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뉴스 스크립트 : Apple’s IPod Challenges IRiver 아이팟이냐, 아이리버냐?

Apple’s IPod Challenges IRiver

HUGH RIMINTON, CNN Anchor:

The competition is tough for Apple’s iPod in South Korea.

In a market where mp3 players are popular,

Apple’s music player is trailing the local manufactures in terms of market share.

But as Sohn Ji-ae reports, the U.S. company is looking to change all that.

SOHN JI-AE, CNN Seoul Bureau Chief:

Nearly one out of every ten South Korean owns an mp3 player.

While that may conjure up images of Apple’s iPod Heaven, not so.

Here the iRivers, the iAudios and the Yeps rule, for this is the Mecca of flash memory based mp3 players.

These offer much less memory usually under one gigabyte but make up for it in terms of compact size

and versatile design.

SIMON BUREAU, Vectis International:

This is a very sophisticated market.

These are people who have had several mp3 players before, this is not the first time they buy an mp3 player.

They know about models, they know about features, they know about the brands.

SOHN:

But not about the iPod. That is, until recently.

Apple has started aggressive marketing the “iPod Shuffle,a smaller,

less powerful but much cheaper version of the iPods.

Latest figures suggest it captured about 10 % of the South Korean market.

But analysts are skeptical that it will become a market leader.

BUREAU:

On one end it’s significantly cheaper than the equivalent Korean models.

But on the other end it’s such a simple mp3 player.

People probably, we’re not sure if people are going to react well to the fact that it has almost no features.

SOHN:

This iRiver model combines an electronic dictionary with the mp3 player.

This one is a stylish mp3 necklace and design is important in the South Korean market.

KIM YOUNG-SE, Inno Design:

We are competing with their design by giving more, better,

more dynamic subdesign, satisfying more different personalities, if you will.

SOHN:

With better designed and multi-featured mp3 players,

Korean makers are out to win part of the global market now dominated by Apple.

Samsung’s new line of mp3 players packs a color video player with built-in games.

This one obviously involves shaking, all in a machine about the size of your finger.

The global market for mp3 players is expected to grow four fold by 2009.

Expect Apple and Korean makers to go head-to-head for a piece of this pie.

As for this market, mp3 players need to adapt to the quickly changing needs of the Korean consumer.

Sohn Ji-ae, CNN, Seoul.

 

아이팟이냐, 아이리버냐?

휴 리밍턴, CNN 앵커: 애플 사의 아이팟이 한국에서 극심한 경쟁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MP3 플레이어가 대중화된 한국 시장에서 애플의 음악 플레이어는 시장 점유율에 있어

현지 제품들에 뒤처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손지애 기자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 사는 이 모든 상황의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고 합니다.

손지애, CNN 서울 지국장: 한국인 10명 중 거의 한 명은 MP3 플레이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사실로 미루어 보면 이곳에 애플 사의 아이팟 천국이 이루어지겠다 싶겠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여기 한국에서는 아이리버, 아이오디오, 옙이 MP3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바로 한국은 플래시 메모리 기반 MP3 플레이어의 메카이기 때문이죠.

이 제품들은 보통 1기가 바이트 이하로 메모리는 훨씬 더 작은 편이지만,

휴대하기 간편한 소형 크기와 다양한 디자인으로 이 단점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사이몬 뷰로, 벡티스 인터내셔널: 한국은 아주 성숙한 시장입니다.

이들 한국인들은 이미 여러 가지 MP3 플레이어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MP3를 처음 구입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는 얘기죠.

이들은 모델, 기능, 그리고 브랜드를 잘 알고 있습니다.

: 하지만 아이팟에 대해서는 아직 잘 모르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최근까지는 말이죠.

애플 사는 좀더 작고, 기능은 떨어지지만 가격은 훨씬 저렴한 아이팟 버전인 아이팟 셔플

마케팅 공세를 펼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수치에 따르면 이 모델은 한국 시장의 10% 정도를 점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분석가들은 이 모델이 시장의 주도적 제품이 될지에 대해서는 회의적입니다.

뷰로: 이 모델이 동종의 한국 모델보다 가격은 훨씬 저렴한 반면에

기능이 너무나 단순한 MP3 플레이어라는 거죠.

이 모델에 특징 있는 기능이 별로 없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사람들이 호의적으로 반응할지는 확신하기 힘듭니다.

: 지금 보시는 아이리버 모델은 MP3에 전자사전을 내장했습니다.

이 모델은 세련된 MP3 목걸이인데요, 한국 시장에서는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김영세, 이노 디자인: 우리는 보다 나은, 보다 역동적인 세부 디자인을 통해

보다 다양한 개성을 충족시킴으로써 경쟁사의 디자인과 맞서고 있습니다.

: 한국 업체들은 우수한 디자인의 다기능 MP3 플레이어로

현재 애플이 선점하고 있는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 점유율을 일부 빼앗겠다고 벼르고 있습니다.

삼성이 선보인 새로운 기종의 MP3 플레이어는 컬러 비디오 플레이어에 게임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모델은 보시다시피 진동 기능도 있습니다.

손가락만한 크기의 기기 안에 이 모든 게 다 들어 있습니다.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은 2009년까지 4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 사와 한국의 업체들은 이 파이의 한 조각을 차지하기 위해 정면 대결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시장의 경우 MP3 플레이어는 빠르게 변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도 부합해야 할 것입니다.

서울에서CNN, 손지애였습니다.

 

 

---------------------------------------------------------------------------------------------------

players/ [플레-이아]. 사전적 표준발음으로는 [플레이얼]인데,

모음을 길고 강하게 읽는 영국식 액센트로 -ay-조음하다 보니 [플레-이아]가 되었다.

trailing/ [츄레일링]. tr, dr[][]가 아닌 [], []로 발음된다.

따라서 [트레일링]이 아닌 [츄레일링], trust[트러스]가 아닌 [츄러스]로 발음된다.

conjure u/p [-쥬럽]. 여기선떠올리다는 의미의 conjure는 강세가 2음절에 있다고 착각하기 쉬우나,

1음절에 있음에 유의!

marketing/ [멀께링]. [마케팅]을 기대하고 듣는다면 놓치기 쉽다.

우선, -t-가 앞에 나오는 모음의 영향으로 [r]로 유음화되고,

강세가 1음절에 있는 만큼 -ket-의 모음은 힘을 받지않고 빠르게 조음된다.

multi-featured/ [멀타이 피츌]. multi-는 발음하는 사람에 따라, [멀티] 혹은 [멀타이].

상황에 따른 법칙이 있는 게아니므로 자유자재로 선택해 쓸 수 있다.

four fold/ [포올포울]. ‘()’를 나타내는 fold는 숫자 뒤에 자주 쓰이며

[]가 아니라 [포울]로 모음이 분명하게 발음된다.

head-to-head/ [헷투헤]. head[d]와 전치사 to[t]는 유사음으로 연음되어 한번만 발음한다.

* iPod/ 아이팟: 애플 사에서 출시한 MP3 뮤직 플레이어.

음악감상에 초점을 맞춘 단순한 기능과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전 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 challenge/ 도전하다

* iRiver/ 아이리버: 깜찍한 디자인과 높은 품질을 바탕으로

삼성, 소니, 애플 등 세계적인 대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한국 벤처 기업 레인콤의 MP3 브랜드

1) tough competition/ 극심한 경쟁

2) trail/ 뒤따르다; (시합에서) 지고 있다

3) local manufacture/ 현지 업체

4) in terms of/ 의 측면에서

5) market share/ 시장 점유율

6) one out of every ten/ 열 개 중 하나

7) conjure up/ 을 떠올리게 하다, 그려내다

8) iAudio/ 아이오디오: 거원 시스템의 MP3 브랜드

9) Yep/ : 삼성전자의MP3 브랜드

10) rule/ 점령하다, 지배하다

11) Mecca/ 메카, 성지. 중심지

12) flash memory/ 플래시 메모리:

소비전력이 작고, 전원이 꺼지더라도 저장된 정보가 사라지지 않은 채 유지되는 특성을 지닌 기억장치[반도체]이다.

곧 계속해서 전원이 공급되는 비휘발성 메모리로, 디램과 달리 전원이 끊기더라도 저장된 정보를 그대로 보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정보의 입출력도 자유로워

디지털 TV?디지털캠코더?휴대전화?디지털카메라?개인휴대단말기(PDA)?게임기?MP3플레이어 등에 널리 이용된다.

13) make up for/ 에 대해 보충하다, 벌충하다, 메우다

14) compact/ (차 따위가) 소형(小型), 작고 쓸모 있게 설계된

15) versatile/ 다양한, 전천후의, 다용도의

16) Vectis International/ 벡티스 인터내셔널: 한국 시장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들, 특히 오락?미디어 회사, 전자오락게임 개발자들, 통신 회사들, 기관 투자자들에게 비즈니스 개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캐나다의 전문 컨설팅 회사로 1998년에 설립되어 본사는 서울과 몬트리올에 각각 있다.

17) sophisticated/ 세련된, 발전한; 약디 약은

18) feature/ 기능

19) aggressive marketing/ 공격적인 마케팅

20) iPod Shuffle/ 아이팟 셔플: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유형의 MP3 플레이어로 전세계 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애플사가 최초로 선보인 플래시 메모리방식의 MP3 음악 플레이어. 무게가 22g 정도에 불과하여 껌 한 통보다 더 작고 가벼우며, 액정화면(LCD)도 없고 USB 2.0 인터페이스를 내장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가격이 100달러

미만으로 아주 저렴하다.

cf. shuffle/ 순서 없이 플레이 리스트에 있는 곡들을 무작위로 재생하다; 저장된 파일 중에서 아무 것이나 골라서 계속해서 재생하는 기능(random)

21) figure(s)/ 수치

22) skeptical/ 회의적인

23) market leader/ ((상업))시장 주도 기업[제품]: 특정 제품?분야?지역 따위에서 시장 점유율 최대의 기업?제품

24) on one end/ 한편으로는(on one hand) cf. on the other end 다른 한편으로는(on the other hand)

25) equivalent/ 동등한, 등가의, 동급의

26) react to/ 에 반응하다

27) electronic dictionary/ 전자 사전

28) combine A with B/ AB와 결합시키다

29) Inno Design/ 이노 디자인: 1986년 세계 첨단기술산업의 중심지인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되어 기술에 대한 이해와 시장 선도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디자인컨설팅 서비스를 중심으로 성공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는 디자인 컨설팅 전문그룹. 최근 전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을 제패하고 있는 아이리버 사와의 전격적인 협력관계를 통해‘Design by Inno’를 전세계에 알리고 있다.

30) sub-design/ 세부 디자인

31) personality/ 개성, 성격

32) if you will/ 말하자면, 제 생각을 말씀드린다면

33) multi-featured/ 다기능의

34) be out to/ (맘먹고) 을 하려고 하다, 을 하려는 의도를 가지다

35) dominate/ 지배하다, 점유하다

36) pack A with /B AB로 채워넣다, 갖추다

37) built-in/ 내장된, 붙박이의

38) shaking/ 진동

39) four fold/ 4(four times)

40) go head-to-head/ 정면으로 대결[경쟁]하다

41) a piece of the pie/ 시장의 한 몫, 즉 시장 점유율: 파이 그래프를 생각해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42) adapt to/ (환경?목적 따위에) 을 적합시키다, 적응시키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