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영어] 구문독해 제18장 특수구문

언어/영어 독해|2020. 2. 19. 07:00

수능영어 구문독해 완벽정리

 

구문 152. 도치(보어 + 동사 + 주어)
Great was the sorrow of her mother.

그녀의 어머니의 슬픔은 매우 컸다.
  

1. 술부의 일부를 강조하기 위해 문두로 내놓으면 주어와 동사의 어순이 바뀌는 경우가 있다. 

이것을 '도치'라고 한다. 

보어를 문두에 내놓으면 S + V + C->C + V + S의 어순이 된다.
  

Blessed are the poor in spirit.
=The poor in spirit are blessed.
마음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다.
  

Wide is the gate and broad is the way that leads to destruction.
=The gate is wide and the way is broad that leads to destruction.
파멸에 이르는 문은 크고 길은 넓다.
  

2. 목적어를 강조하여 문두에 내놓을 때는 S + V + _O_->_O_ + S + V처럼 

주어와 동사의 어순은 그대로인 경우가 많다.
  

His face I'm not familiar with.
그의 얼굴은 나에게 낯익지 않다.
  

=I'm not familiar with his face.
나는 그의 얼굴이 낯익지 않다.


GRAMMAR CHECK A
국문의 뜻에 맞도록 빈 칸에 적당한 단어를 넣으시오.
  

(1) 자신을 극복하는 사람은 강하다.
Mighty (__) the man who conquers himself.
  

(2) 저 산에 우리는 오를 참이다.
That (__) (__) are going to climb.


GRAMMAR CHECK B
밑줄 친 부분으로 시작해 도치문을 작성하시오.
  

(1) The sorrow of my parents was _great_.
  

(2) His dismay was _so great_ he shut himself up in his room.
  

(3) Mother bought me _this dictionary_ last year.
  

다음 영문을 해석하시오.
(1) Much more money he needed to support his family.
  

(2) Great was our joy when we heard that she had survived the plane crash.
-> survive ...에서 살아남다/plane crash 비행기 추락사고
  

(3) We can know the past but the future we can only imagine.
  

(4) Very delighted was she at the news that they had won the game.
-> the news that- that 이하의 ...라는 소식
  

(5) So old was the document that it was barely decipherable.
-> barely 거의 ...할 수 없게/decipherable 판독할 수 있는
  

(6) She committed suicide by poisoning. 

How she did it, no one will ever know.
-> commit suicide 자살하다(=kill oneself)

/no-ever=never
  

(7) The vices of others we keep before our eyes, our own behind our back; 

it happens therefore that a man does not pardon another's faults who has more of his own.

-> The vices of others는 keep의 목적어

/our own(vices we keep) behind our back/who의 선행사는 a man

/more=more faults
  

( ) 안의 단어를 써서 다음 문장을 영작하시오.
그는 매우 용감해서 어떤 위험도 두려워하지 않았다. (So로 시작되는 도치문으로)


구문 153. 도치(부사(구) + V + S)
Out ran the children. 밖으로 아이들은 뛰어나갔다.
  

1. 부사(구)를 문두에 내놓으면 보통 (부사(구) + V + S)의 어순이 된다. 

부정어를 문두에 내놓는 경우가 많다.

=The children ran out. (보통의 어순)

 

Through Seoul runs the Han. 한강은 서울을 관류한다.
=The Han runs through Seoul.
  

2. 조동사가 있을 때는 (부사(구) + 조동사 + S + V)의 어순이 된다. 

조동사 do(does, did)를 보충해 이것과 같은 형으로 하는 경우도 있다.
  

Never did I have such a bad dream.
나는 그런 악몽을 꾼 적이 없다.
=I never had such a bad dream.
  

3. 부정의 내용을 받아 '-도 또한 ...이 아니다'는 (nor(neither) + do + S + V)로 나타낸다.

 

I am not rich, nor do I wish to be.
나는 부자가 아니고, 부자가 되고 싶지도 않다.
  

"I don't like swimming"-"Neither do I"
나는 수영을 좋아하지 않는다.-나도 좋아하지 않는다.


GRAMMAR CHECK A
국문의 뜻에 맞도록 빈 칸에 적당한 단어를 넣으시오.
  

(1) 나는 두 번 다시 그를 만나지 않았다.
(__) (__) I meet him again.
  

(2) 나는 두 번밖에 그를 만난 적이 없다.
Only (__) (__) I met him.


GRAMMAR CHECK B
국문의 뜻에 맞도록 ( ) 안의 단어를 배열하시오. 단 밑줄 친 단어로 시작하시오.
  

(1) 그 차는 전속력으로 가버렸다.
(went, at, speed, full, the car, _away_).
  

(2) 그는 거짓말을 한 적이 없다.
(he, a, told, _never_, has, lie).
  

(3) 그녀는 어머니를 보자마자 울기 시작했다.
(when, she, seen, burst, she, had, her mother, _scarcely_, tears, into).
  

다음 영문을 해석하시오.
(1) Not only is gold beautiful, but it is virtually indestructible.

 

(2) At no time does the plain look so beautiful as in early autumn.
-> no-so-as ...처럼 그렇게 ...이지는 않다
  

(3) I don't know anything about the cause of his failure, nor does his mother.
  

(4) They had become so thoughtless that they no longer knew what was right, 

nor did they seem to care.
-> thoughtless 사려 깊지 못한, 생각이 모자라는
  

(5) She flung the door wide open for him, silently watched him go out, 

and not until she heard the front door close behind him did she make a move at all.
-> fling-open ...을 활짝 열다
  

( ) 안의 단어를 써서 다음 문장을 영작하시오.
나는 그녀가 의사가 될 거라고는 생각해 보지도 못했다. (Never로 시작되는 도치문으로)


구문 154. It is-that (who)...
It was yesterday that I went fishing. 내가 낚시하러 간 때는 어제였다.
  

1. (It is(was) + 강조하는 어구 + that...)은 

문장의 주어, 목적어, 부사(구, 절) 등을 강조할 수 있다. 

강조하는 단어(구)가 사람인 경우에는 that 대신에 who나 whom을 쓰는 경우도 있다.
 

It was the boy whom(=that) he saved. (주어의 강조)
그가 구한 사람은 그 소년이었다.
  

It was yesterday that he saved the boy (부사의 강조)
그가 그 소년을 구한 때는 어제였다.
  

참고: It is(was), that(who)을 없애면 보통의 평서문이 된다.
  

It was when he was four that he went over to the U.S.
그가 미국에 건너간 것은 4살 때였다.
-> When he was four, he went over to the U.S.
  

2. 강조하는 어구가 의문사인 경우는 (의문사 + is(was) it that-?)
  

Who was it that he saved yesterday?
그가 어제 구한 사람은 대체 누구였습니까?
  

When was it that he saved the boy?
그가 그 소년을 구한 때는 대체 언제였습니까?


GRAMMAR CHECK A
국문의 뜻에 맞도록 빈 칸에 적당한 단어를 넣으시오.
  

(1) 당신을 만났던 사람은 그녀였습니다.
It (__) (__) that had met you.
  

(2) 내가 매일 보는 사람이 이 남자입니다.
(__) (__) the man (__) I see every day.


GRAMMAR CHECK B
강조구문을 써서 각 문장의 밑줄 친 부분을 강조하는 문장을 쓰시오.
  

(1) _A wise mother_ knows his own child.
(2) I want to buy _this house_.
(3) I met him for the first time _while I was in New York_.
(4) _What_ do you want to talk about?
  

다음 영문을 해석하시오.
(1) It is want of imagination that prevents people from seeing things

from any point of view but their own.
-> want 부족(=lack)/but=except/their own (point of view)
  

(2) After all, it is what the students do and not what the teacher does

that counts in their progress.  

-> count 중요하다(=matter)
  

(3) We learn wisdom from our errors. Sometimes it is only by making mistakes 

that we can really know how to live correctly.
  

(4) They depend on their husbands for food, shelter, 

and clothing, so it is the husbands who have to face that harsh outside world 

and compete with others in order to earn the money to support their families.
-> food, shelter, and clothing 의식주

/face 직면(대처)하다

/compete with- ...와 경쟁하다
  

(5) In studying a foreign language, it is the sounds and their meanings 

which must mainly concern us.
-> concern 관심을 갖게 하다(=interest)


구문 155. 재귀대명사에 의한 강조
I myself ordered him to do this.

내가 직접 그에게 이것을 하라고 지시했다.
  

명사 또는 대명사의 바로 뒤 

또는 문미에 동격의 재귀대명사를 두어 (대)명사를 강조할 수 있다. 

이것을 재귀대명사의 강조용법이라고 한다.
=I ordered him to do this myself.
  

I met Mr. Smith himself. 

내가 스미스씨 그 자신을 만났다.

 

She is diligence itself(=very diligent).

그녀는 매우 부지런하다.


구문 156. 조동사에 의한 강조
  

I do hope you enjoy your trip. 

즐거운 여행이 되길 진정 바란다.
  

일반동사의 강조는 조동사 do, does, did를 동사의 원형 앞에 두어 나타낸다. 

이 조동사들은 강하게 발음한다.
  

I do hope he will come. 

빌이 꼭 와줬으면 좋겠다.
  

Who did break the window? 

창문을 깬 사람은 과연 누구냐?


GRAMMAR CHECK A
국문의 뜻에 맞도록 빈 칸에 적당한 단어를 넣으시오.
  

(1) 나 자신은 이런 일이 일어나리라고 생각지 않는다.
I do not (__) think this will happen.
  

(2) 제발 조용히 해!
(__) be quiet!


GRAMMAR CHECK B
국문의 뜻에 맞도록 ( ) 안의 단어를 배열하시오.
  

(1) 그가 차를 판 것은 차가 너무 작았기 때문이었다.
(because, that, the car, so, it, it, was, sold, small, he, was).
  

(2) 이 수학 문제 좀 꼭 도와 줘.
(this, me, do, help, problem, with).
  

(3) 그는 매우 정직하다.
(honesty, is, itself, he).
  

다음 영문을 해석하시오.
(1) These are the cakes that she herself made.

 

(2) I don't have fever, but I do have a difficult time failing asleep.

 

(3) Sometimes planning for a trip can be almost as much fun as the trip itself.

 

(4) He is generally very reserved, but if he does talk, he always speaks to the purpose.
-> reserved 내성적인, 말수가 적은/to the purpose 요령 있게
  

(5) If you can read rapidly and with good understanding, 

you will probably find it easy to remember a good deal of what you do read.
  

(6) Even if your friends do happen to know it, they will forgive you for doing it 

because, by this time, they will have been impressed by your earlier efforts.
  

( ) 안의 단어를 써서 다음 문장을 영작하시오.
네 자신이 나에게 그 얘기를 했잖아. (told, story)


구문 157. 강조 어구에 의한 강조
Where on earth have you been?

너는 도대체 어디에 갔다 왔니?

 

ever, on earth, in the world 등의 어구를 의문사 뒤에 두어 '도대체...'라고 강조한다.
  

'전혀 ...않다'라고 부정의 의미를 강조할 때는 at all, in the world, in the least 등을 쓴다.
  

It doesn't matter in the least. 

그것은 전혀 중요하지 않다.


구문 158. 생략
When in Rome, do as the Romans do.

로마에서는 로마 사람들이 하는대로 하라.
  

공통관계, 대부정사일 경우와 부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when, while, though, if 다음에는 보통 '주어 + be동사'를 생략한다.
  

Some people like fishing; others don't (like fishing). (공통어구)
  

When (he was) young, he worked hard. (부사절 안의 '주어 + be동사')
  

Don't go if you don't want to (go). (대부정사)


GRAMMAR CHECK A
다음 각 문장의 생략 가능한 어구를 ( )로 묶으시오.

 

(1) We didn't want to go but we had to go.
  

(2) Though she was tired, she finished the job.
  

(3) You can use my car if it is necessary.


GRAMMAR CHECK B
국문의 뜻에 맞도록 ( ) 안의 단어를 배열하시오.
  

(1) 음악을 듣고 있어서 나는 벨소리를 못 들었다.
(music, listening, while, to), I didn't hear the bell ring.
  

(2) 당신은 도대체 무슨 말을 하는 겁니까?
(you, the, world, talking, in, what, are, about)?
  

(3) 어떤 사람들에게는 인생은 즐거움이고, 어떤 사람들에게는 고통이다.
To (life, pleasure, some, is); (others, to, suffering).
  

다음 영문을 해석하시오.
(1) I didn't mean to take a taxi, but I had to as I was late.
-> I had to (take)

 

(2) All these things the pioneers did, not because they wanted to,

but because they had to in order to live.
-> All these things는 did의 목적어
  

(3) When in doubt about the accuracy of the meaning of a word,

look it up in the dictionary.

-> When in doubt=When you are in doubt
  

(4) "I watch a football match nearly every Saturday afternoon either

at the local stadium or on TV.

What about you? Do you play football?"
  

"I'm afraid not! And I don't watch it either."
 -> I'm afraid not=I'm afraid I don't play football
  

(5) "I'm having a toothache again. I can't stand it."
"I have been advising you to have the painful tooth pulled out."
"I'd love to, if it's your tooth."
-> stand 참다

/pull out- ...을 뽑다


구문 159. 공통관계 구문
No man can live by and for himself.

아무도 혼자서 자기 힘으로 살 수는 없다.
  

예문의 by and for himself는 by himself and for himself와 같은 뜻이다. 

여기서 공통어는 himself가 된다.
  

We can and must help suffering people.
우리는 고통받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고 또 도와야만 한다.
  

위 문장은 We can (help suffering people) and must help suffering people.의 

공통되는 부분을 생략한 것이다.


구문 160. 동격, 삽입
Everybody knows the fact that he is smart.

그가 영리하다는 사실은 모두가 안다.
  

명사(상당어구)에다 다른 명사(상당어구)를 배열해 설명을 덧붙이는 것을 동격이라고 하며 

(명사 + 명사), (명사 + of + 명사), (명사 + 명사절) 등이 있다. 

삽입은 설명, 해석 등의 어구를 첨가하는 것으로, 없어도 문장은 성립한다.
  

He is, to be sure, a great scientist.
그는 분명히 위대한 과학자이다.


GRAMMAR CHECK A
국문의 뜻에 맞도록 빈 칸에 적당한 단어를 넣으시오.

 

지식은 만능이 아니고 그렇게도 될 수 없다.
Knowledge is not, and (__) (__) everything.


GRAMMAR CHECK B
다음 문장을 ( ) 안의 지시에 따라 바꿔 쓰시오.
  

(1) (그녀가 겸손하다는 사실) is known to everybody. (( ) 안의 우리말을 영어로 바꾸어)

 

(2) Will it rain tomorrow? No, 안 오면 좋겠어. (우리말을 영어로)
  

(3) It is said that he was a professor. (He를 주어로 한 단문으로)
  

다음 영문을 해석하시오.
(1) The problem of exactly what to say, and where and when to say it, is extremely complex.

-> complex 복잡한
  

(2) He came to the conclusion that happiness is not secured solely

by physical comfort or economic well-being.
-> secure 확보하다/solely=only
  

(3) The hotel bus brings visitors from, and takes them back to, the railway station.
  

(4) Try to win, and still more to deserve,

the confidence of those with whom you are brought into contact.
-> still more ...은 말할 것도 없고

/confidence 신뢰

/bring-into contact with... ...을 ...와 접촉케 하다
  

(5) It is an error to suppose that the public is indifferent to, 

or unable to understand, the problems of religion and philosophy.
-> be indifferent to- ...에 무관심하다
  

( ) 안의 단어를 써서 다음 문장을 영작하시오.
그녀는 정확히 말해 22살이다. (precise)


수학능력시험 영어 실전독해
Check Your Structure Power
  

아래의 passage들은 

'96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영어부문 기출문제들에 나온 structure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1. A beautiful new brick extension, kitchen, lounge, dining room

or whatever you need can be yours, quickly and at a surprising low cost, 

when you choose blacknell. ('96 수능 15번)
  

Note: whatever->구문 89
  

2. I believe that whenever we destroy beauty, 

or whenever we substitute something artificial for a natural feature of the earth, 

we have slowed down man's spiritual growth. ('96 수능 24번)
  

Note: whenever->구문 89
  

3. The Greek democracies made the discovery that a community could 

consciously make new laws or change old ones. 

This means that a human law is a set of rules

that are valid only for a certain number of people over a certain period of time. 

The term 'law' has a different meaning, however, 

when used to describe the regularities of nature. ('96 수능 42번)
  

Note: the discovery that->구문 160 (동격)

/when used->구문 158 (생략구문)


수능영어 Super Reading 대책
잘 아는 단어에도 모르는 뜻이 숨어 있다는 사실에 주의하라!
이번엔 "다의어", 즉 뜻이 많은 단어에 대해 알아보자.

엄밀히 말하면, 말이란 자주 쓰는 것일수록, 다의어이다.
하지만 잘 쓰는 모든 말이 다의어라고 해서, 모두가 어려운 것은 아니다.

입시에 잘 나오면서 혼동되는 "다의어"로는 

matter, account, hold, respect, issue, term, do, bear, line, mean 등을 들 수 있다. 

다음 영문을 번역해 보자.
(A) This is the case with him, too.
(B) Call for help in case of emergency.
(C) I have many cases of cholera.
  

case하면 떠오르는 뜻은 '상자', '경우'. 

이런 실력으로 대학입시를 치르는 것은 무리이다.

 

해석
(A) be동사 뒤에 the case형으로 나왔을 때는 true라는 뜻으로

'사실', '실정'. 문장의 뜻은 '이 사실은 그의 경우에도 적용된다'.
(B) in case of형으로 the가 없을 때는 단순히 '경우'가 아니라, '만일의 경우'라는 뜻이다. 

문장의 뜻은 '비상시에는 도움을 구하라'. cf. in case of fire '화재발생시에는'.
(C) case는 '환자', '아픈 사람', '증상' 등의 뜻으로도 잘 쓴다.

문장의 뜻은 '콜레라 환자가 많다'.
case에는 이밖에도 '사건', '재판', '주장'이란 뜻도 있다.
(1) He is the judge in a murder case.
그는 살인사건 담당 판사이다.
(2) The case will come to court tomorrow.
그 재판은 내일 열릴 것이다.
(3) He made a case for shorter working hours.
그는 근무시간을 단축해야 한다는 주장을 폈다.


정답 및 해설 "제18장 특수구문"

GRAMMAR CHECK A
(1) is (2) mountain, we

 

GRAMMAR CHECK B
(1) Great was the sorrow of my parents.
(2) So great was his dismay he shut himself up in his room.
(3) This dictionary Mother bought me last week.

본문해석
(1) 훨씬 더 많은 돈이 그는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필요하다.
(2) 그녀가 비행기 추락사고에서 살아남았다는 말을 들었을 때 우리의 기쁨은 컸다.
(3) 우리는 과거는 알 수 있지만 미래는 단지 상상할 수 있을 뿐이다. 
(4) 그녀는 그들이 게임에 이겼다는 소식에 매우 기뻤다.
(5) 그 문서는 너무나 오래 되어서 거의 판독할 수 없었다.
(6) 그녀는 음독 자살했다. 어떤 경위로 자살했는지 결코 아무도 모를 것이다.
(7)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결점을 늘 보면서도 우리의 결점은 등 뒤에 감춘다.

그래서 자신의 결점이 더 많은 사람은 다른 사람의 결점에 관대하지 못하다.
  

영작문: So brave was he that he didn't fear any danger.

 

GRAMMAR CHECK A
(1) Never, did (2) twice, have

 

GRAMMAR CHECK B
(1) Away went the car at full speed.
(2) Never has he told a lie.
(3) Scarcely had she entered the room when she burst into tears.
  

본문해석
(1) 금은 아름다을 뿐 아니라 사실상 불멸이다.
(2) 초가을처럼 평야가 그렇게 아름다워 보일 때는 또 없다.
(3) 나는 그의 실패의 원인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며 그의 어머니 역시 마찬가지이다.
(4) 그들은 너무나 생각이 모자라는 사람들이 되어버려 더이상 무엇이 옳은지 몰랐으며

또한 그것에 대해 개의하지도 않는 것 같았다.
(5) 그녀는 그를 위해 문을 활짝 열고 그가 나가는 것을 말없이 지켜보았다.

그녀는 그가 앞문을 닫고 나가는 소리를 듣고서야 비로소 조금 움직였다.

영작문: Never have I thought about her becoming a doctor.

 

GRAMMAR CHECK A
(1) was, she (2) It, is, that

 

GRAMMAR CHECK B
(1) It is a wise father who knows his own child.
(2) It is this house that I want to buy.
(3) It was while I was in New York that I met him for the first time.
(4) What is it that you want to talk about?
  

본문해석
(1) 사람들이 자기 견해 이외의 다른 견해로 사물을 못 보는 것은 상상력부족 때문이다.
(2) 좌우간 학생들의 발전에 중요한 것은 학생들이 하는 활동이지 선생님이 하는 활동은 아니다. 
(3) 우리는 실수로부터 지혜를 배운다.

때때로 우리가 진정 바르게 사는 방법을 알 수 있는 것은 실수를 함으로써만이 그렇게 할 수 있다.
(4) 그들은 의식주를 남편들에게 의존한다.

따라서 가족을 부양할 돈을 벌기 위해 그 냉혹한 외부세계에 대처하고

다른 사람들과 경쟁해야 하는 사람들은 남편들이다.
(5) 외국어를 배울 때 우리가 주로 관심을 가져야만 하는 것은 음성들과 그것들의 의미이다.

 

GRAMMAR CHECK A
(1) myself (2) Do

 

GRAMMAR CHECK B
(1) It was because the car was so small that he sold it.
(2) Do help me with this math problem.
(3) He is honesty itself.

본문해석
(1) 이것들은 그녀가 직접 만든 케이크들이다.
(2) 나는 열은 없지만 사실 수면에 어려움이 있다.
(3) 때때로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거의 여행 그 자체만큼이나 흥미있다.
(4) 그는 대체로 매우 말수가 적지만 사실 말을 하기만 하면 언제나 요령있게 한다.
(5) 글을 빨리 그리고 잘 이해하며 읽을 수 있다면

아마도 실제로 읽는 내용의 상당부분을 기억하는 게 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6) 당신의 친구들이 그것을 정말 알고 있을지라도 그들은 당신이 그것을 한 것을 용서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때쯤이면 그들은 당신의 이전의 노력에 감명을 받을 것이기 때문이다.
  

영작문: You yourself told me the story.

 

GRAMMAR CHECK A
(1) (go) (2) (she was) (3) (it is)

 

GRAMMAR CHECK B
(1) While listening to music.
(2) What in the world are you talking about?
(3) some, life is pleasure; to others suffering.
  

본문해석
(1) 나는 택시를 탈 작정은 아니었지만 늦어서 타야만 했다.
(2) 이 모든 일들은 개척자들이 했는데

그들은 하고 싶어서 그렇게 한 것이 아니라 살기 위해서 해야 했다.
(3) 단어 뜻의 정확성이 의심될 때는 사전에서 찾아보아라.
(4) "나는 거의 매주 토요일 오후에는 지역 경기장에서나 TV로 축구시합을 보는데

너는 어때? 축구를 좋아해?" "아니! 게다가 나는 관전도 안해."
(5) "또 이가 아파. 못참겠어." "그 아픈 이를 내가 뽑으라고 그랬잖아."

"뽑고 싶어. 그게 네 이빨이라면."

 

GRAMMAR CHECK A
(1) cannot, be

 

GRAMMAR CHECK B
(1) That she is modest.
(2) I'm afraid not.
(3) He is said to have been a professor
  

본문해석
(1) 정확히 무엇을 말해야 하고 어디서 언제 말해야 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지극히 복잡하다.
(2) 그는 행복이란 오직 육체적 안락이나 경제적 복지에 의해 확보되지는 않는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3) 그 호텔버스는 방문객들을 역에서 모셔오고 또 역으로 다시 모셔간다.
(4) 당신이 접촉하게 되는 사람들의 신뢰를 얻을 가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함은 물론이고

그들의 신뢰를 얻도록 힘써라.
(5) 대중이 종교와 철학의 문제들에 무관심하다거나 그것들을 이해할 수 없다고 상정하는 것은 잘못이다.
  

영작문: She is, to precise, 22 years old.
  

수학능력시험 영어 실전 독해
(1) 아름다운 새 벽돌집 별채, 부엌, 라운지. 식당

혹은 고객이 필요한 어떤 것이든지 블랙넬을 택하면

신속히 그리고 놀랍게도 저렴한 비용에 고객의 것이 될 수 있다.

(2) 나는 우리가 아름다움을 파괴하거나 지구가 지닌 자연 그대로의 특징을

인공적인 것으로 대체할 때는 언제든지 인간의 정신적 성장을 둔화시켜왔다고 믿는다.
 

(3) 그리스 민주주의 국가들은 공동사회는 의식적으로 새로운 법을 만들거나 

기존의 법을 바꿀 수 있다는 발견을 했다. 이것은 인간의 법이란

어느 특정한시기에 걸쳐 특정한 수의 사람들에게만 유효한 일련의 규칙들을 뜻한다.

하지만 "법"이라는 말은 자연의 규칙성을 설명할 목적으로 쓰일 때는 다른 의미를 갖는다.

수능 영어 Super Reading 대책
영어에서는 같은 단어를 두 번 쓰지 않는다.
영어는 결혼식때의 신부처럼 "옷 갈아입기"를 좋아한다.

같은 사항에 대해 얘기할 때 계속 표현을 바꾸어 가려고 한다.

예를 들면, 우리말로 인간의 운명에 대해 논한다고 한다면,

운명, 운명, 운명하고 몇 번이나 같은 말을 반복해도 별로 이상할 것이 없지만,

영어에서는 그렇지 않다. 이것이 바로 영어의 수사의 미학이다.

그래서 처음에 fate라고 하면 그 다음에는 destiny,

그 다음에는 doom 이라는 식으로 계속 표현을 바꾸어 간다.
단어뿐만이 아니다 예를 들면, 처음에 great belief 라고 표현한 것을

그 다음에one's most precious faith라고 하고.

다음에는 what one holds in mind with great care,

다음에는 또 the most cherished treasure in one's life로 바꿔 말한다.
다음의 (A) (B)문장에는 같은 뜻을 나타내는 단어[◎싹 각각 세 개가 있다.

그것을 지적해 보자.
(A) Anger is the most powerful emotion.

Radical behaviors usually come from furies.

Fury and rage often overcome any other kind of human passions.
(B) Strange things are easier to understand than those we know too well.

We certainly dislike unfamiliar things, but confronted by the unknown, we are forced to think.

해답
(A) anger, fury, rage
(B) strange things, unfamiliar things, the unknown
이러한 영문의 속성을 알면 수학능력시험의 영어 지문을 독해하다가

특정 단어 뜻을 모르더라도 비슷한 뜻을 지닌 단어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