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이 오지랖 부리는 이유.jpg

칼럼/칼럼|2022. 10. 19. 13:00


*** : 동양식 집단주의지 뭐 ^^

*** : 돈주면서 훈수하면 ㅇㅈㅋㅋ

*** : 한국인이 자살률,출산률 씹창난이유 ㅋㅋ 걱정해주는척 던지는말이 사실은 본인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일종의 승리감에 도취해서 위해주는척 그냥 하는말 ㅋㅋ 오지랖과 갑질의 민족 개씹센징 ㅋㅋ

*** : 근데 요즘 급식충 새끼들이 더 오지랖 심함.
뭔 게임 갤 같은데 가보면, 그딴걸 모르냐고 지랄한다거나, 그딴식으로 한다고 지랄하거나 하는 급식꼰대새끼들이 넘쳐남

*** : 다 보고 배운거지 갑자기 꼰대짓하진 않음
꼰대 집안에서 자란 애들이라 학습한것

*** : 내가 인간관계 하나는 좋은데 내 원칙 첫번째가 훈수안두는거임. 

걍 남인생은 무엇이든 그런갑다하고 태클안걸기. 선택도 책임도 본인의것인데 내가 개입할 이유는 없지.

*** :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에서도 중요하게 언급하는게 잔소리하지말기,훈수두지않기였지ㅇㅇ

*** : ㄹㅇ 오지랖부리고 잔소리 하는 새끼들 걍 다 병신임

*** : 그냥 남 갈구는걸 좋아하는거임...자동차 살때도 그 차 살바에 이 차 살 바...이 차 사면 그 차 살바...애비와 딸과 당나귀의 법칙임. 어떻게 올라타도, 안 올라타도 잔소리 하는 사람 생김. 모든 인간은 남을 자신의 감정 쓰레기통 정도로 취급한다
그리고 이새끼에게 내가 지적을 함으로써 '내가 더 나은 인간이다', '넌 나보다 아래야' 라고 깔아뭉개고 갈려는 심리가 있음. 결혼의 예시는 자신이 결혼했고, 얘가 결혼을 아직 안 했음으로써 얘가 후발주자라 생각하고, 자기는 앞선 인간이라고 여겨 얘한테 이래라 저래라 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함. 내가 앞선 인간이니깐...딱 그 심리임. 사촌이 땅사면 배아프다고...뭐 자식이 명문대 갔네, 이러면 또 다른 단점 찾아내서 "아...쟤는 나보다 이게 못 하네~" 이런식으로 단점 찾아내서 깎아내리고, 자기 발밑에 두어야 인간은 비로서 직성이 풀리는 족속들임

*** : 좌파들의 평균 세계관이지

*** : 딱히 틀딱들만의 문제가 아닌 게 태어나면서부터 세뇌 교육을 받아서인지 초등학생 때부터 저런 애들 꽤나 많음, 대가리 딱딱해지면서 점점 그 비율이 늘어날 뿐

*** : 저건 그냥 흔하디흔한 조센 인터넷문화 그자체인데?ㅋㅋㅋ

*** : 오지랖부리는데 건당 500원씩들어봐라 아무도 안하지 ㅋㅋㅋ 오지랖부리는건 공짜라서 그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대부분 저런데 지는 아닌줄 알지 다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나의 생각과 다른 남에게 오지랖, 지적질은 한국인 본능임 틀딱만 한다고? 디씨하는 애들 태반이 남한테 지적질을 하잖아 ㅋㅋ정치색, 성별, 지역, 나이, 학력, 재산 등등 나와 다르다? 나의 생각과 다르다? 그건 틀린 것임 바로 지적질 출동임

*** : 나도 저지랄하는거 맞선자리라도 소개해준적 있냐고 말하니까 그다음부터 아가리 싸물더라

*** : 한국인은 디폴트값이 존나 무례함

*** : 자기보다 못한놈은 오지랖 부리면서 희열을 느끼는거고 잘난 놈은 자기 수준으로 끌어내리고 싶은거고

*** : 넷상에서 자기랑 다른 인생 사는 사람들에게 오지랖 부리는것도 같은 맥락임. 

튀는 남의 인생에 비해 자기 인생이 별볼일 없으니까 다른 사람 인생도 별볼일 없게 만들려는거

*** : 남 간섭하는거 싫다는새끼들도 결국 남 간섭하면서 살더라 걍 이건 센징핏줄에 내려진 저주니까

*** : 나도 노인네들 지껄이길래 결혼하게 5억만 달라고 5억주면 바로 결혼하겠다 했더니 그 뒤로부터 한마디도 안하더라 결혼하라고 ㅋㅋㅋㅋㅋ

*** : 댓글들 보면 조선만 이런다는 느낌이 있는데 눈치주기 눈치보기 탑티어 일본도 이런 거 있고 이런 거 없을 거 같은 미국조차 이런 게 있다. Family dinner 라고 언뜻 보기엔 그냥 가족들 모여 먹는 저녁 말하는 거 같지만, 물론 그 의미로도 쓰이긴 하지만 굳이 매일 저녁 같이 먹는 가족들이랑 먹는 저녁은 family를 안 붙여도 된다.
붙이는 이유는 relatives(친척들)도 같이 모이니까(특별한 이벤트든, thanksgiving 같은 명절이든) 붙이는 거. 모이면 뭐 알다싶이 우리 애는 대학 어딜 가고, 취업 어딜 가고, 뭘 잘해서 뭘 받았고 등등 똑같다. 그건 조선계 미국인 집안이라 그런거 아냐? 생각 들었겠지만 아시안 계열 집안이 아니더라도 마찬가지다. 오히려 가풍에 더 영향받지.
미국도 애들은 이런 거 질색을 한다. 한국이랑 똑같다 그냥. 왜 미국은 안 그럴거라고 이미지가 생겼는지 의문이나, 뭐 애들 꿈을 서포트해준다 이런 이미지가 있어서 그런가? 암튼 미국도 학벌이나 직업, 성취 등에 대해 서로 자랑하고 꼽주는 거 똑같다. 따라서 국가나 민족보단 그냥 일정 나이 이상 혹은 세대에 더 기인하는 습관이라고 보임.

*** : 저런 개노답 문화의 결과물 = 전세계 최저 출산율

*** : 오지랖 부리지 말라는 새키들 특 = 커뮤에서 응우엔이랑 결혼하라는 둥 시애미질 존나함

*** : 자신의 인생과 남의 인생이 같아지길 강요, 남의 인생이 자신의 인생과 비슷해질 때 안도감을 느낀다. <- ㄹㅇ명언이네

*** : 열등감이 문화인 나라 ㅋㅋ

*** : 조센징들은 하찮은 것들이 저마다 제가 제일 잘난줄 알고 남에게 잘난척하며 살더라 참 신기하도다

*** : 이나라는 망했어... 위기감을 조성해서 강제로라도 결혼하게하고 애낳게하면서 사회가 유지되는건데 가스라이팅이 안먹혀..

*** : 나라망해서 윗대가리부터 싹다 목아지 댕겅되고 사회체제고 뭐고 전부 리셋되면 해결됨. 역사가 이를 증명함

*** : 꼰대 틀딱들 저런말 하는거 진짜 깊게 생각하고 뱉은말도 아님. 나한테 관심이나 잘되라는 마음? 1도 없고 그냥 습관처럼 내뱉은 소리에 불과함. 그냥 나이먹은 틀딱중에 그런 사람들이 있음 그저 젊은 사람만 보면은 반사적으로 이래야 된다 저래야 된다 인생 훈수질 안하고 못배기는 꼰대들 ㅇㅇ

*** : 몇살이니? -> 서른이요 -> 결혼했니? -> 아뇨 -> 결혼해야겠네 이 패턴 무한반복임

*** : 커뮤랑 예능으로 인생 배우지마라 개빡통 병신된다

*** : 지성이란게 있는 동물이라면 책임질수없고 알지못하는 일에 대해서는 좀 닥칠줄알아야하는 겸손이 필요함

*** : 방법이나 해결책은 제시 없이 목표만 계속 제시함 오지랖이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가 팁을 주는게 아니라 퀘스트만 던지는게 문제임 누구는 서울대 가기 싫어서 안가냐 빨리 취직해서 결혼하기 싫어서 안 하냐고

*** : 작고하신 할아버지께 그런 말씀을 들은 적이 있음. 노인들이 젊은이들에게 충고를 하는 이유는 대체로 비슷하다고 함. 늙어서 할 일은 하나 뿐이라고 함.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는 것. 그런데 회상하다 보면 좋은 추억도 있지만 실패한 선택, 후회할 만한 일들이 떠오른다고 함. 그럴 때면 더 살고 싶고 다시 기회가 온다면 같은 실수를 하지 않을 자신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함. 하지만 자신은 할 수 있는 게 없음. 그래서 젊은 사람들에게 충고를 하고 그 사람들을 통해 대리만족을 얻고 싶어하게 된다고 함. 그런데 젊은 사람들은 듣지 않는데. 당신도 젊은 시절에 그랬다고 함. 결국 그게 인생이라고.

*** : 나도 이런 말들으면 이해는 되더라.
근데 자기가 후회해서 남한테 조언을 한다는 것 자체가 본인 삶을 부정하는 것 같다는 생각듬.
삶의 마지막에 살고 있으면서, 아직 자기 삶에 대한 정리가 안 끝난 응어리를 남한테 떠넘기는 느낌.

*** : "남들 다 대학가는데 대학가야지"

*** : 어른들만이냐 조센징 자체가 오지랖 존나 심한데ㅋ

*** : 나이 별 행복, 필수로 누려야 할 것들 마저 정답이 정해져 있어서 더 그런 거 같음

*** : 그냥 자기하고 다른 타인을 인정하는 게 서툰 사회라서 그렇지.

*** : 그냥 전체주의 집단주의에 세뇌당한 사람들이라 그럼 ㅋㅋㅋ 나라는 자유민주주의 의식은 공산주의 ㅅㅂ

*** : 나이 먹을수록 입 열은 만큼 지갑도 열어야 됨

*** : 정작 저러는 저새키들이 자신의 좌편향 사고를 이분법적 사고로 강요하는 현실이 코미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