕괴시키려는게 아닐까.

*** : 미국 무역전쟁에 개쳐벌리고 패배한 결과

*** : 중국 만달러가자마자 고꾸라질라하네 ㅋㅋ

*** : 고성장으로 팍팍 치고올라가던 나라가 저성장궤도에 들어서는 순간부터는 국가정책을 발전보다는 안정에 집중해야함 ㅇㅇ 이건 조선도 예외가 아님. 

이번에 GDP 3단계나 추락하고 좆망테크 타고있는거 봤으면 성장타령 그만하고 안정화나 시켜야지
거기다 출산율도 0.7이면 저성장은 커녕 마이너스성장이 예고된 수준인데 아직도 성장하는줄 착각하는 망상병 환자들은 빨리 뒤지고 일단 미국은 성장보단 안정에 주력한지 한참됐고, 일본도 성장보다 안정을 선택한 국가임, 중국 한국은 성장에 몰빵찍었지만 이제 저성장궤도에 들어섰고 ㅇㅇ 그 후폭풍은 알아서들 감당하셈

*** : 자원도 많고 땅도크고 인구수도많고 인건비도 싼데 경제 좆박는다? 사회주의와 공산당은 결국 짐덩어리란게 증명된거지

*** : 요즘 꼬라지가 쟤네 한국으로 취업하겠다 오면, 정치인 새끼들이 개선문까지 만들며 환영할거다
근데 시위 하나도 페미들한테 밀리는거 보면, 또 앉아서 멀뚱거리다가 개 털릴듯??

*** : 몇년 전부터 쟤네 gdp 거품이라고 경고하는 시각이 많았음 특히 곳곳에 유령도시 막 세우는 걸로 gdp 가라친다고 그거 나중에 분명 문제된다고 다큐 나오고 그랬음

*** : ㅇㅇ 중국 부동산 버블, 과도한 지역 경쟁으로 가라로 성장한거처럼 포장하기, 부패를 통한 성장동력 상실 등 중국이 공산당이라 외부에 알려지지 않았을 뿐 내실 없다는거 알려진 사실

*** : 시진핑은 종신집권 할 생각 하지말고 그냥 적당히 몇년 해먹다 지금 오는 경제위기나 버블터지는걸 차기 주석한테 짬때리고 튀었어야 했음
아마 지금 내려왔다간 바로 숙청될 판국이니 종신집권 운운 하는것 같은데 얘도 집권 초기때 반부패 운동한다고 여기저기 다 들쑤시고 다녔잖아

*** : 우리나라도 상태안좋기때문에 최대한 중국망하는 쪽으로 길 선택해야함 중국이 강성하고 발전할때 한반도는 항상 위기였고 중국이 약할땐 기회였음 찬스놓치연 안된다

*** : 경제 망하고.. 돌파구로 대만 쳐들어갈 각이구나..

*** : 앞으로 5년이 탈조센 막차다 진짜 ㅋㅋㅋㅋ

*** : 상하이 봉쇄했을때부터 이럴줄알았지 ㅋㅋ

*** : 이거보면 지금 미국이 계속 강달러 하는이유가 있는듯 ㅋㅋㅋ

*** : 쟤네는 과거부터 중국 공산당에서 경제성장률 통계 조작하는 걸로 유명해서 세계 경제기관에서도 실제 중국 경제성장률은 좀 더 낮게 책정함. 중국 발표 0% 성장이면 실질적으로는 마이너스 성장 중이라는 거임.

*** : 누가 더 망조가 들었냐? 연준은 금리올리는데 주정부는 돈 푸는 미국 vs 경제지표 발표 뭉개는 중국

*** : 미국 칩섹터 견제로 양쯔메모리에 핵심 기계 수출 기술이전 다 막히고 글로벌 왕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