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농수산물이 비싸지는 이유.jpg

칼럼/칼럼|2023. 1. 1. 08:00


*** : 누가 들으면 직거래가 존나 싼줄 알겠네

*** : 근데 애새끼도 아니고 중간상인 쳐내자는 새끼들은

그렇게치면 대한민국 직업의 최대 절반은 사라질걸 중간유통에 종사하는 사람이 존나게 많다는걸 모르는건지

*** : 직업 절반같은 소리하고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산업전환 필요한 직종임 애당초 대기업이 중단유통까지 다 하면되는데 

이거 대기업은 민생 파고들면 안된다 독과점이다
하려면 쇼핑몰 마트정도나 해라 해서 막아서 저딴 꼴 나는거임 마치 공사 원청수주에 하청차청 오골오골 가듯이
대기업이 들어 갔으면 1차 공매도 부터 중간이 없는데다 자기 마트로들 직접 납품하니깐 겁나 싸짐
프챠야 2차가공 하고 자영업자 점주들 오골오골 있어서 단합하면 급격히 오르지만
기본 생산작물 자체는 단합해도 지금 유통구조보다 훨신 겁나 싸게 납품 씹가능

*** : 유통핑계 지랄하지마라 ㅋㅋ 우리동네 대형마트 직영으로 싹다받아오더니만 가격차이 천원도 안나더라 개씨발놈들 그냥 지들 더 뜯어먹고 싶다는거지 ㅋㅋㅋㅋㅋㅋ

*** : 다 필요 없고 외국 농산품 전면 개방해서 더 싸게 들여오면 됨 ㅋㅋㅋ 못버티는 새끼들은 알아서 정리될거고

*** : 본인 공판장 경매사 따까리로 일해봤따. 경매사 자격증도 있는데 대한민국은 유통개혁 절대안된다 ㅋㅋ

*** : 산지에선 너무 풍년이라 돈안되니깐 갈아엎고 나라에서 보조금타먹고 

막상 소비자는 존나 비싸게 사먹어야하는 병신같은현실 ㅋㅋㅋ

*** : 직거래하면 지들이 똑같이 해쳐먹더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물가 씹창의 원인 ㅋㅋ

*** : 근데 산지직송으로 사도 중간유통 낀거랑 가격 별 차이 없음 싸봐야 한 10퍼 20퍼정도? 

산지직송으로 싸게 팔면 자기들도 이윤 많이 남을거 아닌가? 왜 유통상 안껴도 비싸게 팔아 처먹지?

*** : 우리 할아버지 포도 농사하는데 저렇게 복잡한거 없는데? 저 짤은 존나 극단적인듯

*** : 유통과정 단순화=대기업 대형마트=서민자영업자 죽이는 악덕자본

*** : 일본에서 제품 수입해와도 저런구조다. 일반인 상대안하고 삼성같은 대기업만 상대해도 일본제조사-일본상사-한국총판-소매상 ㅋㅋ 가격 존나게 뻥튀기 됨. 유통단계 거칠때 마다 20%씩 가격 오른다고 생각하면됨.
중간 유통마진이 100%넘어간다고 보면됨. 말을 제대로 안했는데, 유통비용 떼고 수수료 20%라고 보면된다. 실제 거칠때만다 30%이상 가격이 오르는 것임

*** : 우리나라 유통업 - 조선시대 금난전권 급 ㅋㅋ 

저거 못건드리는이유? 손좀 볼라하면 죄다 들고 일어나서 의석수 떨어진다 ㅋㅋ

*** : 그놈의 중간 단계 이야기는 30년전부터 하던 소리같다. 이제는 거의 새뇌수준

*** : 유통마진이라는 게 '유통업자들이 가져가는 돈'이 아님. 소달구지 대신 차 굴리면 그 기름값이 유통마진 되는거고, 냉장시설 굴리면 그 돈도 유통마진 되는거임. 유통마진이 많다고 좋은 건 아니지만, 무조던 적어야 능사는 아님.
당장 디씨애들이 그렇게 혐오하는 재래시장은 유통마진이 적음. 냉장도 제대로 안되어있는 트럭에 대충 실어온 채소를, 제대로 씻지도 않고, 선별도 안하고, 냉장도 안하고, 대충 늘어놓으면서 파는데 당연함. 저런 과정을 거치면 저게 다 유통 마진이 되거든ㅋㅋ

*** : 생산지 가격 보면 유통 거쳐서 구매하는 가격하고 존나게 차이 난다는거 알텐데
유통 새끼들이 착취하는게 소비자 뿐만 아니라 생산자도 착취하는거다

*** : 이게 대기업 독과점 규제랑 농축산 산업보호랑 맞물려가니깐 저런 이상한 구조가 생겨 버리는거

*** : 되팔이 새끼들이 문제다

*** : 팩트 : 직거래 하면 그래봐야 비슷한 가격으로 판다 ㅋ 소비자는 수혜 거의 못 받는다고 보면 됨

*** : 팩트 예전에 도매상알바도 해보고 밭일도 해봤는데 근본적인건 그냥1차산업구조가 개씨팔 쌍팔년도수준으로 낙후된게 제일큼 생산성도 좆박았고 유통구조도 개병신임 규모의경제가 실현되야되는데 국가에서 보조금대주니까 마진안남는다싶으면 그냥 밭갈아엎고 나랏돈받아먹고맘 ㅋㅋ 유통단계도 씹스럽게 많고 중간 유통방식도 아직도 새마을모자에 퍼런조끼 노가다장갑낀 아재가 배추 하나하나 2000년식 흙묻은 녹슨 고물봉고트럭에 싣어서 유통함 동네마트에 유통함 농사도 아직도 전부다 수작업이다 산업구조 안바꾸는이상 병신같은 물가 안잡힌다

*** : 경쟁을 하게 해야 하는데 정부에서 보조금 줘서임. 돈 안된다. 망한다. 이러는데 

정부에서 지원 끊고 기업이랑 경쟁하게 해야함.

*** : 괜히 수입 농수산물에 엄청난 관세가 붙은게 아님. 일자리보장을 위해서 그런거

*** : 말이 생산 ㅡ도매법인ㅡ 중매인 ㅡ 소매점이지
실상은 생산ㅡ작업자(도매법인)ㅡ중매인이야
유통구조 존나 단순해.
다만 소비자들이 많이 깐깐해서 이런문제가 발생한거야.
사과를 기준으로들면 색상으로 1차선별 그람수로 2차선별
흠집이 있냐 없냐로 3차 선별
이따구로 손이 많이가니까 비쌀수밖에없지.
외국? 일본 말고는 이따구로 하능곳 없어.
미국도 팬시라고 수출용
따로 두긴 하지만 우리나라처럼 이래서 비품 저래서 못쓰는거 이따구로 선별안함.
야채건 과일이건 이것조차 외모지상주의인게 제일 큰 문제야. 

마트에서 과일샀는데 흠집.작은거 있다? 

바로 판매담당 조지고 조져진 담당자는 거래처 조지고 거래처는 작업자를 죠지겠지

*** : 정부에서 관리하던가 생산자 1도매 1소매 소비자 이렇게 유통망 구축 못하노 대인터넷 시대인데

*** : 유통 제네들 카르텔임ㅋㅋㅋ

퍼센트로 그 엄청난 유통물량에서 쳐먹는걸 수십년 반복했는데 돈이 얼마나 많겠어ㅋㅋㅋ

암세포처럼 각계 각층에 저 돈 파고들어있다

*** : 현실은 농빈들도 바보가 아니고 농민 나이가 어리거나 아니면 자기 자식 손자들이 아이디어줘서 직판매하는곳들 개많음. 근데 길게 못감 왠줄앎? 동네에 인기있는 음식점 하나 생기면 개나소나 그거 따라해서 그 음식점 이윤 나눠먹기해서 다같이 망하는 우리나라 자영업 꼬라지가 농사에도 똑같이 적용됨 어떤 농산물 직판맨 뚫어놓으면 1년안에 똑같은 품종 똑같이 직판매

*** : 유통 카르텔 << 이거 조지기 전까진 물가 안잡힘

*** : 동네 골목가게들 편의점이 규격화 시킨 이후로 가격 오히려 더 싸짐, 그 전까진 포장지에 희망소비자가 적혀있는거 그대로 받는 골목가게가 편의점 오면서 가격경쟁에서 밀려버리니 사라진거, 농수산업도 기업(근데 이건 일단 공기업으로 시작해야 할 듯....)이 들어서면 가격 확 떨어질거라 봄

*** : 그래서 대기업이 직매입 한다니까 중간업자랑 같이 드러누워서 결사반대했잖아ㅋㅋㅋ

*** : 가락시장 근처에서 학교나온놈은 다 알껄? 친구 아버지중에 꼭 마늘왕, 상추왕 등등 존나 바리에이션 많은데 ㄹㅇ 왕이 따로 없음 ㅋㅋㅋ 왕 안거치면 울나라에서는 유통이 안되는 수준이고 1년에 현금박치기 몇십억씩 수입내면서 세무조사 가끔 뜨면 몇억씩 징수당함 ㅋㅋㅋㅋㅋ 심지어 아들내미한테 승계도 가능함ㅋㅋㅋㅋㅋㅋ

*** : 조선시대 금난전권이 그대로 이어져 오고있는거임ㅋㅋㅋ 

코인으로 치면 개별 코인별로 취급하는놈들이 하나씩 있어서 걔들이 수수료 떼먹는 구조임ㅋㅋㅋ

*** : 허생전이 ㄹㅇ 실화라니깐

*** : 영세업자들이 문제임
거지들이 기생충처럼 거대한 시스템에 들러붙어서 쪼금씩 빨아먹음
근데 조금이면 모르겠는데 그런 거지들이 수백만명임
그래서 물가가 ㅈㄴ 비싸지는거임
이 기생충들 솎아낸다? 난리나는거야 트럭몰고오고 트랙터 몰고오고

*** : 정보) 로마 공화정 말기 라티푼디움과 유통업자들 농간으로 공화정 자체가 씹창나자 그라쿠스 형제가 개혁에 나섰지만 귀족들에 암살 당함 ㅜ ㅜ
결국 황제 아우구스투스가 싸그리 다 잡아다 숙청하고 황제직속영지로 장악해서 무료로 풀고 나서야 해결됨

*** : 전세계 어딜봐도 소고기 100g에 만원인 나라없음
농수산업 자급율 0%인 싱가포르도 우리에 1/3가격임
그냥 관세 다 철폐하고 각 나라에서 최고급 품질 농수산물 다 수입해야됨
애초에 우리나라보다 비싸게 받아쳐먹는 나라있지도 않은데
먼 수입산에 의존하면 위험하느니 개소리하는지 알수가없음

*** : 유럽에는 우리보다 품질좋은 딸기 5kg 한상자에 8000원인데 

우리는 왜 니맛도 내맛도 없는 딸기 한소쿠리에 만원넘는지 이해를 못하겠다

*** : 공보의 하던 놈이 농산물 유통이 숨은 꿀이라며 공보의 끝나고 의사 안 하고 유통시장 뛰어들길래 미친 건가 싶었는데 합리적인 놈이었네

*** : 숨은 꿀은 아닌데 알면서 못하는 이유가
저게 다 친인척으로 얽매여서 외부인이 못들어감
요새 젊은애들 지자체 지원 공고만 보고 멋모르고 귀농하다 낫맞는다는 말이 나오는 이유임
혹시 외부인이 즈그 카르텔 끼어들까봐 진짜 살인 납치까지 자해함
그 공보의는 어떻게 빈틈을 찾았나보노

*** : 인맥 거미줄이 유통업계 인거 같음.

*** : 유통, 농민 보상제도 탓임
재난도 아니고 그냥 본인이 선택한 농작물이 너무 많아서 가격이 안 나오는 걸 보상하는 정책을 핌 ㅋㅋㅋ
정부가 통제해서 일정 가격 이하로 안떨어지겠금 통제하는 거라
보이지 않는 손 그딴 게 없는 거임 ㅋㅋㅋ
우리보다 인건비도 비싼 곳에서 재배한 작물이 유통없이 산지기중으로 더 싸다는 게 말이 되냐?
심지어 농민들은 환경기준도 안지키지
강에 녹조끼는거 다 농가 폐수 때문이잖어
가축분변에 포함된 질산염, 비료에 포함된 질산칼륨이 주 원인이다.

*** : 유통 때문이다!! <- 직거래해도 유통가랑 똑같음

*** : 나라 망할때까지 백날 천날 부르짖어봐라 유통구조 절대 안바뀐다 

굴러 들어오는 돈이 얼만데 죽음 불사하고 자리 지키지ㅋㅋㅋㅋㅋㅋㅋㅋ

*** : 이런건 왜 K-유통이라고 홍보 안하지?

*** : 걍 땅이 좆만하고 대기업이 진출 못해서 그런거지 뭔 ㅋㅋㅋ

*** : 근데 걍 농민지원금부터 씹적폐인디 ㅋㅋㅋㅋ

*** : 애초에 시장 개방을 안시켜서 그럼
FTA 맺을때 항상 다른쪽에서 손해보더라도
농축산물 개방률만 낮추다 보니까
농촌 다이묘새끼들이 관세응디만 믿고 발전이 없는거지

*** : 조선새끼들 '유통을 때려잡아야한다' '유통구조를 고쳐야한다' 허구헌날 부르짖는데
정확히 뭘 부르짖는건지 어떻게 고치는건지도 모르고 쉐도우복싱질함 ㅋㅋ

그 유통하는 새끼들이 대부분 영세하거나 좆소한 소매유통하는 서민들이 즈그들 밥그릇벌이 하는바람에 국민들 소비물가에 전가되는건데

그래 이거 때려잡고 제대로 된 기업에서 생산이랑 직판 효율적으로 하는걸로 바꾸려고 추진하지? 

이번엔 또 어떤반응 나오는줄 아냐?
이번엔 또 상생을 모른다 대기업이 서민다죽인다 개 지랄발작을 떠는게 조선놈들임 ㅋㅋ
뇌가 없고 감성만으로 그냥 화만 터뜨릴줄아는 개 병신같은 조선놈들은 걍 고통에 몸부림치면서 사는게 답임.

*** : 몇십년동안 이게 문제다 지적은 하는데 아무도 해결안함 ㅅㅂ

*** : 이 나라는 그냥 모든 1차 산업부터 대기업이 맡아서하고 정부가 감시하는 역할로 가야된다. 

서민 먹여 살릴려고 대기업이 못하게하는 업종들이 너무 많다. 

몇놈 살리자고 다수가 고통받는 병신같은 체제임

*** : 저게 다 물가에 기생시켜서 일자리 해결하는거임 자영업자 비율 존나 많은거 봐 ㅋㅋ

*** : 응~ 어차피 대기업 진출 못해~ 엘지가 스마트팜한다니까 농민시위 일어나서 사업 접었어~
우리나라만 기술이 점점 뒤쳐지는데 그 손해는 시민들이 비싸게 사먹어서 매꿔줄거야~

*** : 중세시대 소작농-지주 시스템에서 달라진게 하나도 없노 ㅋㅋㅋ

*** : 뭐긴 뭐야 국가가 알아서 다 사는데 ㅋㅋㅋㅋ 

유통만 조질게 아니라 국가가 식량안전 지랄말고 싹다 지원금 끊어야함

*** : 땅도 좁은 나라에 이상할정도로 중간에 유통과정 존나게 많음 옛날부터 지적된 문제인데 절대 안고침
근데 유통과정 쌩까고 직배송으로 구매해도 가격차이 별로 안나는것도 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

*** : 저 방송 한번도 이마트 홈플러스 매입 과정은 이야기 안 함

*** : 대표적인게 우유지 시발 ㅋㅋㅋㅋㅋ
석유보다 우유가 더 비싼데 사람들은 인지를 못함 시발 ㅋㅋㅋㅋㅋ

*** : 생산자 직거래= 중간 유통업자 마진도 생산자가 다 먹겠다는뜻 결국 최종 소비자가는 같음

*** : 모든게 렉카인 나라

*** : 수입 농산물 허용해라

*** : 너무 농민들 미화시키는거 아니냐? 애초에 소작농들이 찔끔찔끔 지어봤자 마진이 안남음
그렇다고 풍년들면 좋냐? 돈안된다고 안팔고 밭채로갈아버림
농업쪽 이젠 대기업이 들어가야됨 제발

*** : 대한민국이 사람 갈아서 돌아가는 나라라 어쩔 수 없음 뭐 자원도 없고 뭣도 없으니..

*** : ㅇㅇ 이게 팩트임 대기업 가라는 뜻이 대한민국 모든 산업 전반을 꿰뚫는 말임.

*** : 유통도 문제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한국이 농산물 쇄국정책 국가라는 거다
바나나 등 극히 일부 농산물만 수입개방되어 있고, 거의 대부분 신선야채,신선과일은 수입금지임
OECD국가 중에 농산물 쇄국정책하는 나라는 한국이 유일하다 ㅋㅋㅋㅋ
참고로 인도나 중국에서 수박 한 통에 2천원이면 살 수 있음. 품질도 비슷함
그런데 한국은 수박 한 통에 1만5천원~2만5천원 ㅋㅋㅋㅋㅋㅋㅋ
파,마늘,양파,시금치,호박,오이,고추 등 싹 다 수입금지다
이거 수입개방한다고 하면 농민들이 가스통과 죽창 들고 여의도로 상경함
국회의원들은 선거에서 떨어질까봐 절대로 개방 안함 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당장이라도 농산물 수입개방하면, 거의 모든 음식점 물가 다 잡을 수 있음

*** : 뉴스에서 영국인들 물가올라서 시위를 하네 밥끼니를 거르네 개지랄들 하던데 ㅋㅋㅋ 일주일전에 런던여행 다녀왔는데 니미 외식물가나 교통비 비싼건 인정인데.. 마트물가는 헬조선 보다 싸드라 ㅋㅋㅋ 아무리 물가가 올라도 서민들 장바구니 물가는 안거드는게 전세계 국룰인데 ㅋㅋㅋ 씨발 이나라는 무슨 서울우유 한개에 3천원이 넘어버림 ㅋㅋㅋ
진짜 마트갈때마다 개 좆같음. 소비를 하는거 자체가 나라에 눈탱이 맞고 호갱당하는 느낌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