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53%.......1년간 책 단 한권도 안 읽어........jpg

칼럼/칼럼|2022. 10. 18. 13:00


*** : 53%가 아니라 90% 이상일듯?

*** : 도서정가제 대승리 ㅋㅋㅋㅋㅋㅋㅋㅋ

*** : 읽는애들은 수십권도읽는데 안읽는놈들은 한권도 안읽어서 만들어지는 통계치가 지금의 통계치임

*** : 누가보면 책은 편향성이 없는줄 알겠네 ㅋㅋ

*** : 저 '책'에 만화책은 포함되냐? 소설책은? 자기개발서도 책인가? 

걍 모든 책을 포함한 내용이면 오타쿠들이 1짱아님? 이거 맞는거임?

*** : 47%나 읽는게 대단한건데 ?

*** : 전공책이나 기술서적 읽는 사람들은 존나 많을텐데

*** : 제대로 책 읽는게 쉽지 않은 이유
1. 수많은 책 중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책을 선택하는거 부터가 난관임.
2. 그렇게 어렵게 선택을 한다고 해도 읽는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고 머리에 남지도 않음.
3. 그렇기 때문에 책을 공략하는데 있어서 나름의 방법과 전략이 필요함.
4. 이 모든 과정을 숙달하기 위해서는 꽤나 오랜 시간이 걸림.

*** : 시발새끼들이 그럼 책가격을 조정해 병신새끼들아

*** : 이러니 실질문맹이 양산되는거임ㅋㅋㅋ 국평오는 무슨 국평칠 시대다

*** : 대신 나무위키를 읽어요^^

*** : 그놈의 좆같은 수험 인생만 버리면 많이 읽었을거다. 수능공부하랴, 전문직 공부하랴, 공무원 공부하랴 ㅋㅋ 10대 20대를 수험생활로 조지는데 책을 언제 읽냐?

*** : 책이 좋긴한데 요즘 트렌드는 아님.
요즘 사람들은 영화나 드라마도 나무위키로 간추려서 본다는데 호흡 긴 책을 어케읽노 ㅋㅋㅋ
근데 솔직히 이건 할 말 있는게 분량 뻥튀기 한 책도 개많음.
그냥 핵심만 간추리면 1/10분량인데 뭔 스바 혀가 김.

*** : 돈되는 컨텐츠도 점점 짧은 호흡으로 탁탁 치고나가는데
호흡 긴 책이 현시대에 유리하단 생각은 안든다..
물론 뇌 수련의 측면으론 엄청 효과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뇌 수련이아니라 돈 버는게 인생의 목표라고 ㅋㅋ

*** : 근데 책은 분량 늘릴려고 쓸데없는 말이 너무 많긴함. 소설도 형식? 뭐 그런거 따를려고 쓸데없는말 많고
그래서 지루해지고, 뭔가 책이든 티비든 한번 형식이 바껴야할때가 온듯

*** : 근데 소설 존나 쳐보는새끼들 있잔어. 무협지같은거든 야설이든 그런새끼들 공부는 존나 안하는데 언어영역은 고득점이 나오긴하더라. 책많이 보면 확실히 논리적사고방식같은건 느는거 같긴함. 속독력이라든가

*** : 스마트폰으로 읽지 않냐? 나도 리디나 교보에서 e북으로 구매해가지고 읽는데

*** : e북 전자책이라도 읽으면 상위 5프로임 ㅋㅋ 애새끼고 어른이고 다 유투브봄

*** : 강박적으로 "책을 잃어야한다" 라고 생각하고 그걸 강요하는 사회가 더 좆병신임
꼭 못배운 부모가 자식에게 공부를 강요하는 꼴임

*** : 책 읽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찾는게 더 빠르다보니 일어난 현상이 아닐까 함

*** : 내가 누누히 말하지만 책 안읽는 나라는 무조건 쳐 망한다 아무리 반대하고 부르짖어도 이건 진리임

*** : 니들이 인간 외 취급하는 깜둥이들 폭동 일어나면 서점 터는거 봤냐? 사실상 책 안 읽기로는 조센징 = 깜둥이급

*** : 좌파 쉑들 지들이 출판쪽 다 잡아서 병신같은 사상교육이나 자기개발서들만 남발하고 제대로 된 책들은 번역서도 잘 안들여오면서 뭔 책을 읽으면 똑똑해지니 뭐니 개지랄들인지 고전과 명문 위주로 읽는다면 몰라도 요즘 책이라고 나오는거 읽느니 그냥 하나도 안읽는게 인생에 훨씬 도움이 된다 도서정가제에 사상서에 아주 그냥 요즘 출판계는 역겹기 짝이 없어서 오히려 책을 안읽게 됨

*** : 책을 왜읽음? 쓸데없는거 하지말고 전공책이나 읽어라
애초에 조선인이 쓴 책은 대부분 불쏘시개이고, 외국 서적 정발한건 번역 개병신같고 또 검열된거 있을지 누가 앎?
트위터같은거 하는 ㄹㅇ 밑바닥중의 밑바닥 씹폐급 인간들이 꼭 책 악세사리로 들고 다니면서 '책 읽는 사람'인 자신에 푹 빠져서 그걸 자랑거리로 여김

*** : 정작 요즘 중요한 기술이나 지식은 유료 강의를 통해서 전해지고, 활자는 부교재에 지나지 않는데 아직도 책타령하는 틀딱들 웃기긴 함. 뭘 제대로 배워본적이없으니 막연한 열등감에 책타령이나 하고있지

*** : 이런게 망해가는 도서 업계 챙겨주기 기사라는건 알지만 민주주의의 악영향이라는건 ㄹㅇ 얼탱이 없네 나도 애독가로서 책고르다보면 사상 강요하는 불쏘시개 책들도 많은 걸 느끼는구만 별 걸 다 갖다붙이네

*** : 병신같은 좆기계발서 읽을바에야 디비자는게 더 낫긴한데 왠만하면 세계명작정도는 좀 읽도록하자

*** : 근데 게임 매니아들 때문에 출간된 양서도 있긴한데, 걔네들이 좀 사줘서 출간 잘 됐다고 뉴스에 나온적이 있음.
덕후들 때문에 절판됐다가 나온게 길가메쉬 서사시랑 롤랑의 노래라 함.

*** : 책이 망해가는 이유는 현대인이 멍청하고 게을러서가 아니야. 

그냥 책이라는 매체 자체가 정보습득 수단으로서 비효율적이게 된거다.

*** : 책을 억지로 읽는게 아니라
진짜로 본인의 인생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힌트나 도움을 주는 책들을 읽다보면
자기가 알아서 책 이것저것 찾아 읽게됨
본인이 했던 고민을 다른사람도 똑같이 했고, 그걸 연구하거나 해결한 누군가가 책을 썼다는걸 깨달으면
그뒤로 인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런저런 책들 계속 찾게된다

*** : 일론 머스크, 제프 베조스, 빌 게이츠 - 책 많이 봄
실붕이, 야붕이 - 책 보는 걸 조롱함
선택은 알아서 ㅇㅇ

*** : 53%가 아니라 93%겠지 ㅋㅋㅋㅋㅋ 나머지 7%가 존나읽어서 평균 맞춰주는거고 ㅋㅋㅋㅋㅋㅋㅋ

*** : 한국 출판계가 대부분 문송 페미 + 부칸 민주당 애들이 싸지른 컨텐츠니까 안보게됨

*** : 솔직히 지식을 얻고자하면 책보다 인터넷 검색하는게 나음 물론 영어 잘해야됨

*** : 근데 저기 중에 책 읽는단 인간들도 개좆센 사이다스토리 원툴 쓰레기문학 같은거 읽는건 차라리 안읽는사람이랑 동급임

*** : 책 안읽는다 = 도서정가제 하는 좌파 카르텔 밥 먹여달라

*** : 막상 책을 읽어보려고 해도 어떤책을 읽어야하는지가 막막하지
그렇다고 소설을 읽자니 솔직히 무슨 도움이 되는지도 모르겠고
책좋아한다는 책벌레들도 솔직히 대부분 소설충들이잖아

*** : 그거라도 읽어라ㅋㅋ 뭐읽을지 모르겠으면 세계문학전집부터 시작해 

소설자체가 싫으면 니 전공 이론책들 읽으면 되겠네

*** : 53%가 책한권도 안 읽는다 X
47%나 되는 사람이 책을 읽는다 O

*** : 팩트) 일본은 독서량 예전보다 낮아졌다며 심각하다고 하는데 평균 40권ㅋㅋㅋ 책 얇은거 감안해도 차이 너무난다

*** : 정규적인 형태의 책이 유일한 정보 채널이 되던 시대가 지났지 

어쨌거나 사람들은 필요한 정보를 여러 형태로 받아들이고 있음

*** : 도서정가제 없었어도 결국 파이는 뺏길운명이었음 더 빠를 뿐

*** : ㅋㅋㅋㅋ 책 안 읽는 애들 애써 부정하네ㅋㅋㅋ 애초에 독서량과 문해력, 추상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이 비례하는데다가, 머리 좋은 애들이 독서도 좋아함ㅇㅇ (주기적으로 땀 흘리는 운동하는 사람이 건강하겠니? 그냥 몸만 뒤척이는 사람이 건강하겠니?) 괜히 인쇄기가 나온 다음에야 과학혁명, 프랑스혁명, 산업혁명이 등장한게 아니다. 개인적으로 크게 성공하고 싶든, 사회적으로 자유민주주의 제대로 하려든, 독서가 바탕임ㅇㅇ

*** : 당연히 그 책으로 논리학 언어학 수학 과학 기초는 섭렵하고 하는 말 맞지?

*** : 머리가 깨어 있으려면 뭐든 끊임없이 읽어야 하는건 맞는데. 

본문이 말하는 바는 사고력이 아니라 확증편향에 관한 것임

*** : 팩트 : 책안읽는게 부끄럽지않으면 지능낮다 책은 않읽지만 책을 읽는게 필요하다 느끼면 지능이높다

*** : 얘들은 이미 머리 굳은 젊은 꼰대들이라 바른 말이 안 먹힘 

오로지 상대방을 적대 세력으로 몰면서 자기 무지를 외면하고 변호할 뿐

*** : 책은 예로부터 종이와 인쇄술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중요하고 가치있다고 믿어져야만 여러부 인쇄될수있었음. 현대에도 마찬가지로 비용이 들긴 들기때문에 그만한 비용을 지불할 가치가 있느냐 하는 판단이 고려될수밖에 없다는 거임.

*** : 현대의 그 가치가 뭐겠냐 돈이다. 나무위키만도 못한 불쏘시개가 많긴 함

*** : 그거임. 현대의 가치는 사라졌으면 고대의 가치를 읽으면 됨.
책의 역사와 함께한 고전을 읽으면 된다. 나온지 10년만 되도 시간이 결정해준다. 누가 신간을 쳐읽으라고 함? 돈놀음하는 진통제서적시장에서 읽을 책을 만들든가 하는 개씹소리하지말고 느그들 정신머리를 깨부시는 고전을 읽으라고 ㅋㅋ 책의 의미가 퇴색됐고, 인터넷 매체속의 정보에 질적인 상승을 가져왔다? 아니? 그냥 무가치한것들이 수면위로 떠올라 알고리즘의 파도에 니눈앞에 떠밀려온것들 뿐이고, 여전히 질적으로 훌륭한 가치는 인쇄,저장되는 동시에, 넷상에서도 물론 복사된다.ㅋㅋ 따라서 인터넷에서의 정보의 질적향상이 이뤄진다고 하더라도, 책의 가치가 떨어지는것이 아니라는거다.

*** : 20대는 학업이나 취업 준비, 혹은 상급 교육기관의 입학을 위해 읽게 되는 책들을 제외하면 더 적을 듯. 그나마 여성들은 허영심 때문에 유행하는 책은 사서 읽는편인데 남성들은 대부분 게임을 하거나 술을 마시면서 여가를 보내기 때문에 거의 책을 읽지 않을 것.

*** : 요샌 걍 구글 유튜브 위키피디아가 너무 씹사기라 책은 깊게 파고들 거 아니면 필요가 없음 당장 구글 유튜브 못쓰게 하면 대한민국 대학 올스탑될듯 솔직히 빅테크 기업들이 횡포부린다는거 이해는 됨

*** : 디씨 = 정보를 유튜브와 디씨에서 얻음. 당연히 개무식하지만 디씨와 유튜브를 통해 얻은 정보로 인해 자신이 한국 대중 평균보다 우월하다고 믿으며 살아감.

*** : 21세기 접어들고 좌빨출판사나 글싸개나 쓰레기만 싸제꼈는데 책 안읽을수도 있지 씨발ㅋㅋㅋ
그나마 볼만한게 20세기에 출간된 책인데 그걸 읽기엔 사회의 변화와 발전이 빨라서 좆노잼으로 느껴지고 영양가도 없다
근대화 시기때 공맹책 읽는거랑 비슷ㅋㅋㅋ

*** : 책을 단순히 지식취득의 수단으로 보니까 개소리를 하지. 독서라는 행위는 뇌를 위한 운동이다. 활자로 된 시각정보를 해석해서 추상적인 사고체계를 구축하고, 구체적인 장면을 상상하고, 그런식으로 뉴런이 단련되는거야. 포브스 리스트에 들어갈 정도의 부자들은 전부, 단 한명의 예외도 없이 독서광임. 활자가 영상에 대비해서 시간당 정보전달량이 훨씬 떨어지는데 독서로 지식 쌓아봐야 얼마나 쌓겠냐. 단순히 지식 습득을 한게 아니라 뇌 운동을 존나한거다.

*** : 책만한 책도 얼마 내지도 않으면서 ㅋㅋㅋㅋㅋ 

요새 단행본보단 공신력 있는 기관, 집단에서 나온 텍스트들이 퀄리티가 훨씬 좋다.

*** : 책 한권을 안 읽는 버러지가 그걸 읽냐 븅신아

*** : 통계에 전공책, 자격증책, 문제집같은거 넣어봐라 책을 안읽나 오히려 존나 읽지 ㅋㅋ
문과새끼들이 쓴 '팡팡 처놀아도 괜찮아' 시리즈같은 쓰잘데기없는 책만 독서로 인정하니까 독서량이 안나오지

*** : 근데 이건 있는게 책이든 영화든 만화든 하나를 보고 열을 깨닫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하나만 보더라도 이 새끼가 이걸 진짜 본게 맞는지 의문이 드는 사람이 따로 있음.. 백 권을 문어발 식으로 보는 것보다 한 권이라도 제대로 보는게 중요한 듯

*** : 별거도 아닌거 가지고 싸우고 있다. 애초에 책 안읽는 것들은 걍 안읽는것이 더 낫다. 조금도 나아지지 않음. 오히려 책 많이 읽었답시고 지잘난줄 아는 고집불통의 멍청이가 됨. 원래 책읽는 것들은 지식의 깊이가 더해져감. 인간은 크게 두 부류가 있음. 책 안읽는 놈들에게 읽으라고 이야기 할 필요도 없다는 이야기다. 애초에 그런놈들이 그런 충동질에 삘받아서 책 읽기 시작하면 구제불능 인간된다. 책은 책을 읽을줄 아는 사람에게 유용한것이지. 읽으면 오히려 독이되는 인간들이 반수 이상된다.

*** : 책을 안 읽은 사람보다 책을 한 권만 읽은 사람이 더 무섭다.

*** : 책만 안읽으면 모르겠는데 요즘은 책 안읽고 유튜브 알고리즘에 빠진 새끼들이 태반이라 그게 더 무서움

*** : ㅋㅋㅋ 요즘은 책보다 짤막한 글들이 더 잘 쓰여지고 좋은데 책 안 읽어봤냐? 그 분야의 마스터피스라고 여겨지는 것들말고는 잘 쓴 책 찾기 존나 힘든데 ㅋㅋㅋㅋㅋㅋ 책이라고 다 좋은 줄 아는 새끼들이 제일 무식한 거임

*** : 괜찮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3% 부려먹기 좋아져서 더 좋아~ㅋㅋㅋㅋㅋ

*** : 그나마 읽는다는 2030들은 폐급이어도 괜찮아 우쭈쭈 이런 책들이 베스트셀러인게 현실
4050은 조국 이재명 책 읽고 ㅋ

*** : 독서 좋아하는 사람 특) 자기가 진보적인 줄 아는 꼰대보수임 

진짜 진보적인 사람은 성인 평균 독서량 같은거에 신경안쓰고 자기가 원하는 일에 집중할줄 앎

*** : 저런 기사 내도 이미 말초적 욕구에 잠식된 뇌는 치킨 값 이게 인생 유일 무이한 고민이고 불만임 지적인 욕구 목마름 자체가 사라진 개백정들이 다수인게 한국 현실임 점점 그 비중이 높아지고 있고 교사년들이야 지 제자들이 어떤 병신으로 평생 살건 상관X 칼 퇴근해서 오늘은 부동산 투기 임장 어디 갈 까, 호구놈하고 결혼해서 어찌 인생 면천할까, 홈쇼핑 세일 뭐 살까 이 고민 밖에 안함 제자들이 모르면 학원가서 배워라 하는 수준 어짜피 월급 연금 따박 따박 나오거든

*** : 좌파 사회주의 공산화로 편향된 미디어 세상에서 책도 오염되어있다. 모두 조심히 필터링 해서 읽어라.

*** : 볼만한 고전 문학책들이나 근현대 소설책들 좆고딩~대학생때 다 읽고 남은건 흥미라곤 1도 안생기는 좆좆좆고전이던가 개쓰레기 현대 페미 문학 아니면 앵무새마냥 훈수질하는 자기계발서 말곤 없는데 뭘 읽으란거노??

*** : 걍고전 읽는게짱임
계발서니 뭐 주식 부동샄등 재테크 책이니
다 그재테크보다 책팔이로벌어먹는 수작이라 뭐걍 볼 책이없음
현대인문학도 좀 갈수록 pc범벅이라 거부감 들고
그나마 쉽게 나온 과학서 이런게 볼만혀 관심있으면
난 천체쪽 봤었음 대표적으로 코스모스로 시작해서

*** : 저기서 책은 만화 라노벨도 포함인데 그것조차 안읽는다는거
옛날 어른들이 책안볼거면 만화책이라도 봐라 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님 만화 읽는 애들이 그나마 책보던 습관 때문에 다른 일반책도 쉽게 본다고함 그리고 책 안보면 인간이 감정적이고 충동적임 결국 디시에서 욕만박듯이 미개해진다

*** : 얘들은 요점 이해를 못하고 있노. 

기자가 제목을 잘못 지어서 그렇지 내용은 요즘 세대가 글을 안 읽는다는 꼰대 소리가 아니라.
요즘 미디어로 습득한 정보들이 확증편향으로 굳어지는게 문제라는 소리 하고 있는데
댓글 애들은 책을 읽니 마니 문해력이 어떻고 자시고 헛소리나 하고 있노
기자가 주장하는 바는 책좀 보라는게 아니라, 네이버 다음뉴스 디씨 근근웹 여시 일베 이런 빙신같은 인터넷 구석에서 핑프짓하지 말고 좀 스스로 찾아보란거다.
여기 포함 커뮤니티 대깨 애들이 머리가 나빠서 그러고 있을까.
교수, 학자들도 대가리 깨지는 시대다.
머리가 아무리 좋아도 썩은 물에서만 맨날 놀고있으면 거기에 세뇌당한다. 너네도 경각심 가져야 함

*** : fact : 저 헛똑똑이들이 대뇌망상만 해서 모르는게, 82년생 김치영 이런걸 책으로 읽는 놈보다, 웹소보고 디씨 똥글 싸고 실베글 읽고 댓글쓰는 실붕이가 언어영역 점수 높음, 반박시 국평오

*** : 이게 맞지 지금 책읽으라는선동은 좌빨페미책들 

예를들면 포스트모더니즘 cultural marxism 계열극좌사상책들 읽혀서 세뇌시키겠다는거

*** : 내가 책팔이들 그리고 순수 문학들 존나 싫어하는 이유가, 일단 작법이 병신같고 언어 표현에만 존나 공을들여서 글자부터 틀내가 남, 요즘 트랜디한 책중에 본게 카카오 검색어 트랜드나 금융관련 소설책들 이런게 오히려 글이 깔끔하게 읽힘

*** : 머리좋은사람 아니면 책 읽는거 하등 쓸모없음. 걍 인터넷으로 검색하면 얻고자 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수있는데 굳이? 무엇보다 책 좀 읽었다고 사람들한테 눈치없이 훈수질 하다 손절당할수있음 ㅋ

*** : 책 많이 읽은 바보를 만난적이 있는데, 정말 구제불능이었다. 자기 딴에는 많은 책을 읽은 사람이라 매우 대단한 사람이라고 착각하고 고집불통이었다. 그런데 행동은 유아틱하기 그지 없어서, 개선의 가능성이 없었다. 왜냐하면 자기는 책 많이 읽은 대단한 사람이니깐, 자신의 행동이나 사고가 잘못되었다고 생각자체를 안하거든, 그런 사람들은 책을 아예 안읽는게 낫다. 그래서 책을 읽어서는 안되는 인구 비율이 한 50%정도 된다고 봄. 딱 알맞는 비율이지. 그런데 다만 그런 사람들은 제발 정치 문제가지고 핏대 올리지 말고 짜져서 살아줬으면 좋겠어. 투표도 하지말고.

*** : 천재는 책을 읽으면 점점 실력이 쌓이지만, 바보는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고집만 쌓인다.

*** : 병신들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영단어 모른다고 영어사전 살래? 라디오 살래? 병신새끼들인가ㅋㅋㅋㅋㅋ 책을 읽어야 좋죠! ㅇㅈㄹ하는 새끼 특 모르는거 있으면 구글링 허겁지겁ㅋㅋㅋ
백과사전보고 공부한 미국의 기업인들이 개병신 조센징흙수저라도 집에서 랄부 긁으며 세상의 모든 것을 접하고 공부할 수 있게 해놨더니 이제는 책을 찾고 있네 저능아새끼들
책이 양질의 정보를 주는 것은 맞다 더 번거로운 작업이고 정성이 들어가니까 근데 그건 인터넷에서도 조금만 정성을 들이면 찾을 수 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먼저 살피고 그래도 답이 안나오면 책이다

*** : 대학이나 사회에서 제일 좆같은 새키가 포스트모더니즘 cultural marxism 계열 좌빨 사상책들 페미나치 책들 읽고 자기는 독서 많이하는 비판적사고 가능한 사람이라는 지적허세 지적허영심에 가득찬새키들 이런새키들하고는 대화가안됨 개소리 씨부리다 팩폭당하면 무슨 기계처럼 다 똑같이 반응하는데 책좀 읽으라그러면서 좆같은 좌편향책들 좌빨교수 얘기
포스트모더니즘책이나 페미책 추천해주는 새키들만 걸러도 성공한 인생임 도움이 안되는 허세충 새키들

*** : 오히려반대지, 온갖거짓선동과 가짜뉴스로 단련된 커뮤중독자들이, 신문만 믿는 가스통할배, 진보대학생보다 더 필터링 잘해서 정보습득할 듯.

*** : 국내에서 나오는 책들은 전부 이면지보다 못한 좌빨폐미 대깨문 전용 육변기임

*** : 쓰레기책 많은 것도 팩트긴 한데... 찾아 읽을 안목이 있다면 얼마든지 좋은 책도 많다

*** : 가짜정보나 편향때매 책 논문 유투브 블로그 전부 봄

*** : 찐따들이 책을 좋아하는 이유는 자기 입맛에 맞는 자기가 옳다고 해주는 책을 골라읽을 수 있기 때문임 그러면서 점점 사회부적응자가 되어감 인싸들은 사람들 많이 만나면서 여러 의견들을 수용하고 살아가는데 필요한 삶의 지식들을 체득함 책을 읽을수록 사람은 자기가 진보적인줄 아는 꼰대 보수가 되어감

*** : 아니 근데ㅋㅋㅋㅋㅋㅋㅋ독서안하는거 다 큰 성인기준에선 크게 의미없어ㅋㅋㅋ 젤 좋은건 어릴때부터 읽는거구 그나마 늦어도 10대후반~20대초때 많이 읽는게 중요해 왜그렇냐면 이 시기에 책을 많이 읽은 사람들은 어휘능력이나 문해 독해력이 좋아져서 언변이 발전하는데 도움이 됨 그냥 방송인들 아가리 잘터는 그런거 말고 다채로운 표현과 문장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 말하는거임 같은 현상을 겪거나 보더라도 여러 말로 표현할 수 있는데 그런것들이 풍부해짐 근데 나이들고 노화오는 시기의 성인은 그렇게 효과못봄 물론 책 꾸준히 많이 읽는 사람들 뇌가 더 활발하다는 연구있음

*** : 내 생각엔 나이 들어도 효과는 있다고 봄 다만 시도를 힘들어하고 근육이나 신경이 굳어서 힘들 확률이 높아질 뿐 그리고 성인 때가 오히려 학습이 더 수월할 거란 가정도 있음

*** : 뭔들 안그러냐 공부나 두뇌쓰는 그런게 다 일맥상통하는거지 나이먹으면 전략겜도 조또 못하게 되자너 그래도 앉아서 나이만 처먹는 틀딱보다 몇자라도 들여다보는 틀딱이 치매도 덜 걸리고 언어능력도 유지됨

*** : 표지만봐도 개 ㅈ같은 감성책 많아서 보기도 싫더라

*** : 도서관 가서 고전문학 많이 읽어 요즘 나오는 책 말고

*** : 중요한 건 서점이라는 장소 분위기는 매우 좋다는 것임. 그 장소만 계속 잘 만들면 됨

*** : 정작 볼만한 유튜브 만드는놈들은 정보의 1차 출처가 독서인데
유튜브만 믿는 놈들이 독서 필요없닷 이러고 자빠졌노
영상으로 가공될때 어떤 정보가 누락되고 가공되고 왜곡되는지 보면 알 수 있냐 빨리 독서해라

*** : 1. 책으로만 "참된" 지식을 얻을 수 있다는 전형적 꼰대 마인드
2. 정찰제 버리든가
3. 베스트셀러랍시고 나오는건 ㅄ같은 계발서, 정치책

*** : 세계에서 제일멍청한게 한국인이지 노벨상0개 

주어진틀에서만 게같이 노예질하는게 한국인장점이자 단점 노예최적화
대한민국 백신접종률이 최상위권인이유 책을안읽으면 사고가 유연하게되질않아 

그래서 의문을 가지지못하고 주어진한계에서만 생각하게한다

*** : 책내용 요약해주는 매체가 많아져서 솔직히 메리트 떨어짐. 전문적인 내용으로 가면 책이 필요한건맞음
기술서적외에는 솔직히 현대사회 살아가는대 도움이안댐

*** : 좆병신 좌빨자서전 천국 ㅋㅋㅋㅋㅋㅋㅋㅋ 니네나 많이 읽어

*** : 한국인은 돈버는게 곧지능이야
책읽는거랑 돈버는거랑 상관이없으니까
개좆선에선 인간처럼 살기를 기대하면 안되 개같이 어울려 담배피고 술처마시고 기계처럼 사회생활하는걸 답으로 여기는 미개국가니까

*** : 인간은 이성적 동물이란 뜻은 사물을 개념화 시키고 언어로 표현하는동물인데 거기 정수 모아둔 독서 등한시하면 인간이냐?

*** : 한국문학은 읽을 가치가 없다 이런 쓰레기 좀 읽었다고 책부심 보여주는거 자체가 ㅎㅌㅊ란 소리임. 국내문학계 자체가 7080해묵은 실존주의 타령 or 막심고리키류 리얼리즘 or 그것도 아니면 존나 히스테릭한 소설들 뿐임. 국내문학상 받은 작품들 읽어봤냐? 실제 자신의 삶과는 아무런 접점도 없이 존나 감성팔이 신경질적인 글들 존나 많다 한녀스러운 책 읽고 아 나는 1년에 몇편읽었다 이 ㅈㄹ할거면 차라리 야붕이새끼들처럼 짱타지소설 좆국지나 한번 더 읽어라ㅋㅋㅋㅋ

*** : 책은 영어로 된 성경 하나면 충분함. 어릴때부터 성경만 봐도 서양인들과 의사소통 하는 데 문제 없다. 도서관에 있는 책 다 태우고 성경으로 채우자

*** : 난 미국이나 영국 교수들이 쓴 물리학이랑 화학 교양 서적, 노벨 문학 상 받은 작가들 소설, 서양 미술과 건축 관련된 책까지 해서 한 달에 1권씩 로테이션 돌리면서 읽음. 이번 달 과학 분야 읽었으면 다음 달은 소설, 그 다음엔 예술 주제 이런 식으로. 주말에 2개 내지 3개 챕터 정도만 읽어도 한 달에 1권은 ㅆㄱㄴ임.

*** : 어차피 독서 능력없으면 나중에 돈 못번다 ㅇㅇ
최상위엔지니어면 스탠다드문서 읽어서 구현해야하고 그 과정에 오류 있는거 고칠애들이랑 못고칠애들 연봉으로 구분된다.

*** : 독서가 중요하긴 한데 안할 이유도 존나 많아서 뭐
값싸고 수많은 멀티미디어들의 범람
도정제로 더 떨어지는 접근성
박살난 김치들의 워라밸과 인생에서
집중해서 책 읽을 힘이 남은 사람은 많지 않음
별 병신같은 책들의 잔치
원래도 책 안 읽는 한국인
복합적이라 생각함

*** : 좆같은 도서정가제나 없네 프랑스 법 가져왔으면 프랑스랑 똑같이 가져오던가 

2년지난 중고책도 안팔리는 책도 가치없으면 가차없이 할인당하는거지 좆병신 소리나하고있네

*** : 출판사들 알바풀어서 책안읽으면 무식한 엠생이란 식으로 선동하는데 이제 더이상 책안읽거나 무식한게 부끄러 운지 알수없는 세상이 왔다 이거야. 솔까 스마트폰으로 검색한번만 하면 온갖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유투브로 몇십분만 투자하면 옛날에 책 몇권분량 지식을 한방에 훨씬 저렴한가격과 단시간내에 쌓을수있는데 왜 책에 집착해야함??

*** : 지식과 교양을 위해서 책은 중요한 도구지만 기계적으로 책만 읽는다고 지식과 교양이 생기는게 아님 자기 전문분야 전공서적 수준이 아닌 일반교양서적 읽을바에 그시간에 유튜브보고 인터넷 검색하고 사색 하는게 더 도움 됨 그래도 더 찾아보고 싶으면 책 찾아서 읽으면 됨

*** : 도서정가제 때문에 안 읽는 거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저 최악의 세대 이대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새끼들이야말로 남탓 사회탓 안 하면 못 버티는 새끼들임. 지들이 여자 못 만나는 건 여자탓이고 지들이 취업 못하는 건 정부, 대통령 탓이고 지들이 주식 코인 날린 것도 정부랑 대통령 탓임. 하다못해 책 안 읽는 것마저 도서정가제 탓하고 자빠짐

*** : 나무위키 정독하는게 그나마 선녀다 여기선 디씨, 렉카튜브 보고 지식을 얻는 병신들이 널리고 널렸다ㅋㅋㅋㅋ

*** : 정치사상을 강요하는 책은 없는거 취급하는게 맞음

*** : 옛날엔 무식한 새끼는 그래도 닥치고라도 있었는데 요즘은 무식한 새끼들이 더 큰 소리 쳐서 이상하다했더니 과반 이상이 개무식한 병신들이었네. 1년에 1권도 안 볼 정도면 얼마나 미개한 생활을 한단거냐?

*** : 독서를 선택가능한 요소인줄아는 병신들 많이보이는데 운동이랑 마찬가지로 독서는 선택지가 없음 그냥 해야함 안하면 병신됨 대신에 자기계발서 이딴거는 읽으면 손해임 과학관련, 역사서같은걸 주로읽어야함

*** : 책 읽으면서 내용을 얻는거 뿐만아니라 비판적사고를 기르란거잖아. 유튭알고리즘으로 원하는것만 보여주는데 뭘얻어감? 유튜버가 “~라고합니다하면 ~구나” 무지성 수용하면서 ㅋㅋ

*** : 근데 무슨 책을 읽어야 진정한 독서임?
나는 거시경제, 미래전망(에너지, 패권구조, 기후), 재테크(주식, 부동산)에 자기개발 쪼끔 읽음. 철학, 고전문학을 독서해야 진정한 의미의 독너임?

*** : 같은 주제라도 여러권 읽으면서, 서로의 주장을 크로스체크하면서 내생각 정립하는게 독서임

*** : 피싸개/스윗물소 작가+피싸개/스윗물소 편집자 콜라보로 국내 출판시장 씹창나서 그런건데 불만있냐?

*** : 걍 좋아하는 분야 읽으면서 하는 것도 독서임,, 만화책 보는것도 독서고, 웹소설 읽는 것도 독서고, 옛날 무협지 읽는것도 독서임 사람들이 독서라고 하면 교양있고 딱딱한 취미라고 선입견 가져서 그런듯

*** : 요즘 나오는 책들은 진심 읽을 가치가 단 하나도 없는 쓰레기 폐기물 뿐이던데 ㅋㅋ 개보지들이나 뭔 페미니즘 관련 쓰레기나 감성 가득찬 병신 폐기물들에 환영하는거지

*** : 출판사 가보면 죄다 여자직원만 있어서 그래... 출판사가 은근 여초직장임.

*** : 게임이니 드라마니 영화니 온갖 말초적 감각 자극하고 도파민과다분비로 인생 피폐해지는데 독서 하는게 심신수양에 좋지 중독자새끼들아

*** : 책 많이 읽는다고 똑똑해지는건 아니고. 문학이든 비문학이든 글을 읽다보면 내 머릿속에서 한번 재구성을 해서 이해하게 됨. 이게 책의 재미이자 장점이 아닐까 싶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필요한 정보만 빨리 알고 싶으면 유튜브 같은 영상 매채가 더 도움이 될거고.

*** : 서점 가봐라. 쓰레기 같은 책 밖에 없음. 비문학은 힐링, 자기계발, 처세술, 정치선동, 금융투자 이딴 거 밖에 없고 문학은 다른 나라에 비해 수준이 너무 떨어진다. 국민이 책을 안 읽는 거 보다 국민이 읽을만한 책이 없는 게 더 큰 문제다. 그나마 읽을 만한 건 과학서적, 고전, 번역서 정도 밖에 없음.

*** : 취준생 스펙은 전세계 정점인데도 취업은 좆도 안되는 나라에서 간신히 취업하더라도 근로소득만으로는 궁상맞게 아끼더라도 평생 벌어서 집 하나 사는 게 끝인데 돈을 어떻게 벌까 대가리 굴리기도 빡센 환경에서 교양 있게 책 읽지 못하는 게 문제라고 지적하는 꼬라지 봐라 ㅋㅋㅋㅋㅋㅋㅋ

*** : 정신병 걸린애들 지들끼리 물빨하는 시장 됐더만 뭔ㅋㅋㅋ

*** : 이북이나 좀 제대로 활성화시키고 아가릴 처 열든가
씨발 텍스트를 보는 매체가 이동했는데도 아직도 한심하게
실물 책에 갇혀있으니 기사도 정책도 저따위지 ㅋㅋㅋ

*** : 철학이 발달하지 못한 노근본 미개 유사인류 조센에서 책은 무슨 ㅋㅋㅋㅋㅋㅋㅋㅋ 유럽이나 일본같은 1류 근본 선진국들이나 보는게 책임 잔디밭에 누워서 ㅋㅋ 조센징한테 관심사는 딱 두개임 처먹는거 돈버는거 ㅋㅋ

*** : 에휴 자격증공부,포트폴리오,토익하기도바쁜데 문학은 얼어죽을ㅋㅋ 책읽어도 되는 여유로운 사회를 만들던가 울컥울컥

*** : 이번 년도 읽은 책 칸트 순수이성비판(원서) 헤르만헤세 싯다르타(원서) 헤세 크눌프 삶으로부터 세 이야기, 라즈니쉬 삶의 진실을 찾아서, 랭보 나의 방랑, 현대시 작법, 금강경 전문, 애드거 앨런포 시, 소설 전문(원서), 엘리엇 황무지, 레이먼드 카버 대성당, 다자이 오사무 단편 10선, 헤밍웨이 단편집, 예이츠 시집, 오사무 만년, 안나 카레니나, 말테의 수기,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한용운 모두 다 님이어라, 이기적 유전자(원서) 너네는 롤이나 해라 형은 나이 30 직업은 시인, 소설가, 철학자다

*** : 유튜브 틱톡같은거 유행하면서 느껴지는게 뭔지아냐?? 이것들도 다 알고리즘타서 내가 본거 주변사람들도 다 본 경우가 ㅈㄴ 많다는거다. 이게 어떻게보면 정보의 우민화 같은거다. 시대가 변하면서 사람들이 얕고 잡다하고 일상에 도움되는 지식은 늘어나고 공유가 되지만 깊은 사고를 능력과 통찰력은 점점 줄어드는 것 같다. 책으로써 얻는 이점이 있고 유튜브로써얻는 이점이 각각 있을 뿐이지 정보화 시대에 맞춰 책보다 영상매체 보는게 더 이득이다? 이건 말도안됨

*** : 근데 게임도 재미없고 유툽도 지겨우면 자연스럽게 책을 찾게 될거임. 좃같은 그림과 영상과 사운드에서 해방되고 오로지 문자만을 읽을때 마치 도심에서 전원으로 넘어간 느낌이랄까

*** : 팩트 퍽행임 아직도 고지식하게 책에서만 정보를 얻는다 생각하는건 존나 무식한 전근대적 똥고집 마인드인거고 종이에 써있든 길바닥에 써있든 남에게서 전해듣든 자기가 어떻게 유용한것들만 가지치기하고 취사선택해서 들을수있다면 그게 정보습득이지 꼭 종이에 써있는다고 아프니까 청춘이다 82년생 김치영 같은 등등 자기개발서 팔아줄필요없음 책에 있다고 전부 진리가 아님

*** : 난 라이트노벨 한달에 십수권도 읽는데 책 좀 읽어라 빡통들아ㅇㅇ..

*** : 교양책 특)서점 가보면 김지영 이딴 책들이 베스트셀러로 버젓이 자리하고 있음

*** : 근데 읽을만한 책이 업무관련 책 말고 소설책밖에 없는데 소설 읽으면 또 시간낭비한다고 욕하잖아

*** : 소설책이라도 읽는 게 상위10%

*** : 니들이 환장하는 영화나 미디어 다 책 읽은 사람 대가리에서 나온거다...캠브리지 최고 엘리트과는 고전과로 The greats라 불리며 5년제에 전영국총리등 그 사회 최상위 계층이 나오는 학과고...인문학은 과학이랑 같이 중요시해야하는거지 어느 한쪽이 폄하되선 안된다 니들이 그나마 이렇게 사는것도 인문하는 애들이 머리싸매고 치열하게 사상 발전시킨 결과임

*** : 책을 읽는냐 안읽느냐보다 무슨책을 읽느냐가 더 중요하다 죽고싶어도 떡볶이를 먹고싶어 같은거 읽을바엔 차라리 안읽는데 낫다생각함

*** : 책은 고전 말고는 이제 읽을게 없는듯. 작가들이 이상한 사상 주입하는게 느껴진다

*** : 책을 보는 사람은 확실히 깊이가 다르긴 함 유튜브만 처보는 애들은 ㄹㅇ 저능아같더라

*** : 정보와 지식을 머리속에 쌓는 과정과 방법에 익숙해지는게 중요한거지 

그걸 종이책으로 읽는 행위자체가 중요한게 아님 ㅋㅋ
조선 언론에선 허구헌날 책몇권도 안읽는다 이러는 기사 주기적으로 올라오는데
볼때마다 기자라는 직업 자체가 병신들밖에 안남았단 생각만 듬. 넷소설 종이책으로 출판한거 열권넘게 읽는거보다
여기저기 지식얻을곳이 많은 세상에 독서 몇권 어쩌고는 뭔..

*** : 좆무위키, 유투브, 디시 따위에서 정보를 얻으려고 하는게 문제인데

*** : 책도 읽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잘 읽는게 중요함 좆같은철학 적어놓은 쓰레기들이 너무 많음

*** : 나는 당직업무해서 당직시간에 책만읽음 내가 책 좋아한다고도 말할수있고 난몰랐는데 이글이나 댓글보니까 상위1프로 독서량될거같은데 독서는 고통임 고통맞음 ㅋ나는 그래서 일하는시간에만 읽고 내 쉬는시간에는 유튜브넷플릭스봄 ㅎㅎ아...그래서 책으로 내인생이 바꼈냐고?? 바꼈지 뭔가 궁금하거나 몰라서 불편한게있으면 책읽으면 다나오거든
그리고 씨발 월급 300이평균인나라에서 책한권 2만원가까이되는데 책에 돈쓰는건 아까워하면안된다는 병신마인드 버려라 나는 예스24 5500원구독하고 무제한으로본다. 물론없는책도있지만 여기에있는 좋은책들만 다읽기도 시간이부족함. 2만원돈주고 살거면 진짜 명서만 사라 배리나도 책쓴다 명심해라

*** : 자칭 책많이 읽는다는 새기들 보는책 = 조또 정신자위하는 자기개발서 (그순간 뿐이지 똑같음), 82년 김지영 나는 페미니스트가 되기로했다 (이상한 신념채우는 병신책), 조또 양산형 보지감성 소설 (어린왕자, 너처럼예쁘다) 이런 병신책읽으면서 지적허영채움 ㅋㅋ

*** : 독서갤 같은데 보면 허영심만 쩔어서 표지 사진찍고 책장 만드는 게 목적이 있어서 한페이지 읽고 끝인 놈도 많고 독후감도 보면 같은 책 읽고 저런 생각을 한다는 게 이해가 안되는 놈도 많음 그냥 다른 매체도 많고 읽으나 안 읽으나 똑같은 놈들임

*** : 개조센스러움의 원인의 대부분은 인문학적 소양이 없어 스스로 가치판단을 못하는데서 기인한다. 스스로 삶에서 뭘 구하는지 생각을 한번도 안해봤으니 돈하고 아파트 직업 가지고 사람계급 나누면서 그게 인생 유일의 목표가 되버린 조센징들밖에 안남는거

*** : 개좆같은 자기개발서 같은거 쳐읽고 책읽어요~ 딸치는 개씹썅놈들 보단 아예 안읽는게 낫다..

*** : 팩트) 책 읽는 것보다 디시에서 키배 뜨는 게 더 낫다.

*** : 나도 책을 안읽는 성인이긴한데 책을 읽어야 한다는 생각은 하고있음. 그 이유는 인내심이라고 생각함. 책은 수백페이지의 글을 읽어야 하는데 그걸 읽으면서 얻는 정보들은 오로지 나 자신이 스스로 재가공하고 답을 도출해내야 하며 시간도 상당히 걸림. 학창시절에는 필수도서라도 있어서 책을 읽었었는데 그때와 지금을 비교해보면 인내심이 상당히 차이가 있다고 스스로 느끼고 있음. 인터넷 나같은 경우는 디시를 하는데 디시에서는 글과 댓글, 링크들로 정보가 따박따박 올라옴. 생각이 정립되기도 전에 남의 생각이 무분별하게 수용되기 쉬움. 물론 그 와중에도 비판은 존재하지만 그런 비판이 몇이나될까. 내가 아는분야면 비판이 되겠지만 모르는 분야라면? 그리고 이 수용된 정보들은 재빠르게 다른 정보들로 뒤덮여버림.

*** : 맞음 그래서 인터넷으로 정보 수용하면 전두엽 씹창나고 책많이 읽은사람들이 전두엽 멀쩡함. 대한민국 새끼들 요새 인내심 없고 분노장 걸린게 책 안읽어서 그런것도 있음 

*** : 1.책값노무 비쌈
2.큰맘먹고 사도 놔둘자리없음
3.페미,lgbt,Pc,좌좀 사상 선동하는 책뿐이라 값어치하는 책이없다
4.헌책 팔곳도 마땅히없고 있어도 가격후려쳐서 오히려 손해

*** : 도서관 책은 니가 가고 안 가고를 떠나서 이미 의무적으로 한 권씩은 사고 거기에 신청 들어오거나 수요 터지면 더 구매하는 방식이다. 페미 pc충 소설은 애초에 수백 년 살아남은 고전 문학이나 고전 인문사회학(철학)도서, 과학은 아이 뉴턴 시리즈나 과학동아로 배우면 되는 거고. 넌 그냥 pc충이랑 출판사 핑계 대면서 무지함을 정당화하려고만 하고있음.

*** : 책보다 야념글보는게 인생에 훨씬도움됨 책에는 한녀의 실체같은거 알려주지않는다 그냥 친하게지내라는 헛소리만하지

*** : 우리는 출판업계가 애미뒤진 페미밭에 생산적이고 유익한 작가가 없다는게 문제임 출판업에서만큼은 일본 발끝의 발끝도 못 따라간다
책이 아니라 전자책으로도 충분히 읽는 시대라 이동성이나 장소문제가 아님 걍 신간목록보면 기가참 싸그리 페미서적
거기다 도서정가제로 즈그들 목에 즈그들이 칼꽂았음 징징댈거 하나도 없다 애미뒤진 좆판업계는

*** : 독서를 꼭 정보용으로만 생각한다는 것만으로 독서에 무지함. 인격형성에 도움 되는 게 독서인데.

*** : 옛날에도 쌍놈들은 논밭에서 일이나 했지. 독서는 양반들만 했다.

*** : 동네 도서관가면 민음사 세계문학전집있지? 거기서 아무거나 제목 꼴리는걸로 한달에 한권씩만 봐... 1년이면 한 10권 읽어... 그정도만 해도 세상 보는 눈이 바뀐다

*** : 독서가 안 중요하다는 새끼들이 이렇게 당당하게 댓글 남기는 꼴을 보니 통탄할 일이다

*** : 정보화 시대 이지랄 ㅋㅋ. 르네상스가 인문주의에서 비롯됐는데.
고대그리스 서적들은 정보 담은 책일거 같냐. 대부분이 문학 서적인데.
호메로스 소포클레스,베르길리우스,호라티우스,오비디우스,아이스퀼로스,에우리파데스,메난드로스
이런 시인들 책 보고, 단테가 신곡 쓰고 보카치오가 데카메론 쓰고 르네상스 온거야.

*** : 바닥 깔아주는 놈들이니까 그냥 그렇게들 살라고 하면 됨

*** : 맞긴 함. 굳이 상향평준화 시켜주면 위에서 꿀빠는 애들만 힘들어짐.
멍청한 애들은 멍청하게 살게 냅둬야함. 답답해서 그거 못 참고 교정들어가는 순간 본인 경쟁력도 떨어짐

*** : 노동시간 전세계 1위
인터넷 사용률 전세계 1위
독서할만한 환경은 아님

*** : 예전에 책은 마음의 양식이니 뭐니 했는데 지금은 뇌피셜 싸질러놓는 프로파간다에 불과함 ㅇㅇ기초이론 제외

*** : 성경책 매일 읽어서 노상관

*** : 여기 애들은 어차피 읽을필요 없음 ㅋㅋㅋㅋ 리더들이나 읽는거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