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의 대가 (아르투로 페레스 레베르테, 2006)

시나리오/SF|2022. 12. 8. 20:00

책소개
음모와 계략, 화려한 검술이 엮어 내는 지적 미스터리, 레베르테의 장편소설 <검의 대가>가 출간됐다. 자신들의 잇속만 노리는 협잡꾼들로 가득 찬 세상에서 오로지 검 하나만을 바라보며 진정한 명예와 영광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한 남자의 이야기. 능수능란하게 펼쳐지는 검투 장면은 현란한 공연을 보는 듯하다.

19세기 말 스페인의 정세, 서민들의 일상 등과 함께 정통 검술의 공격 및 수비에 대해 세밀하게 그려낸다. 예기치 못한 만남, 우연히 휘말리게 된 연쇄 살인 사건 속에 가까이 다가오는 죽음의 그림자, 그 안에서 살아 숨쉬는 사랑, 좀처럼 드러나지 않는 베일 뒤의 얼굴, 예상하지 못했던 반전이 극적 긴장감을 조성한다.

마드리드에서 혼자 살고 있는 쉰여섯의 검술 교사 돈 하이메 아스타를로아는 귀족의 자녀들을 가르치는 최고의 검술 교사이다. 1868년 여름, 이사벨 2세 여왕 정부에 대한 반발 세력들이 정권을 전복시킬 거라는 소문이 파다하다. 어수선하던 어느 날 돈 하이메에게 아델라 데 오테로라는 아름다운 여인이 나타난다. 그녀는 돈 하이메가 직접 창안한 '2백 에스쿠도' 검법이라 불리는 공격법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한다. 돈을 두 배로 주겠다면서.

돈 하이메는 그녀가 여자라는 이유로 거절하지만, 곧 그녀가 그가 지금까지 봐왔던 어느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뛰어난 검술가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마침내 그녀는 그의 연습실에서 수업을 받게 되고, 돈 하이메는 점차 그녀의 미모와 재능, 신비스러운 분위기에 빠져 드는데...


목차
1. 공격
2. 두블 아타크 포스
3. 불확실한 상황에서의 아타크 포스
4. 짧은 공격
5. 미끄러지는 공격
6. 강력한 대응
7. 불러내기
8. 진검 승부
- 부록 : 검술 용어
- 음모와 계략, 화려한 검술이 엮어 내는 지적 미스터리 / 김수진
- 아르투로 페레스 레베르테 연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