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50조 유동성 공급.....JPG

칼럼/칼럼|2022. 10. 25. 12:00





*** : 그냥 2천억 내주고 최문순 정책 실패라고 욕하면 되지 국힘당 볍신은 왜 지방채 신뢰도를 나락으로 만드냐?

*** : 2천억도 필요없다. 어차피 지방채는 지방'정부'가 보증하는거임. 지방 정부도 '정부'다. 복잡하게 신용등급이 얼마니 평가가 어떠니 따질필요도 없이 그냥 금융문맹, 경알못조차 정부가 짱이란건 누구나 다 아는 상식임. 따라서 채권자들은 애초에 당연히 떼먹힐 염려가 없으니 11월 만기 채권도 토안달고 그냥 연장해줄테니 이자나 주쇼 했는데, 그냥 "응 배째" 시전한거임. 정부 보증 채권을 안갚는다는 상식을 초월한 행태에 채권시장이 개 씨발 좆된거. 본인도 저질러놓고 겁났는지 "사실 돈있어서 나중에 갚을게" 해봤자 소용없지

*** : 이게 얼마나 심각한지 모르고 쉴드치는 병신들 있는데 지방채는 신용등급이 AAA임 근데 지 정치적 쇼를 위해서 디폴트 때린거임ㅋㅋㅋㅋㅋ그것도 채권단에서 안기연장해준다고 했는데 저지른거 aaa등급 지방채가 디폴트 났는데 기업채같은거에 돈이 몰릴리가 없잖아 그래서 지방채 기업채에 돈이 유동안됨ㅋㅋㅋ그래서 흑자도산까지 나는거고 저 지랄나고 아차 싶어서 1월에 2060억 갚는다 ㅇㅈㄹ했는데 이미 늦었지 ㅋㅋㅋ 신용이 개박살 난거라 50조로 될지안될지도 모름 신용없는 개조센 기업채 지방채 넣느니 갓미국 은행채 넣는다 이렇게 되는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씹병신새끼가 지 정치적쇼한다고 나라의 신용을 나락으로 만들어버렸다

암튼 채권단에서 만기연장까지 해준다고 해서 연장하고 갚았으면 될걸 지 정치적 쇼를 위해서 디폴트 선언하고 그 바람에 나라의 모든 지방채 기업채에 유동되는 돈이 말라버림 ㅋㅋㅋㅋ지금 만기 다되가는데 자금조달 실패하는 곳들 존나 늘어나고 있음 그래서 그거 떔빵한다고 50조 때려붓는거고 ㅋㅋㅋ

지방채 rf라 말하면 모를까봐 aaa라고 한건데 무위험채권이라 보면됨 무위험채권이 디폴트난다? 그럼 그 나라 다른 채권들은 뭘 믿고 들어가겠노 ㅋㅋ

*** : 김진태가 사고 쳤을 때 중앙 정부에서 바로 대응했으면 해결될 걸 채권 시장 얼어붙은 다음에야 뒤늦게 대응해서 일이 더 커진 거 아니냐. 무능한 건 똑같네

*** : 영국 비웃었더만 더한 병신이 여기있었노 ㅋㅋ

*** : 대가리가얼마나깨져야 이걸커버칠수가있지 도민을위해 국가신용도개박살낸다고?

*** : 강원도는 2050억을 갚아야할 필요도 없었음. 그냥 상환 유예를 해도 어차피 지방채는 다 받아주고, 실제로 상환 유예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었음에도 굳이 디폴트를 선언함.
그러니 2050억으로 막을 일을 60조로 막았다는데 아님. 그 돈에 대한 이자만 조금 내면 되는 일이었음.

*** : 이건 ㄹㅇ 도지사가 해먹은 역대 최고액 아닌가 도지사발 50조짜리 뻘짓이 대한민국 역사상 존재하긴함?

*** : 2000억이 50조가 되는 마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뭐 역사상 지방채 신뢰도 박살낸사람으로 역사에 한획을 그을듯 영국비웃을게 아니였네

*** : 지방정부가 모라토리움 선언을 했다고? 그 지자체장 당장 모가지 쳐야지 실드를 치고 있단 말이야?

*** : 아니 씨발 디폴트 선언 왜 한건데 지금 상황에 신용을 좆박아 버린다고?

*** : 댓글 좆창났네ㅋㅋㅋㅋ 조선종자들 아니랄까봐 근시안적 시각, 멍석말이, 마녀사냥 총체적 난국이다ㅋㅋㅋㅋ 강원도지사가 그럼 세금으로 모은 재정 한 푼이라도 허투루 낭비되는거 지키고 잘못된 건 바로잡는 사람이지ㅋㅋㅋ 금융시장 책임지는 사람인가? 금융위원장 한국은행장 기재부장관은 왜 있는데? 세월호때 라면하나 먹는다고 엉뚱한 교육부장관 날아간거 재방송하고있네ㅋㅋㅋㅋ 왜 발전이 없냐?

시발 고작 강원도 도청 지을 재정으로도 막을 수 있는 2천억 때문에 대한민국 채권시장이 좆창났다 싶으면 영끌해서 채권 몰빵하던가? 거시경제환경 달라지면서 돈뿌린 거품 꺼지는 이유를 왜 저기다가 마녀사냥 하고 ㅈㄹ 한전에서 발행한 채권, 다른 회사채, 하다못해 영국국채 지랄병 도진 이유도 강원도 때문이라 그러지?

좆창계약 최문순이 3선이나 한 강원도, 이런 좆창난 국민의식 속에서도 자기 소신 가지고 밀어붙이는게 한국에서 나올 수 없는 위인이구만... 물타기 전략에 같이 욕하고 자빠진 댓글 보니 어질어질하다. 최문순이 똥 싸놓은거 김진태가 아무 말 없이 일부라도 이행하면 그 똥 다 뒤집어 쓰는게 될텐데 잘도 지급보증 이행하겠다. 이행해도 도재정 2천억 날아가고 파산시켜도 2천억 날아가는거면 그냥 욕먹고 파산시키고 이해관계라도 따지는게 강원도에는 더 남는 선택아님? 내 말이 틀림? 욕먹을 각오하고 카르텔이랑 싸우겠다고 나서고 있는 거구만

*** : 김진태가 매번 협치하자고 뒷통수때린 민주당에 경기일으켜서 이번에 정치논리로 완벽하게 찍어누르다 좆된 상황인거맞지?

*** : 지방자치제 제발 폐지하자. 존만한 나라에 무슨 지방자치제야? 나라자체가 한 지방인데. 정치가색기들 구의원 도의원 시의원 식으로 해쳐먹으려고 만든게 지방자치제임. 국민에게는 1도 좋은게 없고, 정치꾼 개자식들만 꿀빠는 체제야. 이거 만든놈이 기명사미인데, 이 인간때문에 나라가 수십년간 골병들었지.

*** : 지방자치제를 한 이후로, 수도권 집중이 더 심화됨. 예전에는 대학중에 지거국도 괜찮았는데, 지금은 완전히 몰락함. 존마난 땅떵어리를 잘게 쪼개가지고, 그 땅떵어리 끼리 부익부 빈익빈 만드는게 지방자치제인데, 정치가 개색기들은 이거 폐지할 생각이 전혀없다. 얼마나 좆같은 제도인지 뻔히 알면서 폐지 안함. 왜냐하면 지들이 꿀빠는 제도거든.

*** : 모든 나라의 국민 or 인민은 자기들 수준에 맞는 정치인을 가진다.

*** : 강원도 세금 2000억 증발 국가세금 50조 증발

*** : 조선 개쳐망했노 ㅋㅋㅋㅋㅋㅋㅋㅋ 환율 물가 더 올라야지. 2000원 찍어보자. 부패한 정치인과 무능한 정치인의 환장의 콜라보

*** : 물가잡는다더니 금리는 안쳐올리고 돈을 풀고 자빠졋네 ㅋㅋㅋㅋ

*** : 금리올리면서 유동성공급은 뭔 지랄이여

*** : 영국이 병신이라고 놀릴게 아니었네.. 우리나라도 병신임.. 기준금리 올린다면서 유동성 푸는나라 또 있냐?

*** : 미국 주 정부 절반가까이 선거땜에 지원금 푼다더라

*** : 그리고 더 큰 문제는 뭐냐면 과연 50조로 이 사태가 해결되느냐야 ㅋㅋㅋㅋㅋ 시장이 약점 보이면 존나게 물어뜯기때문에 이런상황에서 50조를 풀어? 미쳤네? 하면서 오히려 더 좆될수도 있는거라고 ㅋㅋㅋㅋ물론 김진태 혼자서 이 사태를 만든건 아닌데 진짜 정치인이 할수있는 최악의 선택을 해서 이사태가 된거임 ㅋㅋㅋㅋㅋㅋ

*** : 긴축해야할시기에 양적완화 했는데 이게 무슨의미인질 알까 틀딲 새끼들은

*** : imf 시즌2 가냐?

*** : 원화가치 작살나는건 정해진수순

*** : 영끌해서 달러 사면 되는거냐?

*** : 한은 총재가 며칠전에 지금이 환율 고점이라고 했는데 그것도 진태가 박살냄

*** : 금리 인상과 유동성 공급을 같이 하는 병신짓을 하다 영국은 44일 만에 총리가 날아갔지 ㅋㅋ

*** : ㅋㅋㅋ 이새끼들은 지급보증 뜻을 모르나
레고랜드 민주당이 시작했으니까 민주당 잘못 ㅇㅈㄹ ㅋㅋㅋ
국가가 지급보증한건데 이걸 디폴트 때리고 아몰랑 시전하는게 정상이냐 ㅋㅋㅋ 

문제 요지가 이건데 ㄹㅇ 금융지식 수준이 고등학생 수준도 안된다는거임

*** : 안막으면 중소형 기업 은행 줄도산날뻔했고 대가로 범국민적인 인플레 상승과 환율 상승 금리인상이 되겠습니다 최문순이 잘못했니 따질 여유조차 없는 사안임 이미 나나 니들이나 저거 손해보전 하는거

*** : 레고랜드 사태를 보면. 돈을 흥청망청 쓰면 어떻게 되는지 알수있다. 지방에서 문제가 생기면 끝내는 나라 전체에 영향을 미친다. 그건 현실이지 우리나라는 지방자치제라고 하지만 정부가 그 책임을 질수 밖에 없는 구조다. 끝내는 대한민국 자체가 다 수많은 지뢰밭에 있다고 본다. 레고랜드는 그걸 표면으로 드러낸 거지 뭐. 다 알고 있는 사실을 모른척 한 대가다. 끝내는 흥청망청 써째긴 대가가 미국 연준 금리 인상으로 온거지 뭐.. 돈 썼으면 갚아야지.

*** : 한해 예산 600조 나라에서 50조가 또 시장에 뿌려지네

*** : 지방자치제 << 진짜 왜 자꾸 미는지모르겠음. 균형발전이라면서 그냥 빚만 생산해내는 병신들이고

*** : 2천억 연기시켜준댔는데 응 조까 디폴트칠꺼야 ㅇㅈㄹ나서 50조 쏟아부어도 해결될지 모르게됨 ㅋㅋ 이게 실화냐 시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