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는 유전 영향이 크다는 올해 수능 만점자.jpg

칼럼/칼럼|2022. 12. 19. 08:00


*** : 솔직히 어떤 종목이던 평균~살짝 이하의 재능으로 상위 20% 정도까지는 할 만 하다고 생각하는디 그 다음은 운의 요소(재능+환경+행운 등...) 가 진짜 중요함
노력하라는 이유가 상위 20% 정도면 나름 괜찮게 살 수 있으니 그런 거... 그리고 재능이 없는 줄 알았는데 깨달음을 얻으면서 개화할 가능성도 있음. 근데 재능이 딱봐도 평균 아래면 노력해도 장담 못함(이건 어쩔 수 없다)

*** : 지능은 모르겠고 여러 연구결과 입시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은 변수는 집안의 경제력임 근데 아무래도 경제력 좋은 부모가 똑똑하고 성실할 확률도 높겠지

*** : 아빠 포항공대 교수에서 모든 게 납득

*** : 1. 보면 사진찍듯 암기되는 암기 재능 2. ㅈㄴ 열심히 짱구 굴리면 이해되는 사고력 재능 3. 하다못해 10시간씩 풀집중 공부를 일주일 5일은 할 수 있는 노오력 재능 셋 중에 하나라도 없으면 공부말고 다른 거 해라 ㄹㅇ 시간 낭비임 그냥

*** : 이상하게 운동 노래 다 재능인정하면서 유독 공부만 '머리' '재능' 말하면 물고 늘어지는 애들이 많아 왜그러지?ㅋㅋㅋㅋㅋ

*** : 타고난 유전도 유전인데 어렸을때 책읽는게 존나 중요함 어렸을때 다른건 둘째치고 운동이랑 독서습관은 반드시 만들어 놔야됨

*** : 여기서 노력하면 수능정도는 된다는새끼들은 어디대학을 말하는거임? 서울대 못가면 노력안한거임? 아님 인서울정도면 노력으로 된다는거임? 참고로 여기선 개차반 취급받는 국숭세단 라인도 10%정도인걸로 아는데 이것도 해도 안되는 인간 수두룩함 과외해봐라 천차만별이다

*** : 머리나쁘면 상위권 바닥같은거 깔아주지말고 고등학교 졸업하자마자 기술부터 배워라

*** : 박지성도 사람들이 노력파라고 생각하는데, 21살에 골넣고 유럽간건 그냥 재능임. 19살때부터 볼터치랑 공간침투가 미쳤었음

*** : 그래도 난 재능이 없어 하면서 아무것도 안하는 사람보다는 뭐라도 하는 사람이 낫다. 방구석에서 남 흉이나 보는 야붕이들이 제일 문제다.

*** : 지능과 자본이 함께 유전 되기 때문에 격차는 커질 수밖에 없다.
그나마 한국은 625 때 한 번 리셋 돼서 양반들이 몰락 했지만 서유럽과 일본을 봐라.
거긴 아직도 전근대 귀족들의 영향력 엄청 강하다.
근본 있는 가문이 대대손손 잘 나가는 건 선천적인 유전자와 후천적인 자본빨이 함께 작용한다.
생긴대로 살면서 즐겁게 지내는 수밖에 없는 거다.
잘나가는 사람 발목을 잡기보다
개천에서 용 났을 때 사회가 그 사람을 차별하고 억압하는지, 그거나 감시하면 된다.
계층 이동성이 중요한 거지 잘나가는 사람 질투하는 건 하등 쓸모가 없다.

*** : 공부, 신체능력, 외모까지 전부 유전임 .. 개병신 애자새끼한테서 무슨 드라마속 남자주인공이 나올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 중요한건 뭐 유전이고 다 좋은데, 각자 자기한테 적성에 맞는일, 자기가 했을때 그래도 성과가 있고 재미가 있고 할만하고 쭉파도 되겠다 싶은일 이런거를 좀 찾는거에 학교, 선생님, 정부가 도와줘야하는건데.. 이런게 없는게 문제다. 누구는 크레인운전해야하고, 누구는 수술대에서 수술해야하고, 누구는 마트에서 회썰어야하고, 누구는 공장차려서 사업해야하는건데 ..

*** : 노력도 재능의영역임
12시간 14시간공부가 누군가에겐 할만해서 하는거다
머리가되니까 실력이느는게 느껴지고 그래서 재미붙이고 오랫동안 공부할만해서 하는거
대가리가병신이면 공부에 재미를붙일래야 붙일수가없음

*** : 재미를 못 붙이면 공부가 아니라 무슨 영역이든 오래할 수가 없음. 발전도 없고.. 그 재미를 붙이려면 남들보다 조금 더 잘 풀려야지.
걍 머리 좋은 애들은 쉽게 나갈 때 너는 느려도 뒤져라 하면 결국 수능이나 학부 공부는 할 수 있는데 문제는 그러면 스스로 너무 자존심 상하고 괴롭고 비효율적이니까 그걸 참아낼 수 있어야 할텐데 그 자체가 쉽지 않다.

*** : 이 당연한걸 아직도 부정하면서 노오력 거리는 병신들이 너무많음
서울대부모밑에 서울대자식있고
노가다부모밑에 노가다자식있고
대기업다니는부모밑에 대기업다니는자식있는거임 이게 99프로이고
간혹 1프로의 확률로 유전자를 벗어나는 돌연변이 케이스가 있는거임 근데 이새기들은 지들이 노력을 잘해서 그런줄앎ㅋㅋ
이런애들은 몸건강한테 뜬금없이 불치병걸리는 사람들같은 케이스임

*** : 이게 사실 인터넷이 발달하기 전인 80년대까진 동네단위나 지방인들끼리 경쟁하다보니 성적표 말고는 알 수 있는 방법이 잘 없어서 못느꼈던거지 요즘 인터넷 발달로 커뮤에서나 sns에서나 전국 게이들 다 비교 가능해지니까 이제야 재능차이구나 하고 알게 된거임

*** : 솔직해서 좋네 ㅋㅋ

*** : 솔직해서 좋다
아무리 노력해도 재능이 안 받쳐주면 꽝임

*** : 공부 뿐만 아니라 모든 게 다 유전. 무엇인가를 하려는 의지 -> 이 것 자체도 유전

*** : 진짜 저 말이 맞다 내 머리가 좋아서 이해가 빨랐으면 나도 공부 재밌게 했을거임

*** : 어떤 사람은 머리가 공부하는데 최적화되어 있고
어떤 사람은 범죄 저지르는데 최적화되어 있고
어떤 사람은 북한에 퍼주는데 최적화되어 있기도 하고 그런거지

*** : 공부는 당연히 재능이고 머리임

*** : 당연히 공부고 노력이고 끈기고 짝다 재능임 이걸로 논쟁할 가치도없음

*** : 유전자도 중요하지만 환경, 특히 부모가 보여주는 모습이 진~~~짜로 중요함. 공부 안 해 본 부모들은 어지간하면 애 억지로 공부 시키지 마라 ㅋㅋ 어차피 걔는 네 생활습관 그대로 닮아가는 중이니까

*** : 응 재능 노력 환경 3박자야 그게 다 있어야 최고가 되는거지 ㅋㅋㅋㅋㅋㅋ

*** : 애초에 재능/노력이 딱 갈라질수 있는것도 아닌데다가 재능/노력/환경이 다 받쳐줘야지 ㅋㅋㅋ 

셋중하나라도 모자르면 안돼 그리고 애초에 재능있는애들이 노력도 더많이해

*** : 부모가 포항공대 교수 할 정도면 유전자 뿐 아니라 사후 학습 환경 자체도 좋을 수 밖에 없음 부모가 자식들에게 모범을 보이고 올바른 학습 습관 , 자기 관리 습관 장착시키니 유리한 것 막말로 입양을 해서 키워도 개백정 부모 둔 가정보다 아이가 당연히 식습관, 학습습관, 독서습관, 외국어 능력 다 월등할 수 밖에 없음

*** : 음악가 집안 보면 아버지 다 음악가들임 ㅋㅋㅋ

*** : 자식은 부모의 거울이라는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지 그냥 dna말고도 환경차이도 ㅈㄴ 크고 의자에 몇시간씩 앉아서 공부할수있는것도 유전

*** : 개추! 강추! 역대 수능 만점자들의 인터뷰 중에 가장 솔직한 놈이다. 정직해 너무 정직해서 좋아. 머리가 좋아서 수학문제 잘 이해가 되고 공부한만큼 척척 잘 풀리고, 성적도 팍팍 오르니까, 공부에 흥미가 생기고 더 열심히 할 동기부여가 되겠지. 하지만 대다수 빡퉁들은 공부하려고 맘 먹어도 진도도 안나가고 대가리에 들어가지 않으니까 금방 흥미를 잃고 좌절하는거다

*** : 서울대 나온 사교육계 1인자 메가스터디 회장 손주은도 공부는 80%가 유전이라고 했음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는 속담이 괜히 있는게 아님

*** : 공부는 유전 확실한게
우리학교 작년에 노휴학에 행시 재경직 붙은 3학년 있었는데
아빠도 학교 재학중 사시합격한 사람이라더라 ㅋㅋ
걍 공부량, 과목, 난이도 떠나서 유전빨 넘사는 맞음

*** : 머리가 좋음 -> 공부할 때 이해가 술술 됨 -> 문제가 잘 풀림 -> 재밌음 -> 앉아서 계속 함
빡대가리 -> 공부가 어려움 -> 대가리에 쥐남 -> 안함

*** : 이제 방송에서 사실을 이야기해도 될 시대가 왔구나 ㅋㅋㅋ 달콤한 거짓말보다 가혹한 진실이 널리 퍼졌으면 한다

*** : 걍 뭐든 다 재능임 재능있는 애들이 결과가 나오니까 노력을 하게되는거고... 결국 성공하고 싶으면 본인이 재능있는 분야를 찾아야한다.

*** : 솔직히 공부는 머리로 하는 거고, 머리는 유전임
끈기랑 노력도 부모한테서 성격 물려받는 거고
애초에 아무나 하루종일 앉아서 집중하는 거 가능하긴 하냐?
타고나는 거임

*** : 똑똑함>공부가 잘됨>공부에 흥미를 느낌(적어도 덜 힘듦)>공부를 같은 수준의 노력으로도 더 많이 하게됨>공부가 잘됨

똑똑하면 선순환 멍청하면 악순환

*** : 게임도 하루에 3시간도 집중 못하는 새끼들 있음. 지가 좋아하는것도 몇시간 못하는 이런새끼들은 노력에 재능이 없는거 맞음. 반대로 지가 좋아하는건 10시간 이상 할수 있는 새끼들은 노력에 재능은 있는 새끼들임.

*** : 뭘하려면 된다는 캐치프렌차이즈 자체가 업계에서 안되는 새끼들도 되는 걸로 포장해서 시장에 끌어들일려던 마케팅 전략에 지나지 않았는데 이걸 어느 순간부터 정박아 새끼들이 진지하게 받아들이기 시작하면서 안되는 새끼도 하면 된다고 인식이 박혀 있더라? 애초에 시험이라는 공개경쟁 자체가 대가리 순으로 거름막 치려고 시행하는거고 실제로 수능 이후에 90%는 지잡대로 꺼지고 상위 10% 내에서도 위에서 아래로 촘촘하게 거름막 갈려버리는데 이게 노오력 순이겠냐 대가리 지능 순이지? ㅋㅋㅋ 병신새끼들 참 많아 하여간에 ㅋㅋㅋ

*** : 똑똑하면 하다가 이게되네?같이 성취감을 통해 재미를 느껴서 오래 붙잡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거지 시발 해도 안되는걸 그냥 노력으로 퉁치는 거 자체가 말이 안됨

*** : 겸손하네 이런게 수능1위의 포스다

*** : 똑똑한 애들이 노력도 많이 함

*** : 정작 가장 많은 표본을 마케팅 목적으로 수집하는 대형 학원장들도 대가리 니들 애미애비 따라가는거라고 못을 박는데 노오오오력 이 지랄하는 새끼들은 지능 딸리는 걸 공개적으로 자랑하고 있는거임

*** : 운동을 재능,유전자 타령하면 모두가 납득함
예술도 재능,유전자 타령하면 모두가 납득함
게임도 재능,유전자 타령하면 모두가 납득함
공부는 왜 아직도 노력타령이지? 이것도 유전자가 맞는데

*** : 유전+노력+환경 이 3가지가 다 필요하다고 봄

*** : 어? 할만하네? 정도 느낄만한 지능이 있어야함 그 후는 노력임 불성실하면 머리좋아도 성적 안나옴

*** : 팩트인게, 진짜 간단한 식이나 공식,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는 애들이 있음.

걔들한테 노력이 답이다 라는게 성립될거라고 생각함?
노력도 뭔가 진전이 되면서 가능한건데 일주일 내내 정체되는거보면 노력이 답은 아님.

*** : 8090년대생들은 교육의 희생양 세대지
윗세대들이 못배운거 한맺힌데다 자기들도 제대로 된 교수법을 본 적이 없어서 요령없이 학원에 돈 꼴아박고 공부하라고 윽박지르고 몰아붙이기만 해대서 못 따라가는 애들은 열패감 열등감 자학심리 갖게 됐거든
공부 타고난 애들은 그냥 선천적인거고 평범한 머리 가진 애들은 단계별로 차근차근 가르치면서 어떻게든 학습에 흥미 가질 수 있도록 유인해줘야 평균이라도 하는건데 이런걸 너무 무시함
너가 공부를 못하는건 너가 게으르고 노력을 안 해서 그런거고 이런건 매로 다스려야된다면서 밀어붙이고 욕만 해댔지
이런 얘기를 해도 그저 루저의 변명으로 여긴단말이지
그냥 부모세대들이 존나 무식했음
이 좆같은 악순환 끊는 법은 번식을 안 하는 것밖에 없음

*** : 같은 노력이면 재능있는 새끼가 이기고 같은 재능이면 더 노력한 새끼가 이기는 거지
최상위권 노리는 놈이면 노력 안 하는 새끼 없으니까 재능 더 많은 놈이 당연히 이김

*** : 우리나라도 빨리 30프로만 대학가고 나머지는 취업하는게 맞아

*** : 지능도 물론 유전이지만 끈기 인내력 집중력 모든게 유전의 영역이긴함. 노력을 할려는 생각조차도 유전임

*** : 노력으로 어느정도까지는 도달할 수 있음 그러나 최상위권은 재능의 영역 맞음

*** : 노가다 하는 아재들만 공부는 노력이라고 우기더라. 공부 한번도 안해본 사람들이 주로 저럼

*** : 이거보고 노가다하러간다

*** : 손주은도 공부는 유전이라고 못박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 : 본인이 전교 8등 꾸준히 했었는데 재능 맞음 ㅇㅇ 일단 국어 영어 같은 경우 그냥 잘하는 놈들이 존재하고, 수학 과학도 재능 차이가 심함. 물론 시간으로 극복할 수 있지만 뭐 시간이 무한이 있냐?

*** : ㄹㅇ 처음으로 맞는 말 하는듯 ㅋㅋ 좆팔육이상 꼰대틀딱충 조센징들 그놈의 노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력 좀 그만 들이밀었으면 좋겠음 ㅋㅋ 사당오락은 무슨 미개한 사자성어인지 애휴...

*** : 유전 맞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나 간혹 나오는 돌연변이 제외하면 무조건 유전이다

*** : 유전이지 시발 운동선수들은 하나같이 타고나야 되는건데 유독 공부에 한해선 노력부족 ㅋㅋㅋㅋ

*** : 유전아니라는 새끼들특징 공부안해봄, 공부가 노력이면 지금당장 리트봐서 로스쿨을 가거나 행시를쳐씨발 ㅋㅋㅋ 뭔 노력이면 다되는줄알아 ㅋㅋ

*** : 수능이 무제한 시간주고 푸는 시험이면 노력으로 커버할 수 있지. 문제는 과탐 2영역같이 타임어택형으로 변한 요즘엔 공부의 효율성이 중요한데 이것만큼은 재능이 절대적으로 중요함.

*** : 롤 유저 90%가 브실골이고 거기서 허덕이는데 공부도 그거랑 똑같지ㅇㅇ 당연히 재능이지ㅋㅋ

*** : 솔직하고 냉철하네. 맨날 지 노력빨로 했다는 놈들이랑 다름 ㅋㅋㅋ

*** : 강사들 걍 돈 벌어먹을려고 노력거리는데 원후취월이라고 사람은 제 분수를 깨닫고 그에 맞게 행동하는게 이치다ㅇㅇ 1등급 나올 대가리가 아닌면 사교육에 돈 쓰는 멍청한 짓 하지말고 다른 재능을 찾아라ㅇㅇ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