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기초 영어문법 제13장 특수구문

언어/영어 문법|2020. 2. 27. 11:00

정리 1

도치구문

 

(강조를 위한 도치)

부정어가 문두  

1 Little did I dream that such a thing would happen.

 

부사(구)가 문두  

2 On the top of the hill stood an old castle.

 

only가 문두  

3 Only then did I understand what she meant.

 

보어가 문두  

4 Blessed are the poor in spirit.

 

목적어가 문두  

5 All her spare time she spent in reading.

 

(문법상의 도치)

So+V+S  

6 A: I'm hungry. B: So am I.

 

Neither+V+S  

7 A: I don't like opera. B: Neither (Nor) do I.

 

조건절에서의 도치 

8 Were she my daughter, how happy I would be. <if의 생략>

 

양보절에서의 도치  

9 Much as I like you, I can't stand your manners.   

 

정리 1

1. 그런 일이 일어나리라고는 거의 꿈도 꾸지 못했다.

2. 언덕 꼭대기에 오래된 성이 서 있었다.

3. 겨우 그때서야 나는 그녀가 의도하는 것을 이해했다.

4. 마음이 가난한 자들은 복이 있나니.

5. 그녀는 모든 여가시간을 독서를 하면서 보냈다.

6. A: 배가 고파. B: 나도 그래.

7. A: 나는 오페라를 좋아하지 않아. B: 나도 좋아하지 않아.

8. 그녀가 내 딸이라면 얼마나 기쁠까.

9. 비록 내가 너를 무척 좋아하지만, 너의 태도는 참을 수가 없다.   

 

[확인] 다음을 우리말로 옮기시오.   

1. Not till then did I realize my own danger.   

2. Old as he is, his step is still as steady as ever.   

 

[확인]

1. 그때가 되어서야 비로소 나의 위험을 깨달았다.

2. 그는 늙긴 했지만 걸음걸이는 여전히 전처럼 흐트러짐이 없다.   

 

[적용] 다음 빈 칸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The invention of the car had a major impact on daily life.

It made a whole new pattern of living possible. Large suburbs began to grow.

No longer did people have to live in the cities or spend their holidays at crowded resorts nearby.

_( )_, they could ride in their cars wherever they wanted to go.   

 

#1 Instead   #2 As a result   #3 Besides

 

impact 충돌; 영향

daily 매일의, 일상적인

suburb 교외

crowded 가득 찬, 만원의

resort 휴양지

nearby 근처의 인접한   

 

[적용] #1   

자동차의 발명은 일상생활에 주요한 영향을 끼쳤다.

그것은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생활을 가능하게 했다. 거대한 교외가 성장하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더 이상 도시에 살거나 복잡한 근교 유원지에서 휴일을 보낸 필요가 없어졌다.

_대신에_, 그들은 자신의 자동차를 타고 그들이 원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갈 수 있게 되었다.   


정리 2

강조구문

 

동사강조  

1 You do look nice today!

 

명사강조  

2 She is the very picture of her mother.

 

부정문의 강조 (whatever, at all, in the least)

3 I don't understand in the least what he's  trying to say.

 

의문문의 강조 (on earth, in the world, ever)

4 What on earth are you doing here? Is is ...that 

5 It was Sally that (who) phoned John yesterday.

6 It was yesterday that (when) Sally phoned John.   

 

정리 2

1. 너는 오늘 정말 멋져 보여!

2. 그녀는 자기 어머니를 꼭 닮았다.

3. 나는 그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도대체 이해하지 못하겠다.

4. 너는 도대체 여기서 뭘 하는 거니?

5. John에게 어제 전화한 사람은 바로 Sally였다.

6. Sally가 John에게 전화한 것은 바로 어제였다.   

 

[확인] 다음 문장에서 강죄되고 있는 어구에 밑줄을 그으시오.   

1. This is the very book that I wanted to buy.   

2. When was it that the meeting took place?   

 

확인

1. _book_ 2. _When_

1. 이것이 내가 사고 싶어했던 바로 그 책이다.

2. 그 회의가 개최된 것은 언제였지?   

 

[적용] 밑줄 친 부분이 문맥상 의미하는 바는?   

Our family is like a monarchy in which my parents are the king and queen.

Of course, they listen to my brother and me, but in the end, it's their work that is law.

They decide what's best for us. As in any monarchy, we have a few choices.

We can resist, we can leave, or we can obey.

Well, none of us is going to fight against our parents; after all, we do love them.

And we know that sooner or later, we will leave this kingdom to set up our own monarchy.  

 

#1 독립해서 각자의 가정을 꾸린다.   

#2 부모님의 권위에 도전한다.   

#3 민주적인 가정으로 개선한다.

 

monarchy 군주제, 군주국

resist 저항 (반항)하다

obey 복종(순종)하다

sooner or later 조만간

kingdom 왕국

set up ...을 세우다, 설립하다   

 

적용 #1   

우리 가정은 우리 부모님이 왕과 여왕인 군주국 같다.

물론 그분들은 형과 나의 말을 귀담아 들어주신다. 하지만, 결국은 그분들 말씀이 곧 법이다.

우리에게 무엇이 최상인가를 그분들이 결정하신다.   

여느 군주국처럼 우리도 몇 가지 선택의 여지는 있다.

우리는 저항하든가, 떠나든가, 혹은 복종할 수 있다.

그렇지만 우리 중 누구도 부모님께 대항해 싸우지는 않을 것이다.

어쨌거나 우리는 그분들을 정말 사랑하니까.

그리고 우리는 조만간 우리 자신의 군주국을 세우기 위해 이 왕국을 떠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정리 3

생략구문

 

'주어+be'의 생략 : 시간, 조건, 양보의 부사절에서 <주어 + be>의 생략

1 When (you are) in Rome, do as Romans do.

2 Though (he was) intelligent, he was poorly educated.

 

반복되는 요소의 생략  

3 Jane went to Greece and Alice (went) to Rome.

4 I thought she would be angry, and she was (angry).

 

비교구문에서의 생략  

5 The weather isn't as good as (it was) last year.

 

응답에서의 생략  

6 A: Will it rain? B: I hope (it will) not (rain).

 

관용적인 생략: (광고, 격언, 게시문)  

7 No smoking (is allowed).

8 The sooner (you do it), the better (it will be).   

 

정리 3

1. 로마에서는 로마인들이 하는 대로 하라.

2. 그는 영리하지만 교육은 거의 받지 못했다.

3. Jane은 그리스로 갔고, Alice는 로마로 갔다.

4. 나는 그녀가 화낼 거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그랬다.

5. 날씨가 작년만큼 좋지 않다.

6. A: 비가 올까? B: 그러지 않길 바래.

7. 금연 8. 빠르면 빠를수록 더 좋다.   

 

[확인] 다음 문장에서 생략된 어구들을 보충하시오.   

1. They sit as if charmed by the music.   

2. My political ideal is democracy.

Everyone should be respected as a  individual, but no one idolized.

3. Under the present system of mass education too much stress is laid on teaching

and too little on active learning.   

 

[확인]

1. ... as if (they were) charmed ... .

2. ..., but no one (should be) idolized.

3. ... too little (stress is laid) on ... .

 

1. 그들은 마치 음악에 매료된 듯이 앉아 있다.

2. 내 정치적 이상은 민주주의이다.

모든 사람이 개인으로서 존중되어야 하지만, 아무도 우상화되어서는 안된다.

3. 현재와 같은 집단교육 체제하에서는 가르치는 것이 지나치게 많이 강조되고,

능동적인 학습은 거의 강조되지 않는다.   

 

[적용] 첫 번째 문장의 생략된 두 곳에 공통으로 들어갈 하나의 단어를 쓰시오.   

Her anger was never strong, her love never rough;

her voice was gentle and her expression thoughtful. But she had her faults;

and one of them was to want her own way--to want to do what she wished--in everything.

 

gentle 온화한, 다정한

expression 표현(법)

thoughtful 사려깊은, 신중한

fault 흠, 결점   

 

[적용] was   

그녀는 결코 크게 화내는 법이 없었고, 그녀의 사랑은 결코 천박하지 않았다.

그녀의 목소리는 온화했고 그녀의 표현은 신중했다. 그러나 그녀에게도 결점은 있었다.

그중 하나가 모든 것에서 그녀가 생각하는 대로 하고 싶어한다는 것,

즉 자신이 원하는 것만 하려 한다는 점이었다.   


정리 4

공통구문

공통구문은 반복을 피하기 위한 생략의 결과로 생긴다.

 

(x1+x2+...) u형  

1 She speaks, reads and writes five language.

2 Speech is, or ought to be, silver, but silence is golden.

3 We drove, flew and walked across America.

 

y(x1+x2+...)형  

4 Democracy is government of the people, by the people and for the people.   

 

공통관계의 이해

5 A gentleman is often seen, but very seldom heard, to laugh.  

A gentleman is often seen, but, very seldom heard, to laugh.   

 

정리 4

1. 그녀는 5개국어를 말하고, 읽고, 쓴다.

2. 말은 은이거나 은이어야 하지만, 침묵은 금이다.

3. 우리는 자동차를 타기도 하고, 비행기를 타기도 하고, 또 걷기도 하면서 미국을 횡단했다.

4. 민주주의는 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정치이다.

5. 신사가 웃는 것은 종종 보이지만, 들리는 적은 거의 없다.   

 

[확인] 다음 문장에서 공통어구에 밑줄을 그으시오.   

1. I have lived but will never live again in the big city.   

2. It is thought that everyone should and could learn English.   

 

[확인]

1. _in the big city_ 2. _learn English_

1. 나는 지금까지는 대도시에서 살고 있지만 결코 다시는 살지 않을 것이다.

2. 모든 사람이 영어를 배워야하고 또 배울 수 있다고들 여겨진다.   

 

[적용] 다음 글의 주제로 가장 알맞은 것은?   

One way in which children can develop the reading habit is through the example of their parents.

They should see their parents reading regularly and enjoying what they read.

Since children have a strong tendency to imitate their parents, they too will want to read.

If children see and feel that their parents truly enjoy reading, they will also expect to enjoy it.   

 

#1 A way to encourage children to read   

#2 How to achieve a good reading habit   

#3 Why children imitate their parents

 

develop 발전시키다; 계발하다

regularly 정기적으로

tendency 경향, 추세

imitate 모방하다   

 

적용 #1   

아이들이 독서습관을 계발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그들 부모의 본보기를 통해서이다.

그들은 부모들이 정기적으로 책을 읽고 또 읽은 것은 향유하는 것을 보아야 한다.

아이들은 부모를 모방하려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그들 역시 책 읽는 것을 원하게 될 것이다.

만약 아이들이 그들 부모가 독서하는 것을 정말로 즐기고 있다는 것을 보고 느끼게 된다면,

그들 역시 그것을 즐기기를 기대하게 될 것이다.   


정리 5

삽입구문

 

단어의 삽입

1 Jane had, surprisingly, paid for everything.

2 His father, however, didn't allow him to go out.

 

구의 삽입  

3 He was, so to speak, a walking dictionary.

4 We were, believe it or not, in love with each other.

5 The castle, burnt down in 1948, was never rebuilt.

 

절의 삽입  

6 His idea, it seems to me, is the best.

7 The castle, which was burnt down in 1948, was never rebuilt.   

 

관용적인 삽입절

few (little), if any, +명사 ...이 있다 하더라도 거의 없다

8 There are few, if any, errors.

 

seldom (rarely), if ever, +동사 ...하는 일이 있다 하더라도 드물다

9 She rarely, if ever, goes out of town.   

 

정리 5

1. Jane은 놀랍게도 모든 것을 지불했다.

2. 하지만 그의 아버지는 그가 외출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셨다.

3. 그는 말하자면 걸어다니는 사전이었다.

4. 믿든 안 믿든 우리는 서로 사랑했다.

5. 그 성은 1948년에 전소되어서 전혀 복구되지 않았다.

6. 그의 생각이 내가 보기에는 최고이다.

7. 그 성은 1948년에 전소되어서 전혀 복구되지 않았다.

8. 실수가 있다 하더라도 거의 없다.

9. 그녀는 시내를 빠져나가는 일이 있다 하더라도 드물다.   

 

[확인] 다음을 우리말로 옮기시오.   

1. This, I think, is what is to be done at once.   

2. There is little, if any, hope.   

 

[확인]

1. 이것은 내가 생각하기에 즉시 행해져야 할 일이다.

2. 희망이 있다 하더라도 거의 없다.   

 

[적용] 다음 글을 쓴 목적은?   

Good afternoon, everyone.

Today I will talk about a topic that I think will be interesting to all of you.

The topic is "aging", spelled a-g-i-n-g, a kind of unusual word.

Anyway, we will take a look at some of the reasons why the body ages

and we will also discuss a new discovery that may contribute to slowing down the aging process.

 

#1 보도  #2 강의  #3 광고

 

age 나이를 먹다, 늙다

discovery 발견

contribute 공헌하다

slow down ...을 더디게 하게, 속도를 늦추다

process 과정   

 

[적용] #2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오늘 저는 여러분 모두가 흥미로워 하리라 생각되는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하려 합니다.

그 주제란 a-g-i-n-g라고 쓰는 "노화"에 관한 것인데, 일종의 흔치 않은 말이죠.

어쨌거나 우리의 신체가 왜 노쇠하는지에 대한 몇 가지 원인을 살펴보고

또한 노화 과정을 늦추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발견에 대해서도 토의해 보고자 합니다.   


정리 6

무생물 주어구문

무생물 주어구문을 우리말로 옮길 때

주어는 <때, 이유, 조건, 양보> 등의 부사군 (절)로,

목적어는 주어로 번역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원인, 이유  

1 The heavy rain prevented them from going out.

(= They could not go out because of the heavy rain.)

 

조건  

2 This medicine will make you feel better.

(= If you take this medicine, you will feel better.)

 

시간  

3 This picture reminds me of the good old days.

(= When I see this picture, I remember the good old days.)

 

의인화  

4 The next morning found her dead in her room.

(= She lay dead in her room the next morning.)   

 

정리 6

1. 폭우 때문에 그들은 외출할 수 없었다.

2. 이 약을 먹으면 기분이 나아질 것이다.

3. 이 사진을 보면 옛날의 좋았던 시절이 생각난다.

4. 다음 날 아침 그녀는 자신의 방에서 죽은 채로 발견되었다.   

 

[확인] 주어진 문장과 같은 뜻이 되도록 다음 빈 칸에 알맞은 어구를 쓰시오.   

1. Physics enabled us to comprehend some of nature's secrets.  

We could comprehend some of nature's secrets _( )_.   

2. This road leads you to the station.  

If you follow this road, you _( )_.   

3. A few minutes' walk brought us to the beautiful lake.  

After walking for a few minutes, we _( )_.   

 

[확인]

1. because of (due to, thanks to, owing to) physics

2. will get to (reach, arrive at, come to, find) the station

3. got to (reached, arrived at, came to, found) the beautiful lake

 

1. 물리학 덕분에 우리는 자연의 비밀의 일부를 이해하게 되었다.

2. 이 길을 따라가면 역에 이를 수 있을 것이다.

3. 몇 분을 걷자 우리는 아름다운 호수에 다다랐다.   

 

[적용] 문맥상 빈 칸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말은?   

Eye contact is a very important element of _( )_,

so you need to remember to look at speakers as they talk.

Your concentration will give speakers confidence and perhaps even improve their speaking.

In addition, you should never disturb speakers by hitting your desk with your pen,

turning pages in your notebook, and so on.   

 

#1 active listening  #2 public speaking  #3 language learning

 

contact 접촉

element 성분, 요소

concentration (노력, 정신 등의) 집중

in addition 게다가, 덧붙이건대

disturb 방해하다

and so on 기타 등등   

 

[적용] #1   

시선을 맞추는 것은 _적극적인 청취_의 중요한 요소이므로, 당신은 연사들이 이야기할 때,

그들을 주시할 것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당신이 집중을 하는 것은 말하는 사람에게 자신감을 주고

심지어 그들의 연설을 개선시킬 수도 있을 것이다. 덧붙이건대 당신은 펜으로 책상을 두드리거나

공책의 책장을 넘기는 따위의 일로써 말하는 사람을 혼란케 해서도 결코 안된다.   


정리 7

부정구문

 

전체부정  

no = not+any / neither = not+either

1 He had nothing to say.

(= He didn't have anything to say.)

 

2 I know neither of them.

(= I don't know either of them.)

 

부분부정  

not+all (every, both, always, necessarily, completely)

3 The rich are not always happy.

 

4 I don't know both of them.

(= I know only one of them.)

 

이중부정  

5 She never fails to keep her promise.

6 He never comes without complaining of others.

 

수사의문  

7 Who knows?(= No one knows.)

8 Who doesn't love his own country? (= Everybody loves his own country.)   

any(either)+not의 어순은 틀림

 

9 No(Neither) students came. (o) / Any(Either) students did not come. (x)   

 

정리 7

1. 그는 할 말이 전혀 없었다.

2. 나는 그들 둘 다 모른다.

3. 부자라고 항상 행복한 것은 아니다.

4. 내가 그 둘을 다 아는 것은 아니다.

5. 그녀는 반드시 자신의 약속을 지킨다.

6. 그는 올 때마다 다른 사람들에 대해 불평한다.

7. 누가 알겠는가? (아무도 모른다.)

8. 누가 자신의 나라를 사랑하지 않겠는가? (누구나 자신의 나라를 사랑한다.)

9. 어떤 학생도 오지 않았다.   

 

[확인] 다음을 우리말로 옮기시오.   

1. A great scholar is not necessarily a good teacher.   

2. Today we cannot walk a few steps without noticing advertisement.   

 

[확인]

1. 위대한 학자라고 반드시 훌륭한 교사인 것은 아니다.

2. 오늘날 우리는 몇 발자국을 걸을 때마다 광고를 보게 된다.   

 

[적용] 문맥상 빈 칸에 알맞은 말은?   

Advertisements do not always tell you everything you need to know

in order to make a wise choice. _( )_, an advertisement may not tell you

if the price applies only to certain models or sizes.

Or the advertisement may not tell you how long a sale will last.

So, you still need to find out many facts for yourself.   

 

#1 First of all   #2 In addition   #3 For example

 

advertisement 광고

apply 적용되다, 적합하다

(to) last 지속되다   

 

[적용] #3   

광고는 현명한 선택을 하기 위해 당신이 알 필요가 있는 모든 것을 항상 알려주지는 않는다.

_예를 들면_, 광고는 그 가격이 특정 모델이나 크기에만 해당되는지 아닌지에 대해 알려주지 않을 수도 있다.

또는 염가판매가 얼마나 오래 계속될 것인지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을 수 있다.

그러므로 당신은 여전히 당신 스스로 많은 사실들을 알아내야 할 필요가 있다.    


문법성 판단문제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어색한 것이 있다면 그 부분은? (1-2)

1. The ring (A) _Rhett brought back_ from England was so large

that (B) _it embarrassed_ Scarlet to wear it.

But only when (C) _it was_ on her finger (D) _told she_ everyone that she was going to marry him.

 

#1 어색한 부분 없음  #2 (A)  #3 (B)  #4 (C)  #5 (D)

 

embarrass 당황하게 하다

 

1. #5 ( did she tell)

부사 only가 문두에 왔기 때문에 주어와 동사가 도치되어 did she tell과 같아 되어야 한다.  

 

Rhett가 영국에서 가지고 돌아온 반지는 아주 커서 그것을 끼는 것은 Scarlet을 당황하게 했다.

그러나, 그것이 그녀의 손가락에 끼워졌을 때에야 비로소 그녀는

그와 결혼할 것이라고 모두들에게 말했다.

 

2. Sometimes we see a train (A) _which is apparently moving_ by us in the opposite direction.

But in fact, it is our own train which (B) _have started_ to move forward. Or sometimes

we (C) _see something go_ by our train and we think our train (D) _is moving_ though,

actually, it is standing still.   

 

#1 어색한 부분 없음  #2 (A)  #3 (B)  #4 (C)  #5 (D)

 

apparently 외관상; 분명히

in fact 사실은 (= as a matter of fact)

stand still 정지해 있다

 

2. #3 ( has started) 수의 일치를 묻는 문제.

밑줄 친 (B)의 주어는 our own train이므로 단수형의 동사가 와야 한다. 

(It ... that 강조구문)

때때로 우리는 겉으로 보기에 우리의 옆을 반대 방향으로 지나가고 있는 열차를 보게 된다.

그러나, 사실은 앞으로 움직이기 시작한 것은 우리 자신의 열차이다.

혹은 때때로 우리는 우리의 열차 옆을 지나가는 어떤 것을 보고,

우리의 열차가 움직이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정지해 있는 것이다.

 

3. 다음 글의 흐름으로 보아 밑줄 친 부분을 고칠 필요가 있다면 가장 잘 고친 것은?

_Any "best" friend always doesn't remain the same._

Friendship is based on common interests and enjoyment of the same things.

But interests change as you grow older and you may no longer share the same interests and hobbies.

 

#1 고칠 필요 없음 

#2 Any "best" friends don't remain the same. 

#3 Every "best" friends always remain the same.   

#4 "Best" friends do not always remain the same.   

#5 No "best" friends never remain the same.

 

be based on ...에 기초를 두다

common 공통된   

 

3. #4 문맥상 부분부정이 되어야 한다.  

제일 좋은 친구들이라고 해서 항상 변함없는 것은 아니다.

우정은 공통된 관심사와 같은 것을 즐기는 데 기초한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관심사가 변하고,

당신은 더 이상 같은 관심사와 취미들을 공유하지 않을 수도 있다. 


독해 특강 지칭 추론 

지시대명사 (it, they 등) 나 지시어 성격의 어구가 가리키는 내용을 물어보는 문제로서,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다.   

지시어가 단락 내에서 가리키는 내용을 묻는 형태   

1. 지시어가 가리키는 내용은 그 지시어와 가까운 곳에서부터 찾는다.   

2. 답을 고른 후에 반드시 그 자리에 넣어보고 확인한다.   

 

종합적으로 어떤 사물이나 개념을 설명한 다음 그것이 가리키는 바를 묻는 형태   

1. 주어진 설명이 선택지의 어떤 사물이나 개념과 관련이 있는지 생각해 본다.   

2. 설명의 일부 내용만을 포함하는 선택지에 속지 마라.

 

[예제] 밑줄 친 _this place_가 가리키는 것은?   

If you walked into _this place_, you might easily think you are in a private house.

The furniture is soft and comfortable, and the curtains are bright and cheerful.

Beautiful pictures of mothers and children are hanging on the walls.

Each room is full of things children can play with.

Mothers can leave their children here and go to work without worrying about them.

 

#1 가구점  #2 미술관  #3 양로원  #4 탁아소  #5 사진관

 

private 개인에 속하는, 개인 전용의 (public)

comfortable 편한, 안락한

cheerful 마음을 밝게 하는

be full of ...으로 가득하다

leave 뒤에 남기다, 두고 가다

 

가이드

제 3, 4, 5 문장의 답을 고를 수 있는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한다.   

 

[예제] #4   

만약 당신이 _이곳_에 걸어 들어와 보신다면,

당신은 금방 당신이 어느 개인주택에 와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가구는 부드럽고 편안하며, 커튼은 밝고 명랑한 느낌을 줍니다.

벽에는 어머니와 아이들의 아름다운 그림들이 걸려 있습니다.

각각의 방은 모두 아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물건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어머니들은 이 곳에 아이들을 두고도, 그들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일하러 갈 수 있습니다.   

 

[연습 1] 다음 글에서 밑줄 친 _It_이 가리키는 것은?   

_It_ is the tool you use to tell the hair stylist to cut just a little off the sides,

and the doctor where your pain is.

_It_ is the means of learning important information in school.

_It_ is the method you use to convince an employer that you're the best person for the job,

and to persuade your boss that you deserve a bigger salary.

_It_ is the way you relate socially with others,

the way you tell your loved ones how much you appreciate and love them.   

 

#1 mouth  #2 communication  #3 pen and ink  #4 public relations  #5 advertisement

 

tool 기구, 도구

hair stylist 미용사

cut off 베어 (잘라)내다

mean (-s) 수단, 방법 (= method)

convince 확신 (납득) 시키다

persuade 설득하다

deserve ...할 가치가 있다, ...을 받을 만하다

relate 관계를 짓다

appreciate 감사하다   

 

[연습 1] #2   

_그것_은 당신이 미용사에게 옆머리만 조금 잘라달라고 말하고,

의사에게 아픈 곳이 어디인지를 말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이다.

_그것_은 학교에서 중요한 지식을 배우는 수단이다.

_그것_은 고용주에게 당신이야말로 그 일자리에 제일 적격인 사람임을 확신시키거나,

당신의 상사에게 당신이 더 많은 봉급을 받을 만한 자격이 있다는 것을 설득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다.

_그것_은 당신이 다른 사람들과 사회적으로 관계하는 방법,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당신이 얼마나 그들에게 감사해하고 그들을 사랑하는지를 말하는 방법이다.   

 

[연습 2] 다음 글에서 밑줄 친 _this_가 가리키는 것은?   

After I got _this_ for my birthday, I soon realized what a useful machine this is.

I am not home most of the day, but now everyone can leave a message.

There is no way they can say that they can't get in touch with me.

Sometimes when I am home and have work to do, the phone never stops ringing.

Now I turn the machine on and I am not disturbed; therefore,

I can do more work. When there are people I just do not want to talk to,

I turn the machine on and I don't have to speak to them.

In conclusion, I really do not know how I was able to live without this wonderful invention. 

 

#1 팩시밀리  #2 컴퓨터  #3 자동응답기  #4 화상전화기  #5 비디오

 

message 전갈, 전언

get in touch with ...와 연락을 취하다

disturb 방해하다

in conclusion 결론적으로, 끝으로   

 

[연습 2] #3   

생일선물로 _이것_을 받은 후, 나는 곧 이것이 얼마나 유용한 기계인가를 깨달았다.

나는 대부분의 낮시간 동안 집에 없지만, 이제는 모두가 메시지를 남길 수 있게 되었다.

그들이 나와 연락할 수 없다고 말할 수 있는 길은 없다.

때때로 내가 집에 있으면서 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전화 벨이 끊이지 않고 울릴 때가 있다.

이제 나는 그 기계를 작동시켜 놓음으로써 방해받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내가 정말 말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있을 때,

나는 기계를 켜 놓음으로써 그들과 통화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

결론적으로, 내가 이 멋진 발명품 없이 어떻게 살 수 있었는지 정말 모르겠다.    


말하기 듣기 특강 길찾기 표현정리 

 

길을 물을 때

1 Can you tell me the way to the bank?

Can you tell me where the bank is?

Can you tellme how to get to the bank?

2 What's the best way to go there?

3 Is this the right way to the post office?

1. 은행으로 가는 길을 가르쳐 주시겠습니끼?

2. 그곳으로 가는 가장 좋은 방법이 뭐죠?

3. 이 길이 우체국으로 가는 길 맞습니까?   

 

길을 잃었을 때

4 Where am I now?

5 I've lost my way.

6 I don't know which way I should go.

4. 여기가 어디죠?

5. 길을 잃었습니다.

6. 어느 길로 가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길을 가르쳐 줄 때

7 I know where it is. I'll take you there.

8 I'm going in that direction.

9 Go straight down this street until you come to the traffic lights.

10 Turn left at the first crossing.

11 Cross the bridge. It's in that direction.

12 It's just around the street.

13 It's across the corner.

14 It's the second building from the corner.

15 It's next to the church.

16 It's between the bank and the post office.

17 You can't miss it. You'll find it easily.

7. 그곳이 어딘지를 압니다. 안내해 드리지요.

8. 저도 그쪽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9. 신호등이 나올 때까지 이 길을 죽 가세요.

10. 첫번째 교차로에서의 왼쪽으로 도세요.

11. 다리를 건너세요. 그쪽 방향에 있습니다.

12. 바로 모퉁이를 돈 곳에 있습니다.

13. 길 건너편에 있습니다.

14. 모퉁이에서 두번태 건물입니다.

15. 교회 옆에 있습니다.

16. 은행과 우체국 사이에 있습니다.

17. 쉽게 찾으실 겁니다.   

 

길을 잘 모를 때

18 I'm sorry. I'm a stranger (around) here myself.

I'm sorry, I'm new around here.

18. 죄송합니다만 저도 이곳은 처음입니다.   

 

[연습 1] 다음 대화의 빈 칸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A: Excuse me, but could you show me the way to City Hall?

B: I'm sorry. ( )   

#1 I'll take you there. 

#2 I'm a stranger here myself.   

#3 It's not far from here.   

#4 I'm going there myself, too.   

#5 You've come the right way.   

 

[연습 2] 다음 그림을 보자.

A의 위치에서 B로 가는 길을 설명해 주려 한다.

다음 대화의 빈 칸에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A: I'm sorry, I'm lost. Can you tell me how to get to the nearest bus station?

B: Sure. Go straight down this street. Turn right at the second crossing. ( )   

#1 It's across the street.   

#2 It'll be on your right.   

#3 It'll be on your left.   

#4 It's on the corner.   

#5 It's at the end of the street.

 

crossing 교차로, 건널목

on the corner 모퉁이에   

 

연습 1. #2 2. #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