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한민국 입시제도 현실...jpg

칼럼/칼럼|2022. 12. 19. 07:00

내년부터 변경되는 수시제도..
다 없애고 사실상 내신만 보겠다는거임​


수능점수로만 줄세우기의 문제로 수시제도를 도입한건데
결국 내신식 줄세우기가 돼서 모순에 빠짐


*** : 입시에서 가장 공정한건 역시나 시험성적 하나뿐이다. 수시니 면접이니 다 부정이 개입될 여지가 너무 많으니 전부 없애야 한다. 수능성적이야말로 가장 공정하게 공정한 경쟁을 치르는 유일한 수단이다.

*** : 제일 공정한건 수능 100 아니냐?

*** : 사교육을 없앨 수 없다면 사교육의 덕을 얼마나 봤든간에 '진짜'를 가려내면 되는거다. 일본식 본고사 도입이 답이다.

*** : 고딩이 박사 연구원, 교수 논문에도 저자로 껴서 스펙이라고 들이밀고 그걸 좋다고 합격시키던 학종 ㅋㅋ

*** : 당연히 줄 세워야지 ㅂㅅ인가 꼭 공부 기본도 못 하던 애덜이 발끈 ㅋㅋㅋㅋ

*** : 정시100퍼가 맞지 먼 수시냐

*** :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정시로 줄 세우는게 대체 뭐가 문제라는거임?
순수 실력인데 존나 공정한거 아닌가

*** : 줄세우기를 존나 무슨 나쁜것처럼 가스라이팅하는 개 좆같은 나라 마인드 자체가 문제임

*** : 오히려 좋네 ㅋㅋㅋ
그 동안 있는집안이나 부모빽있으면 무슨대회,무슨단체 활동해서 내신꿀점수받고 대학꽁으로 가는새끼들 ㅈ같았는데 ㅋㅋ
개꿀딱 ㅋㅋㅋ 이왕 이래된거 걍 수시폐지하고 올 정시 가즈아 ㅋㅋㅋㅋ

*** : 수시는 진짜 재능충만 가게 만들고 나머지는 정시가 맞다

*** : 내신도 불공정한 요소가 많기 때문에 무조건 수능 100%로 평가해야함
평가에 수능말고 다른 걸 넣으면 무조건 악용된다

*** : 노무현이 잘못한 것중 하나가 수시제도 도입한거임 사교육이 이때 제일 많이 성장했음 당연히 성적순으로 줄을 새우는것이 인간 섭리에 맞는건데 그걸 사회주의식으로 평등하게만 하려고 하니까 학생들 수준이 맞을 수가 없지

*** : 그냥 정시 백프로 해라. 옛날에 정시 백프로 할때는 재벌가 수준으로 돈있는 집 애들도 서울대 가는게 그 집안 자랑거리였을정도로 오히려 공정했지

*** : 공정이란 개뿔도 없는 센징들한테는 정시가 딱이다.
수시로 한거 봐라 뭔 의사 뽑는데 영어 성적이랑 조작된 논문 참여 이딴걸로 뽑냐. 미친거지.

*** : 수시 정시 다없애고 대학별 고사 풀 주관서술형으로 바꾸라고 오경번 말했다

*** : 공부 못하는 새끼들이나 줄세우기라고 빽빽거리지

*** : 성적만 보는게 공평한 것임. 성적 이외의 다른 것들 반영하면 할수록 편법만 판을 치게 됨. 로스쿨이나 의전원에 빡통들이 부모빽으로 들어가서 변호사니 의사니 타이틀 다는거랑 마찬가지인 불공정이 대입에서도 똑같이 벌어지고 있는 것임. 그런데 공정이니 불공정이니 보다 더 중요한 문제가 있음. 시험볼때를 제외하곤 인생에 아무 쓸모없는 무쓸모 죽은 지식을 너무나 많이 배우고 있다는 것임. 아까운 시간 그런거 배우느라 허비하지 말고 배워서 인생에 도움이되고 사용되어질 수 있는 걸 가지고 경쟁하는 교육제도로의 변화가 시급함.

*** : 당연히 줄을 세워야지. 줄 안세우면 뒷구멍이니 뺵이니 부정부패 비리로 해쳐먹는데ㅅㅂ. 그리고 당연히 학교단위 불공정한 내신보다는 전국단위 수능으로 줄세우는게 공정한거고.

솔까 매년 학기말마다 수능쳐가지고 1학년 10% 2학년 20% 3학년 70% 반영해서 입시 했으면 좋겠음. 재수하면 3학년꺼만 바뀌게 하고. 이러면 재수삼수낭인들도 줄어들듯. 대신 5수 나이 이상부터는 그냥 수능100%로 해줘서 ㄹㅇ만학도들은 적당히 배려해주고.

이해관계충 거르고 이게 가장 합리적인 방안 아니냐?
1학년 10%
2학년 20%
3학년 70%
학기말 수능시험보는게 베스트임
이러면 학교가 왜 필요하냐 ㅇㅈㄹ하는 등신들 있는데
이런말 하는 인간들은 학교를 오로지 입시의 수단으로만 보는 나쁜 인간들임
입시는 수능100%로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개선하고 학교는 학교대로 전인교육을 해야지.

*** : 줄세우기가 왜 문제임 수능에 올인하는게 맞지 않나?

*** : 모든 학교마다 기준과 선생이 다른 수시는 상식적으로봐도 공평할 수가 없음. 고123 총3번 수능치게하고 평균을 내게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방안이다.

*** : 내신으로 대학을 가니까 문제. 일본은 내신 안 봄.

*** : 일본처럼 수능 + 대학본고사로 하면 됨.

*** : 입학사정관제인지 뭔지는 ㄹㅇ 돈 있는 애들만 유리함 역전 가능성이 없음... 뉴스 보면 뭐 국회의원 아들들 죄다 온갖 스펙 쌓고 입시에 써먹는데 일반 가정에서 가능하겠노 ㅋㅋㅋ 수능+내신으로 가다가 내신 줄여나가는 게 맞음

*** : 서민들에게 젤 공정한게 수능이다. 제도가 복잡해질수록 돈많은자가 유리해지는 게임임. 븅신돌대가리들이 줄세우기니 머니 염병하는데 그럼 줄안서고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는지? 대가리가 꽃밭인 전교조좌빨에게 선동당하는거

*** : 각 고등학교 내신 기출 문제, 문제 복기한 거 학원 선생들이 다 가지고 있다. 학원에서 내신 문제 풀고, EBS 지문 외우고 이게 공교육임? 내신 없애고 일본처럼 대학본고사로 뽑으면 된다.

*** : 정시 100퍼로가 뭔 내신이여 학교수준이 모두 같나

*** : 개좆반고에서 내신 처먹은거로 전국단위 대학가는게 말이되냐 시발 개병신국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빨리 수시 처 폐지하고 정시 100으로 해라

*** : 수시나 정시문제가 아님 대학 안가면 사람취급 안해주니까 개나소나 다 대학가려고 존나게 몰려대니까 이런 문제들이 생기지
그렇게 적성도 안맞는 대학 우르르 몰려가서 전공이랑 완전 딴판인 직장 다니게 되는게 코메디

*** : 정시 100프로 하면 아무문제 없는걸. 수시가 ㅈㄴ불공평한 제도인데. 지들 자식 대학보낼라고 아주 용을 쓰네.

*** : 정시가 가장 공정함 원래 그랬어 강남8학군 수능 강사 운운하는데 공부해본애들은 알거임 공부 혼자하는거지 강사 좆도아님 자소서 수상 경험 이런건 진짜 있는 집 아니면 못 해 시간과 경험은 돈으로 사는거거든

*** : 이 나라는 수시 확대를 하면 안되는 이유가 지난 5년 동안 밝혀졌잖아 그냥 정시로 가야함

*** : 어차피 나라 좆망해버려서 인구수도 좆망했는데
한국대학 왜 드가노 ㅋㅋㅋㅋㅋ

*** : 다 해보니 수능이 젤 공평함

*** : 입시에서 가장 공정한건 역시나 시험성적 하나뿐이다. 수시니 면접이니 다 부정이 개입될 여지가 너무 많으니 전부 없애야 한다. 수능성적이야말로 가장 공정하게 공정한 경쟁을 치르는 유일한 수단이다.

*** : 돈주고 산 스펙들을 니들이 무슨수로 이길거임?ㅋㅋㅋ그나마 수능정도 공부는 머리빨 노력빨로 걔네 이기는거 쌉가능이라는거 깨닫게 됨

*** : 수능 줄세우기가 훨씬 나은데?
부모가 본인 능력이던지 브로커 동원해서라도 ㅁㅁ센터 활동 이런거 이력박아놓는거, 어케 경쟁할건데?
흙수저 뿐만 아니라 중산층도 빡세다.
그런 이상한 활동일수록 관련 사교육은 부르는게 값임.
예를들어 논술, 자소서 이런거 제대로 하는지 안하는지도 모르겟는데 가격은 애미디짐

*** : 수능때는 아무리 금수저라도 고액과외시키고 물량 때려박아도 자식새끼가 공부 안하면 성과가 안나오는 경우도 부지기수였는데 수시로 바뀌니까 그냥 부모가 만들어준 스펙으로 대학감 ㅋㅋㅋㅋㅋ 수능이 ㄹㅇ 훨씬 공평함

*** : 고등학교 전에 공부와 기술 두 분류로 나누고, 그때부터 전문인으로 키워서 대학을 가능 방법으로 바꿔야됨.

*** : 한국 학교자체가 오직 공부에만 특화되고 동아리, 영재활동 이딴거는 의미가 없는 수준이라 그걸 반영하는것도 웃기긴했음
동아리 같은거 지가 흥미있어서 하는게 아니라 생기부 채울라고 하는거임 ㅋㅋㅋㅋㅋ

*** : 수능 위주로 평가하는게 최선이지, 예체능은 실기 + 전국체전이나 국제콩쿨 같은 검증된 대회 수상까진 넣어도 될듯

*** : 애초에씨발 전부다 대학가려고 발악하는게 문제지 병신들마냥 모니터앞에 처앉아서 생산성 낮은일만 하려하니 병신같이 수능에 목숨걸지
각종기술직들 대학학과 싹다 폐지하고 전문학교만들어 전문인력양성이나해라. 이나라 대학 70퍼정도는 문닫게해야한다

*** : 경쟁이 경쟁력을 만든다. 모두가 잘 사는 좆토피아는 없다. 모두가 잘 살려면 니들 세금으로 장애인 탈북자 페미니스트를 니들과 같은 생활수준으로 살게 해야 한다. 좆빠지게 일하는 사람과 허버허버 처먹는 숏컷페미랑 같은 생활수준이라...? 누가 일을 하겠노

*** : 좌파새끼들 학생 줄세우는거 잔인하다고 ㅈㄹ 하는데 사실 저게 제일 공정한거임 ㅋㅋㅋ

*** : 왤캐 병신같이 공정에만 목매는지 모르겠음
백명 돈내고 들어가도 되니까 그냥 점수맞추기로 대학가는게 아니라
한명이라도 진짜 각 전공에 흥미있는애들이 그 전공으로 입학가능한 교육과정이 필요함

*** : 시험성적에 평등을 찾는 미친 나라ㅋㅋ
교육 시스템 자체나 뜯어고쳐라 개가튼 이념 묻히지말고

*** : 정시가 결국은 실력의 자연빵을 겨루는 최종 경연장이었는데, 이게 잔혹하다고 수시 도입하니까 대놓고 강화아크릴 계단밟고 머리위로 올라가며 노력 운운하며 무혈입성하는 년놈들이 많아진건 팩트 아님????
수능의 출제유형이나 채점방식등을 뜯어고쳐야 할 필요가 있는거지. 수능을 통한 경쟁이 무의미한건 아님. SAT도 객관식+주관식인데 미국 명문대가는 수재들도 다 객관식 멍청이라 할래? 심지어 SAT는 4지선다임.. 답안거르기식으로 걷어낸다치면 한국 불수능보다 더 변별력 없는거네??

*** : 저능아들은 부정하겠지만 수능하나도 잘보기 어려우면 공부를 그만두는게 맞다 수능 못봐놓고 교육제도 욕하는 니들말이야
대학가서 공부하고 고시공부까지 해봐라 수능만큼 공정한게 어딨노ㅋㅋㅋㅋㅋㅋ사회생활 하다가 돌아와서 꿈찾으러가는 어르신 만학도 분들도 보는게 수능인데 그것도 못하는 수준이면 대학이후 공부에서도 사실상 두각 나타낼 확률은 별로 기대안하는게 맞다

*** : 정시 + 진짜 특정한 천재 알아볼 수 있는 검증단이나 꾸리라고 해라. 그리고 좆나게 감사하고 감시하면 됨
조선인한테는 그 정도가 최선이다
자연계 과학고 금머갈 뽑는 학종이나 자연계 논술 빼고는 다 없애도 됨

*** : 수능 위주로 선발하는게 맞고, 예술, 체육쪽만 실기를 평가하고, 일부 이공계열 특기생에 한정해서 경시대회 수상 기록으로 뽑는 게 맞음

*** : 공무원 시험은 줄세우기인데 왜 대입은 줄세우기로 가면 안되는건데

*** : 수시는 부자들을 위한 제도임 ㅋㅋ 저렇게 학교 성적만으로만 뽑으면 열심히 한 사람들 누구나 대학 잘 갈수있는거다
금수저들은 해외봉사나 애미애비 교수라서 연구실인턴 스펙 이런거 흙수저는 가능함?
대깨 좌빨 병신 국병오새끼들은 애미애비 잘못만나서 스펙 한줄도 못적는데 저게 틀리다고 얘기하는거임?
단순히 학교성적으로 공평하게 금수저 이겨먹는걸로 바꾼데도 지랄이네 누가보면 금수저들이 꿀못빨아서 화난줄 ㅋㅋㅋ

*** : 아니 시발 애초에 입시가 '줄세우기' 아님?? 그게 줄세우기 아니면 입시가 아니지
학종 수시 자소서 이런 거 다 돈으로 대학가던건데 그거 막힌다고
줄세우기라고 깔려 그러네 ㅋㅋㅋㅋㅋ
그럼 학종 수시 자소서는 줄세우기 아님?? 것도 줄세우기 잖아
그나마

정시가 공정한 줄세우기
학종 수시 자소서 불공정한 줄세우기 (돈으로 승부)
저런 기사가 났다는 거는 제대로 캥긴단 소리임


정시 확대를 넘어서 100프로 가야함 ㄹㅇ
그게 대학에서 배울한 능력 있는지 보겠다는 취지에도 맞음. (학종 수시 자소서는 돈으로 승부보는 거라 안됌)
정시가그나마 공정한 거임

*** : 무한의 센고리즘 굴레 ....그저...고통일 뿐이다.

*** : 조센징들 이제부턴 잘살고싶음 탈조선 필순데 세계에서 알아주지도 않는 조센대학 입시 신경쓰는거 한심하노 ㅋㅋ
이거보는 머리 좀 된다싶은 급식충들은 무조건 유학준비해라. 같은 노력으로 너의 10~20년뒤 삶이 훨씬 ㅆㅅㅌㅊ가 될거다. 물론 당장 몇년후 대학입학할땐 조선대학간것보다 취급이 안좋겠지만

*** : 금수저 흙수저 동등하게 경쟁한다는건 이상일뿐이지 사교육 막아도 불법 과외할거임. ebs 같은거 좀 신경쓰고 정시 100% 하는게 그나마 낫지

*** : 99프로의 부자를 위해 1프로의 거지에게 특혜를 주고 "아 가난한 자들을 위한 제도랑께?" 라고 외치는게 수시임. 끝.

*** : 수능보고 시험한번에 인생결정되는게 맞냐라고 하는애들 어이가 없음. 우리나라에서 모든 자격시험이나 입사시험이 시험한번에 결정되지 않음? 그거 안되면 재수하는거고

*** : 누가보면 딴나라는 줄세우기 안하는줄 알겠네 ㅋㅋㅋㅋㅋㅋ 심한곳은 아예 계급이 나눠져서 그대로 역전도못하고 끝나는곳 많다 병신 조센징들이 배때지가 쳐불러서 개좆빠는소리 하는거지 그리고 부모가 꼴통새끼면 암만 자식새끼 뒷문으로 서울대 보내도 개빡통짓 하다가 바닥깔고 망함 ㅋㅋ

*** : 국민들이 정시 100% 원하는데 왜 수시를 자꾸 껴넣는지 이해안감. 돈있고 빽있는 놈들 뒷구멍일뿐 옛날 과거시험 치를때처럼 수능 100%로 해야함 그래야 수능공부하는 방법을 창의적으로 하지

*** : 글고 사교육 열풍은 제도의 문제가 아님 조선에사는 조선것들 마인드의 문제임 ㅋㅋㅋㅋㅋ 평생 남이랑 비교하면서 살면서 병신같은놈년들끼리 떡치고낳은 성욕부산물을 대학좋은데 보낸다고 머리가 좋아질줄 아는게 현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자식새끼 대가리는 부모따라감

*** : 그냥 기여입학제도를 성문화하는게 낫다. 의예과같은 특수학과들은 당연히 제외하고. 애매모호한 전형 만들어서 뒷공작으로 부정입학하는걸 허용하는거보다, 대놓고 현질로 해결가능한 전형을 만들어주는게 낫지.

*** : 사실 교육문제는 과열된 경쟁이고, 이는 미래의 일과 얽혀있는 복잡한 문제다보니 각 산업의 역군들 중 어느 누구도 천대받지 않는 대우를 해주는게 일의 근본적인 해결방법인것이지 않을까?

*** : 수시는 없애고 걍 기부 입학 만들고 졸업장에 기부입학 찍어줘야한다.

*** : 창의적 인재 드립도 웃긴게 ㅋㅋ 그 주입식교육의 원조인 일본은 노벨물리학상 오지게탐 ㅋㅋ

*** : 입시는 할아버지의 재력. 아버지의 정보력. 어머니의 헌신으로 이루어진다.

*** : 인생은 줄세우기야 씹좌빨세키들은 하이튼

*** : 당장 축구대표팀부터 정시로 뽑지 말고 지역할당제, 성별할당제, 장애인전형, 다문화전형으로 채워서 내보내셈 ㅋ
그러고 본선 통과하면 생각해 보겠음 ㅋ

*** : 이재용이 삼수를 해서 들어갈 수 있던 곳이 서울대 동양사학과
우병우 아들이 삼수를 해서 들어갈 수 있던 곳이 고대 경영
정시 시절에 돈 많이 쳐발라봤자 할 수 있던 것은 시험을 볼 리트라이 기회가 많았단 거고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가야지
시험만 많이 본다고 잘하냐? 그건 또 아니거든
결국은 지 대가리가 개념을 가지고 놀 정도로 숙달 해야지
재수학원 가면 7년 8년째 있는 부잣집 도련님들 많다 직업이 학생인
돈 바르면 잘한다 이건 순 핑계야.
부모들도 얘가 상위 10프로가 아니다 싶으면 전문직 보낼게 아니라 

나이 메리트 생각해서 일찍 취직시켜서 경력, 호봉 쌓게 해야지 손절을 못해서

*** : 서울대를 날먹으로 가려는 씨발새끼들이나 줄세우기 이지랄하지 결국 수능이 제일 공정하다

*** : 수시전형은 도대체 어떤인간 머리에서 튀어나온 정책임?? 수시를 만든새끼가 진짜 누구야???

*** : 애초에 대학교부터 줄 세우는데 학생들은 줄 세우면 안되냐? 

모순 그 자체다 그냥 인정하고 가장 나은 방법으로 줄 세워라

*** : 수능 범위를 개좆같이 좁혀놓으니까 문제 하나하나가 어려워질수밖에 없지. 변별력이 있어야하니까

*** : 2022 수시비율 75% wwwwwwwwwwwwwwwwwwwwwwww
80%의 조센징은 조상이 노비인 조센징들이 대학의 목적도 망각한채 신분세탁용으로 "해줘" 거리며 자식들 대학보내놓면 노비 아닌것처럼 보이겠지 하며 너도 나도 보낼수 있게 만든결과 = 노벨상 0개

세계유일 대학진학률 90%가 넘는 바보 장애인도 돈만내면 대학가는 나라를 만든건 바로 국민들의 수준이 미개하기 때문, 대학졸업장을 따놓고 전공지식 0에 논리적 사고 추론 펙트 체크능력이라곤 아예없는것은 문크를 압도적으로 80% 뽑은 전적만봐도 알 수 있다

*** : 일단 선생들 주관이 들어갈 평가는 모두 빼야 하고, 돈 없으면 하기 힘든 것들도 다 빼야 한다. 결국 옛날처럼 정시 하나로 단일화하는 것이 가장 공정하다.

*** : 와 확대한다는게 40%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얼탱이가 없는게 대학 입시 자체가 줄세우기인데 뭐 어쩌란건지 ㅋㅋ 줄세우기가 그렇게 싫으면 제비뽑기로 서울대 갈 인원 쳐 뽑으시던가 ㅋㅋ

*** : 좆까 병신아 수시, 로스쿨, 의전원이 없어야 진짜 공정한 시험인거야

*** : 걍 일본처럼해라 ㅋㅋ 일본은 내신 반영 일절없고 센터시험 + 본고사 + 소논문으로 명문대간다

*** : 줄세우는게 왜 잘못된거야? 올림픽도 전세계에서 세명만 뽑는다

*** : 수시 = 있는 집 빡대갈 자식들 어케든 상향지원 하려고 만들어진 대표적 불공정 입시제도

*** : 정시 100퍼 일본 노벨상 세계2등 동양인은 무조건 일본 따라가면된다

*** : 필즈상 수상자이자 프린스턴대 수학교수인 허준이도 검정고시 보고, 수능시험으로 서울대 물리학과갔다. 이것만 봐도 수시제도는 아무짝에도 쓸모 없다는게 밝혀짐 수능 90%가 적절함. 아니면 다시 본고사 부활하던가

*** : 그냥 학교 자체가 병신 같음. 좁은 곳에 밀어넣어놓고, 천민 새끼들 대가릿수로 갑질하는 걸 사회성이라고 미화함. 예나 지금이나 권력서열 다 나뉘어져있고, 밑바닥 까는 천민 새끼들임

*** : 조선에서는 공정성 시비 없게 정시 100%로 줄 세우는 게 맞음.

*** : 줄세우는게 잘못된거임? 멍청한새끼들하고 일해보면 좆같이 피곤한거 다 알잖아? 기회는 공평하게 주어져야하지만 결국 그 기회를 누가 제일 잘 잡는지는 점수가 말해주는거 아님???

*** : 정시를 줄세우기라고 하는 새끼들 지 자식들 줄세우기 안시키고 새치기 시키려고 저러는거 ㅋㅋㅋㅋ

*** : 대학 30프로만 남기고 다 없애고 정시 백프로로 하는게 맞아 그래야 나라가 발전함

*** : 모순은 지랄 ㅋㅋㅋ 개편법으로 수시 지랄하던 좌파 기득권이 꿀빨다가 나락간걱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전국 모든 학생들이 똑같은 문제를 풀고 점수가 매겨지는 제도가 수능이다. 수능은 수능 시험 문제를 빼돌린다거나, 수능 시험을 대리로 친다거나 컨닝하지 않는한 부정 입학이 발생할 수가 없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수능 점수가 개씹쓰레기인 고위층 자녀들이 명문대에 들어갈 수가 없다.
그래서 소위 "리더십"이나 "인성"을 봐야 한다면서 수시 제도를 들고 온 것이다. 면접을 보는 교수가 수능 점수는 쌩까고 자기가 알아서 학생을 선발하겠다는 것이다. 이 제도대로면 교수 자녀나 면접관 교수의 친구 자녀들은 개꿀을 빨며 명문대에 들어가게 된다.

*** : 응 수시는 아냐. 힘있고 빽있고 돈 있는 집 애들이 정시로 이득보는 것보다 수시로 이득보는 게 훨 많았음. 정시로 하면 아무리 돈 지랄을 해도 결국은 어떻게든 공부는 해야 하거든. 수시는 엄빠 찬스쓰면 게임끝나는 거고.

*** : 수시는 진짜 있는 놈들의 편법임 고딩인데 너네 논문 쓰기 가능하냐?? 대학교 연구실 출입 가능?? 걍 빽 있는 놈들끼리 서로 밀어주는 장치임

*** : 입시가 완벽에 가까운 공정을 추구해야 한다는 사고방식을 버려야 한다는 간단한 논리에 대해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면 가능함. 매번 수강신청 할 때마다 학생들이 울고불고 수업 슬롯 거래하고 지랄하는 것도 기부입학 몇 명 받아서 교수들 더 쓰고 강의 늘리면 해결될 문제임. 미국보다 학교를 들어가기보다 나오기 어려운 구조로 만들면 기부입학 한 새끼들은 어차피 입학해봐야 졸업 못 하거나 본인이 빡세게 노력해서 졸업해야 됨. 돈 많은 사람들을 사회적으로 악마화 시키고 돈을 뺏을 생각만 하지 말고 돈 많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지갑을 열고 싶어지는 사회적 서비스를 구축하면 된다 씹센징들아
때마침 인구 절벽 이미 진행 중인데 대학도 죄다 없애버리고 대학을 모두가 가야 한다는 프레임에서 깨고 나올 때가 됐음. 상위권 수십 개 대학, 전문대 몇 개 남기고 싹 없애. 고등교육이 도대체 왜 공공재 같은 취급을 받아야 하는지 난 오래전부터 이해를 할 수가 없었음. 대학은 갈 놈만 가면 되는건데, 꼴랑 몇백 수준인 학비도 비싸다고 징징댈 형편인 새끼들이 지잡 가서 그 돈 써서 배워 오는건 도대체 뭐냐? 그냥 그 머리면 공부를 하지 말고 고등학교 졸업하자마자 현장 뛰는게 차라리 미래에 엔지니어 될 가능성이라도 여는 길이고, 어디 가서 단순히 계산기 두드리는 일 하는게 나중에 뭘 해도 나을 인생인데
그냥 대학을 줄이고 학비를 존나 올리고 철밥통 교수들 싹 모가지 날리고 미국처럼 publish or perish로 계속 논문이고 저서고 발표하고 연구 빡세게 하게 시켜서 소수 엘리트 교수만 남기고 연봉 많이 줘. 학생 수 줄이고 대학도 줄이고 대학 졸업장이 어디 관련도 없는 직종 지원할 때 이력서에 붙이는 부적처럼 돌아가는 현실을 바꿀 때가 됐음. 대학은 진짜 공부에 뜻이 있고 자기 분야를 더 연구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가는 고등 교육기관이고 대학 이상의 교육 서비스가 사치재가 돼야 됨

*** : 수시는 더 줄이는게맞음. 수상경력? 대회입상? 이런것도 사실상 평범한 학생들은 시도도 못하는거잖음. 잘 사는애들, 부모가 힘좀있는사람들이 가는거잖아. 수시를 아예없애는건불가능하니까 다른 건 일절보지않고 내신성적만 보고, 나머진 정시만 보게끔해야함

*** : 수능 줄세우기가 도대체 왜 불공평함?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