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영어] 구문독해 제1장 it를 중심으로 하는 구문

언어/영어 독해|2020. 2. 17. 18:00

수능영어 구문독해 완벽정리

 

1. It is ... for (of)--to--

It Is necessary for you to help them. 당신은 그들을 도와야 한다.

 

(check point)
(1) (It is ... for--to- )는 (-이 -하는 것은 ...이다)라는 뜻이다.

It is 다음에 오는 형용사로는

easy, difficult, hard, necessary, important, (im)possible 등이 있다

 

주의: necessary, important, possible 등은 사람을 주어로 쓸 수 없다.
You are necessary to help them. (X)
He is difficult to do so. (X)
He was impossible to do so. (X)

He's difficult to please. (O)
He is impossible to work with. (O)

(2) for(of) 다음에 오는 명사(대명사)는 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
  

(3) It is의 뒤에 오는 형용사가 

kind, cruel, wise, thoughtful, foolish, silly, nice, good, careless 등 

사람에 대한 가치판단을 나타내는 형용사들의 경우에는 for-가 아니라 of-를 쓴다.

 

It is very kind of you to help him. = You are very kind to help him.
It is careless of you to ignore him. = You are careless to ignore him.

그를 무시하다니 당신은 경솔하군.


GRAMMAR CHECK A 
국문의 뜻에 맞도록 빈 칸에 적당한 단어를 넣으시오.

 

(1) 너는 곧 떠나야 한다.
It is necessary (__) (__) (__) leave at once.

 

(2) 그들이 그것을 내일까지 끝내는 것은 불가능하다
(__) is impossible (__) them (__) finish it by tomorrow. 

 

(3) 아기를 혼자 놔두다니 너는 정말 조심성이 없구나.
It is careless (__) you (__) leave the baby alone.


GRAMMAR CHECK B
1. 국문의 뜻에 맞도록 ( ) 안의 단어를 배열하시오.

 

(1) 그가 너에게 화를 내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get, you, is, for, it, angry, natural, him, to, with).

 

(2) 그의 제안을 거절하다니 당신은 현명치 못하군.
(his, is, unwise, it, refuse, you, of, to, offer)

 

(3)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은 좋다.
(for, early, good, it, keep, is, to, hours, you)
  

2. 다음 영문을 해석하시오.

 

(1) It is necessary for the farmer to sow more seed than is necessary

if he wishes to get a first-rate crop.
-> sow seed (씨를 뿌리다) / first-rate (일류의, 일급의)

 

(2) It is easy for us to speak ill of a man behind his back,

but difficult to praise him to his face.
-> to one's face (면전에서)

 

(3) Within the framework of formal schooling it is important for teachers

to bring an element of curiosity to the y classroom.

A desire to learn makes the act of studying and learning a delight.
-> formal schooling (정규 교육)

 

(4) It is necessary in this age in which machines do so much thinking for

one to acquire the habit of reading, and not to allow one's mind to become lazy.
  

3. ( )안의 단어를 써서 다음 문장을 영작하시오.  

 

아이들이 너무 많은 용돈을 갖는 것은 좋지 않은 일이다. (wrong, too, spending money)


2. It is ... that S + V-
It is true that honesty pays. (정직하면 득이 된다는 것은 사실이다.)

 

(1) (It is ... that S->는 (S가 -하는 것은 ...이다)라는 뜻.

 

(2) (It is for--to ->의 구문(-> 1)과 마찬가지로,

(It is ... that S~)의 It은 가주어로서, that이하를 가리킴.

 

(3) that의 뒤에는 평서문이 온다.

that이하의 부분을 진주어라고 한다.

 

(4) It is의 뒤에 오는 단어가 natural, necessary, strange, surprising 등 

판단이나 감정을 나타내는 단어인 경우에는 (It is ... that S should~)의 문형을 쓸 수도 있다. 

그러나 should는 안 써도 된다.
It is strange that you should not know such a thing.

= It is strange that you don't know such a thing.

(당신이 그런 것을 모른다니 이상하다.)
  

(5) (It is ... whether(=if)~) (...인지 어떤지는 ...이다)도 예문과 마찬가지로 

It이 가주어이며, whether가 진주어.

 

It is doubtful whether (=if) they will come to the party.

(그들이 파티에 올지 의심스럽다)


GRAMMAR CHECK A
1. 국문의 뜻에 맞도록 빈 칸에 적당한 단어를 넣으시오.

 

(1) 그녀가 모두 가운데 가장 똑똑한 것은 확실하다.
(__) is certain (__) she is the cleverest of all.
 

(2) 그가 정직한 것은 사실이다.
(__) (__) true (__) he is honest.
 

(3) 그녀가 운전면허시험에 합격할 지 어떨지는 잘 모르겠다.
(__) is doubtful (__) she will pass the driving test.


GRAMMAR CHECK B
1. 국문의 뜻에 맞도록 ( ) 안의 단어를 배열하시오.
 

(1) 그가 영어를 잘 하는 것은 사실이다.
(well, it, that, speaks, English, true, is, he)
 

(2) 이 기계가 제대로 작동될 지 어떨지 잘 모르겠다.
(doubtful, this machine, it, whether, is, works well)
 

(3) 사상은 자유라는 것은 흔히들 하는 말이다.
(is, thought, a, free, common saying, that, it, is)
  

2. 다음 영문을 해석하시오.
(1) It is curious that the human species, in spite of its long wild life in the past,

should have no distinctive call, or calls universally understood.
-> human species (인류) call = shout (cry)
  

(2) In reading it is very important that you identify yourself closely with the author. 

Regardless of the chapter or article you choose to read you may be sure that it was written. 

written with a specific purpose.
-> identify oneself with--(...와 공감하다)
  

(3) It is very difficult that you select a book of value to you from

among the large number of books available today. Yet, the harder the selection is, 

the greater will be the joy when you've come across the very book you have looked for.
  

(4) It is doubtful whether the plane will arrive on time.
  

3. ( ) 안의 단어를 써서 다음 문장을 영작하시오.

 

너는 곧 거기에 갈 필요가 있다. (necessary, that)


3. it is--의문사절
It Is clear who broke this window. (누가 이 유리창을 깼는지 분명하다.)

 

(1) 예문은 가주어 It이 who이하(누가 유리창을 깼는가)를 받고 있다.
  

(2) 이렇게 가주어 who, what, when, where, why, how, whether 등 의문사로 시작되는 절을 받는다.

It is none of your business how much I weigh.

(내 체중이 얼마나 되는가는 네가 상관할 바가 아니다.)
It is not clear when the man was born.

(그 남자가 언제 태어났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3) It이 의문사절을 받는 그밖의 예:
It's your decision whether you go or stay.

(가느냐 남느냐는 네가 결정할 문제이다.)
It is still unknown where the treasures were hidden.

(그 보물이 어디에 숨겨져 있는지 아직도 알려져 있지 않다.)


GRAMMAR CHECK A
1. 국문의 뜻에 맞도록 빈 칸에 적당한 단어를 넣으시오.

 

(1) 그가 아직도 살아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It isn't certain (__) he is still alive.

 

(2) 누가 그것을 했는지는 분명하다.
It is clear (__) did it.

 

(3) 그들이 언제 조국을 떠났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It is not known (__) they left their motherland.


GRAMMAR CHECK B
1. 국문의 뜻에 맞도록 ( ) 안의 단어를 배열하시오.

 

(1) 그가 어디에서 죽었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is not, he, where, it, died, known).

 

(2) 누가 그런 말을 했는지 확실하지 않다.
(not, who, it, clear, said, such,'a thing, is).

 

(3) 그들이 언제 떠날지는 분명하지 않다.
(when, it, clear, not, they, will, is, leave)
  

2. 다음 영문을 해석하시오.
(1) It is not important how much a man knows,

but it is important what use he makes of what he knows.
-> what use he makes of--(그가 ...을 어떻게 이용할 것이지)

 

(2) It is not important who will do the work,

but it is important when the work will be done.

 

(3) Most English poets have Written a great deal about birds;

but very little has been written about insects. 

It is not clear why they have been silent about insects.
-> a great deal (많이)
  

(4) It is not clear why the English colonized so much of the world.

I think one of the reasons is that, whatever the weather conditions they met abroad, 

they had already experienced something like them at home.
-> colonize (식민지화 하다)/ whatever = no matter what

(5) It is no problem to me who you are or where you live.
  

3. ( ) 안의 단어를 써서 다음 문장을 영작하시오.

 

그가 그것을 그녀와 상의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talk it over)


4. It seems(appears) that~
It seems that he is honest. (그는 정직한 것 같다.)

 

(1) (It seems that ->은 (...인 것 같다. ...인 듯하다)라는 뜻.

 

(2) 이 구문은 to부정사를 사용해 다음과 같이 바꿔 쓸 수 있다.
He seems to be honest. 
  

(3) seem 대신에 appear를 써도 거의 같은 뜻이다.
It appears that he likes his present job. = He appears to like his present job.

(그는 현재의 자기 일을 좋아하는 것 같다.)
  

(4) 동사 happen도 It ... that -의 구문에 쓰인다. 

(It happens that~)은 (마침 ...하다, 우연히 ...하다)라는 뜻.
It happened that he was out of town then. =He happened to be out of town then.

(그때 마침 그는 출타중이었다.)


GRAMMAR CHECK A
1. 국문의 뜻에 맞도록 빈 칸에 적당한 단어를 넣으시오.

 

(1) 마침 나는 그의 집앞을 지나갔다.
It (__) (__) I passed his house.

 

(2) 그는 아파 누워있었던 모양이다.
(__) (__) that he was sick in bed.

 

(3) 당신들은 모두 잘못인 것 같다.
(__) appears (__) you are all mistaken.


GRAMMAR CHECK B
1. 다음 문장을 ( ) 안의 지시에 따라 바꿔 쓰시오.

 

(1) It seems that he is content with his job. (He를 주어로)

 

(2) It happened that the house was on fire. (The house를 주어로)

 

(3) It appears that he is in good health. (He를 주어로)
  

2. 다음 영문을 해석하시오.
(1) It seems that many superstitions still survive among us.

Of course they are more common among uneducated people. 

But to the intellectual people of the higher classes, superstitions are by no means unfamiliar.
-> by no means (결코 ...이 아니다)
 

(2) It seems that we are more self-centered and egoistic than our parents,

who sacrificed much to give us the advantages we have today.
-> self-centered (자기중심적인) egoistic (이기주의적인) who- : because they-
 

(3) To many scientists of the nineteenth century it seemed that

all of the important problems in science were being solved 

and that there would be little scientific work to be done in the future. 

But as the twentieth century opened, revolutionary changes began to take place 

in almost every field of science.
-> revolutionary (혁명적인)
  

3. ( ) 안의 단어를 써서 다음 문장을 영작하시오.

 

마침 나는 그때 뉴욕에 있었다. (it, then)


5. It is said that-
It Is said that he is in hospital now. (그는 지금 입원해 있다고 한다.)

Check Point 
(1) (It is said that->은 ((사람들이) ...라고 한다)라는 뜻.

 

(2) 이 구문의 It은 (It is ... that S~)의 구문(-> 2)과 마찬가지로, 가주어이며 that이하가 진주어이다.

위의 예문은 다음과 같이 바꿔 쓸수 있다.

 

They (People) say that he is in hospital now. = He is said to be in hospital now.

(그는 지금 입원해 있다고 한다.)
주의: (완료부정사)를 써서 문장을 바꾸는 용법에 유의해야 한다.

 

It is said that he died in China. = He is said to have died in China.
* died가 say보다 한 시제 앞섰기 때문에 (완료부정사) to have died를 쓴다.


GRAMMAR CHECK A
1. 국문의 뜻에 맞도록 빈 칸에 적당한 단어를 넣으시오.

 

(1) 그녀는 지금 미국에 있다고 한다.
It (__) (__) that she is in America now.

 

(2) 그녀는 헤엄쳐서 강을 건넜다고 한다.
She is said (__) (__) (__) across the river.

 

(3) 어린 소녀가 그 소설을 썼다고 한다.
It (__) (__) that a young girl wrote the novel.


GRAMMAR CHECK B
1. 국문의 뜻에 맞도록 ( ) 안의 단어를 배열하시오.

 

(1) 그는 위대한 음악가라고 한다.
(said, he, a, musician, is, to be, great).

 

(2) 그의 아버지는 전사했다고 한다.
(It, his father, is, died, said, in battle, that).

 

2. 다음 영문을 해석하시오.
(1) It is often said that an American starts a speech with a joke,

while a Korean begins making an apology.
-> while (한편...) make an apology (사과하다)

 

(2) Some discoveries are said to have been made by accident,

though we cannot deny the fact that great efforts have been made.
-> by accident (우연히) the fact that- (...라는 사실)

 

(3) It is said that the United States is the melting pot of different races.

This fact is most clearly seen in New York City, 

where many people of different races live side by side.
-> the melting pot (도가니)

 

(4) It has been said that computers have ushered in a "new industrial revolution"

which promises to free men's minds from routine tasks just as the machines

of the first Industrial Revolution freed men's muscles from taxing labor.
-> usher in (도래를 예고하다) taxing (고생스러운)

 

3. ( )안의 단어를 써서 다음 문장을 영작하시오.

 

그는 유명한 변호사라고 한다. (said, that, lawyer)


6. find It ... to-
I found It difficult to master English.

(나는 영어에 통달하는 것이 어렵다는 걸 알았다.)

 

Check Point
(1) (find it ... to-->은 (...하는 것이 ...임을 알다)라는 뜻.
 

(2) it은 가목적어로서, to이하를 가리킨다. to이하를 진목적어라고 한다.
  

(3) 이 구문에는 find외에 believe, think 등의 동사도 쓰인다. (-> 7)
I believe it right to tell him what has happened.

(나는 자초지종을 그에게 말하는 것이 옳다고 믿는다.)
  

(4) 그밖에 가목적어 it을 쓰는 구문 예.
 

1) He makes it a rule never to speak badly of others. 

(그는 다른 사람들을 절대 험담하지 않기로 하고 있다.)
(make it a rule to~)는 (...하기로 하고 있다)라는 뜻이며,

(take it for granted that~)은 (...을 당연히 여기다)라는 뜻을 나타낸다.
 

2) I take it for granted that you will be coming to the meeting. 

(나는 네가 회의에 참석할 거라는 것을 당연히 여긴다.


GRAMMAR CHECK A

1. 국문의 뜻에 맞도록 빈 칸에 적당한 단어를 넣으시오.

 

(1) 나는 겨울에 그 산에 오르는 것이 안전하다는 걸 알았다.

I (__) (__) safe (__) climb the mountain in winter.
 

(2) 나는 그가 실패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I take (__) (__) granted (__) he will fail.
 

(3) 나는 저녁식사 전에 공부하기로 하고 있다.
I make (__) a rule (__) study before dinner.


GRAMMAR CHECK B
1. 국문의 뜻에 맞도록 ( ) 안의 단어를 배열하시오.
 

(1) 그녀는 커피를 마시지 않기로 하고 있다.
(a rule, to, a, she, never, makes, coffee, have, it).
 

(2) 나는 일기를 매일 쓰는 것이 어렵다는 걸 알았다.
(difficult, every day, a, it, I found, keep, to, diary).
 

(3) 나는 그가 오고 싶어할 거라는 것을 당연하다고 생각했다.
(it, he, for granted, 1, took, that, come, would, to, want).
  

2. 다음 영문을 해석하시오.
(1) Every day we see and hear many advertisements.

Even if you don't read a newspaper or watch television,

and walk around the streets with your eyes down,

you'll find it impossible to avoid some form of publicity.
-> advertisement (광고) publicity (선전)
 

(2) I make it a rule never to eat or drink too much, 

because the overeating of something is anything but helpful to the improvement of health.
 

(3) A small child, being weak and defenseless, finds it unbearable to believe

that there are no adults who love, support, and guide him ; 

and if there are not, he invents them.
 

(4) The man was a self-conceited person. 

He took it for granted that he was superior to others.
  

3. ( ) 안의 단어를 써서 다음 문장을 영작하시오.

 

나는 그 일을 혼자서 하는 것이 어렵다는 걸 알았다. (alone, hard, to, job)


7. think It--for ... to-
I think It better for us to keep silent. (우리는 잠자코 있는 게 좋겠다고 생각한다.)
  

Check Point
(1) (think it--for to~)는 (...이 -하는 것은 -라 생각했다.)는 뜻.
  

(2) 이 구문은 (find (think)it ... to~)(-> 6)에 의미상의 주어인 for-를 붙인 형으로, 

it은 가목적어, to이하가 진목적어.
  

(3) it의 뒤에 kind, stupid 등 

사람에 대한 가치판단을 나타내는 형용사가 오는 경우에는 for가 아니라 of를 쓴다. (-> 1)
He thought it stupid 9f me to go there alone.

(그는 내가 거기에 혼자 가는 것은 멍청한 짓이라고 생각했다.)
  

(4) it의 뒤에 to부정사가 아니라, that -이 오기도 한다.
(think it ... that~)은 (-라는 것은 ...라고 생각한다)라는 뜻.

 

I think it strange that he didn't say anything about it.

(나는 그가 거짓말을 한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I think it natural that parents (should) love their children.

(나는 부모의 자녀 사랑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GRAMMAR CHECK A
1. 국문의 뜻에 맞도록 빈 칸에 적당한 단어를 넣으시오.
 

(1) 그녀가 밤에 외출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한다.

I think (__) dangerous (__) her to go out at night.

 

(2) 그들은 톰이 혼자서 여행하는 것은 어리석다고 생각한다.
They consider (__) foolish (__) Tom (__) travel alone. 
 

(3) 그가 그것을 비밀로 한다는 건 이상하다.
I think (__) odd (__) he keeps it secret.


GRAMMAR CHECK B
1. 국문의 뜻에 맞도록 ( )안의 단어를 배열하시오.
 

(1) 나는 당신이 다이어트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go on a diet, I, it, necessary, to, think, for you).
 

(2) 나는 그가 너한테 그것에 대해 말하지 않은 게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it, that, to, strange, I, talk, think, didn't, about it, he, you).
 

(3) 그런 실수를 하다니 나는 그가 바보라고 생각한다.
(think, it, of, to, I, make, stupid, him, such a mistake).
  

2. 다음 영문을 해석하시오.
(1) I think it certain that our team will win the game.

 

(2) He made it clear that he had nothing to do with the matter.
-> have nothing to do with--(...와 무관하다)

 

(3) I think it a great pity that such a promising novelist as he should have died so young.
-> promising (촉망받는) should (...하다니)

 

(4) People are talkers rather than readers.

They find it slightly strange that one should learn a language to read books in it rather than speaking it.
-> it -> (the language)

 

(5) We are always curious about other people.

We are particularly interested in people who have had unusual experiences.

I think it natural that biography sells better than fiction in the world of books.
-> biography (전기, 일대기) fiction (소설)
  

3. ( ) 안의 단어를 써서 다음 문장을 영작하시오.

 

나는 우리가 그 일을 하루에 끝마치기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impossible, for, job)


정답 및 해설 "제1장 it을 중심으로 하는 구문" 

 

GRAMMAR CHECK A 
(1) for, you, to (2) It, for, to (3) of, to

 

GRAMMAR CHECK B
(1) It is natural for him to get angry with you.
(2) It is unwise of you to refuse his offer.
(3) It is good for you to keep early hours.
  

본문해석
(1)농부가 최고의 작물을 얻기를 바란다면 더 많은 씨를 뿌리는 게 필요하다.
(2)사람의 등 뒤에서 욕하기는 쉽지만 그의 면전에서 칭찬하기는 어렵다.
(3)정규교육이라는 테두리 내에서는 교실에 호기심이라는 요소를 들여오는게 중요하다.

배움의 욕구는 학습과 배움의 행위를 즐겁게 한다.
(4)기계가 생각을 많이 하는 이 시대에서는

독서습관을 들이는 것과 마음이 게을러지지 알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영작문: It is wrong for children to have too much spending money.

 

GRAMMAR CHECK A
(1) It, that (2) It, is, that (3) It, whether
GRAMMAR CHECK B
(1) It is true that he speaks English well.
(2) It is doubtful whether this machine works well.
(3) It is a common saying that thought is free.
  

본문해석
(1) 과거의 장구한 야생 생활에도 불구하고 인류에게 독특한 외침소리 또는

보편적으로 이해되는 외침소리들이 없다는 것은 이상하다. 

(2) 독서할 때는 저자와 긴밀하게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다.

읽고자 하는 장이나 글에 관계없이 그것은 특정한 목적을 갖고 쓰여졌음을 확신할 수 있을것이니까
(3) 오늘날 입수할 수 있는 수많은 책들 중에서 당신에게 가치있는 책을 선택하기는 매우 어렵다.

하지만, 그 선택이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당신이 찾아 오던 바로 그 책을 만났을 때의 기쁨은 그만큼 더 클 것이다.
(4) 비행기가 정시에 서울에 도착할지는 의심스럽다.
 

영작문: It is necessary that you (should) go there at once

 

GRAMMAR CHECK A
(1) Whether (2) Who (3) When
GRAMMAR CHECK B
(1) It is not known where he died.
(2) It is not clear who said such a thing.
(3) It is not clear when they will leave.

 

본문해석
(1) 사람은 얼마나 많이 아느냐가 아니라 그가 알고 있는 것을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2) 누가 그 일을 하느냐가 아니라 그 일이 언제 될 것인지가 정말 중요하다.
(3) 대부분의 영국 시인들은 새에 대해 글을 많이 썼다.

그러나 곤충에 대해 쓴 글은 거의 없다. 
왜 그들이 곤충에 대해 침묵을 지켜왔는지는 분명치 않다.
(4) 영국인들이 왜 세계의 상당 지역을 식민지화했는지는 명확하지 않다.

나는 그 이유 중 한가지가 그들이 해외에서 겪었던 기상조건이 무엇이었던 간에

그들은 그와 같은 기상 조건들을 국내에서 이미 경험했기 때문이라고 본다.
(5) 당신이 누구이고 어디에 사는 지는 내게 아무런 문제가 안 된다.

영작문: It's not certain whether he talked it over with her.

 

GRAMMAR CHECK A
(1) happened, that (2) It, seems (3) It, that
GRAMMAR CHECK B
(1) He seems to be content with his job.
(2) The house happened to be on fire.
(3) He appears to be in good health.

 

본문해석
(1) 많은 미신들이 우리들 사이에 아직도 존속하는 것 같다.

말할 것도 없이 그것들은 교육받지 못한 사람들 사이에 흔히 있다

그러나 상류층의지식인들에게도 미신은 결코 생소한 것이 아니다.
(2) 우리들은 우리들의 부모님들보다 더욱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주의적인 것 같다.

왜냐하면 부모님들은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이점들을 우리에게 주려고 많은 것을 희생했기 때문이다.
(3) 19세기의 많은 과학자들에게는 과학의 중요문제들 모두가 해결되고 있고

미래에 해야 할 과학적인 일은 거의 없을 것 같았다.

그러나 20세기가 시작되면서 거의 모든 과학분야에서 혁명적인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영작문: It happened that I was in New York then.

 

GRAMMAR CHECK A
(1) is, said (2) to, have, swum (3) is, said
GRAMMAR CHECK B
(1) He is said to be a great musician.
(2) It is said that his father died in battle.

본문해석
(1) 미국인은 농담으로 얘기를 시작하는 반면 한국인은 사과로 시작한다.
(2) 어떤 발견들은 우연히 이루어진 것이라고들 한다

하지만 우리는 대단한 노력이 있었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다.
(3) 미국은 다양한 인종들의 도가니라고들 한다.

이 사실은 뉴욕시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보이는데

왜냐하면 뉴욕에는 인종이 다른 많은 사람들이 나란히 살기 때문이다.
(4) 제1차 산업혁명기의 기계들이 사람의 근육을 힘든 노동으로부터 해방했듯이

사람들은 컴퓨터가 사람의 마음을 틀에 박힌 과업에서 해방시킬 것을 약속하는

"새로운 산업혁명" 의 전조라는 말을 해왔다
  

영작문: It is said that he is a famous lawyer.

 

GRAMMAR CHECK A
(1) found, it, to (2) it, for, that (3) it, to
GRAMMAR CHECK B
(1) She makes it a rule never to have coffee
(2) I found it difficult to keep a diary every day.
(3) I took it for granted that he would want to come.
  

본문해석
(1) 매일 우리는 많은 광고를 보고 듣는다.

신문을 읽지 않고, TV를 안보고 또 눈을 내리깔고 길을 거닐지라도

어떤 형태의 선전을 피하기는 불가능함을 알게 될 것이다.
(2) 나는 과식이나 과음을 하지 않기로 하고 있다.

왜냐하면 뭔가를 과식하는 것은 건강 증진에 결코 도움이 안되기 때문이다.
(3) 어린아이는 약하고 방어력이 없기 때문에 자기를 사랑해주고 지원해주고

이끌어 줄 어른들이 없다는 사실을 믿게 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한다.

그리고 그러한 어른들이 없는 경우, 아이는 어른들을 만들어낸다. 
(4) 그 사람은 자만에 빠진 사람이었다. 그는 자기가 남들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당연히 여겼다.

영작문: I found it hard to do the job alone.

 

GRAMMAR CHECK A
(1) it, for (2) it, of, to (3) it, that
GRAMMAR CHECK B
(1) I think it necessary for thou to go on a diet.
(2) I think it strange that he didn't talk to you about it.
(3) I think it stupid of him to make such a mistake.
  

본문해석
(1) 나는 우리 팀이 승리할 것이 확실하다고 본다.
(2) 그는 자기가 그 일과는 무관하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3) 그와 같은 촉망받는 소설가가 요절했다니 참 애석하다고 본다.
(4) 사람들은 독자라기 보다는 화자이다.

그들은 언어를 말하기 보다 그 언어로 쓰인 책을 읽기 위해

언어를 배워야 한다는 것을 다소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5) 우리는 늘 남에 대해 호기심을 갖는다.

우리는 별난 경험을 가진 사람들에 특히 관심이 있다.

나는 책의 세계에 있어 전기가 소설보다 더 잘 팔리는 것이 당연하다고 본다.

영작문: I think it impossible for us to finish the job in a da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