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3사 드라마 최고 시청률.jpg

칼럼/칼럼|2022. 10. 30. 13:00

1996년 KBS2 첫사랑
최수종,이승연,배용준,박상원 
최고시청률 65.8% 


2000 KBS1  태조왕건
최수종,김영철,서인석,김갑수,염정아 등 
최고시청률 60.5%
평균시청률 36% 전후


1991 MBC 사랑이 뭐길래
이순재,김혜자,최민수,하희라,임채원 
최고시청률 64.9% 
평균시청률  59.6% 


1995 SBS 모래시계 
최민수,고현정,박상원,이정재 
최고시청률 64.5%
평균시청률 46%


최수종 ,하희라는 방송3사 4개채널중  3개의 채널에서 기록을 세운 전설적인 부부


배우 박상원은  2개의 기록을 세움


TOP10으로 넘어가면 박상원,하희라,최수종,최민수,배용준이 미쳐날뜀 


최수종의 위엄ㅋㅋ


*** : 지금은 진짜 엄청난 세기의 대작 명작이 나와도 30퍼 찍을 수나 있을까

*** : 마지막 승부 ㅇㄷ?

*** : 그건 중장년층 특히 아줌마들에게 어필할 요소가 없어서 급식부터 딱 30대까지만 봤을듯

*** : 진짜 문화적 영향력은 마지막 승부 아니었노. 나이키 매출 200% 이상 올려줬을건데

*** : 인터넷 없고 볼거리 적고 채널 적어서 시청률 쏠린 부분이 없지않아 있긴한데 저거 다 명작임

*** : 원래 sbs가 서울 경기권에만 방송하던 방송사 였는데 모래시계 때문에 전국에서 방송함 이름 뜻 자체도 서울 브로드캐스팅 시스템인데

*** : 모래시계 지금봐도 잼있더라. 음악이 지림

*** : 16회 박근형 장례식에 최민수 등장씬 개지림 ㄷㄷㄷㄷㄷ

*** : 서울 뚝배기는 없냐 ㅋㅋ 이것도 장난 아니었지 도로가 썰렁해

*** : 야인시대는 영두한 때 괜찮다가 틀두한 되고 나서 시청률 많이 떨어짐ㅋㅋ

*** : 영두한은 그냥 순수 재미 액션이었는데 틀두한은 이데올로기 정치가 많아져버림 제 5공화국느낌

*** : 왕건은 당시 미성년자들 시청률이 폭발적을 상승했음

*** : 낭만이 있던 시절

*** : 인터넷도 없고 볼 건 지상파 3사 밖에 없던 시절 아닌감 ㅋㅋㅋ

*** : 근데 솔직히 순수재미로 따지면 안재모 야인시대보다 차인표 왕초가 훨신 잼있었음 실제로 왕초 이후에 야인시대가 나왔고
차인표에게 라이벌의식 피해의식 존나 심한 허준호 케릭터도 존나 매력적이었고 약간 손오공과 베지터 관계처럼 캐미도 좋고 당시 진보학생 좌빨들 쿠퍼액 지리게 만드는 미군 줘패기도 간지났고

*** : 태조왕건이 ㄹㅇ 개미친게 대하드라마 200부작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발 진짜 200부작을 시즌제도 아니고 걍 원큐에 다 찍어버리는건 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젊은이의 양지, 첫사랑, 모래시계 존잼

*** : 드라마와 보르노 구분 못하는 새끼들 졸라 기어나오네.
인생 = 미가공 식재료
드라마 = 가공 식재료. 인생의 액기스를 다양한 상황극으로 '투영'해 보여줌
보르노 = 가짜 식재료. 편향적 상황에 그것이 그럴 수 밖에 없는 인생인양 보여줌
가령 허준에서 병자들 때문에 시험치러 못 가는 장면을 보르노 식으로 보여준다면, 허준의 심리묘사는 가벼워 지고 고구마 잔뜩 들이며는 이기적인 병자들의 모습만 부각시킴. 이야기 견인구조로 봤을 때 수동적 주인공과 그런 주인공을 어르고 달래는 세상이 전형적인 보르노의 형태임.

*** : 야망의전설 보고또보고 어디있노

*** : 이승연은 한창 인기 좋을때 뭔 위안부 누드 찍는바람에 나락갔지
대체 뭔 생각이었는지 ㅋㅋㅋㅋ

*** : 위안부 누드 전에 음주운전인가 걸려서 나락 갔어. 그 전에 이승연의 세이세이세이 라는 토크쇼 진행자로도 잘 나갔거든. 그걸 만회하려고 누드화보 찍은 건데 하필 욕 엄청 먹을 위안부 누드라 완전히 맛 갔지

*** : 유튜브 없던시절엔 다들 전날 밤에 했던 드라마예기밖에안했다 티비의 최전성기지 ㅋㅋ

*** : 볼것도 할것도 없는 시대니까 저녁밥먹고 가족들끼리 오순도순 앉아서 티비켜놓고 노가리까니까 저 시청률나오지뭐. 00년대 후반까지만 해도 주말저녁에 1박2일-개콘 보면서 가족들이 거실에 모여서 티비봣는데 요샌 주말되도 그냥 각자 폰보기 바쁨

*** : 추노 어딨노

*** : 허준따리가 2위였다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