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내 장례식.jpg

칼럼/칼럼|2022. 10. 15. 05:00

한밭대학교와 통합을 강행하는 대학본부 측에 반대하는 충남대학교 총학생회에서 학교가 망했다며 분향소 설치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충남대나 한밭대나 입결 거기서 거기아닌가

*** : 학생회에서나 반대하는거지 충남대 재학생 대부분은 적극찬성함

*** : 개잡대끼리 통폐합하면서 누가 손해네 이득이네ㅇㅈㄹ

*** : 충대는 존나옛날부터 있던 근본 국립이고, 한밭대는 노동부 소속 대전산업대학이 교육부로 이전되면서 종합대학으로 개편되는 과정에 한밭대로 이름이 바뀐 케이스임. 서울과기대랑 서울대랑 통합한다고 하면 서울대가 발작하지 않겠노? 과거 한밭대 이미지가 대전 기성세대한테 안 좋게 남아있는 영향도 있음. 옛날 한밭대는 배재대, 우송대, 목원대보다도 안 좋은 취급을 받았으니까

*** : 근데 대학을 줄이긴 해야 함.

*** : 근데 저거 학생들 반대해도 별 소용 없음. 여론 형성에 영향은 줄 수 있지만, 대학들 의사 결정 구조 자체가 최상위 의사 결정기구인 이사회가 정하면 그냥 끝임. 옛날부터 학생들이 드러눕고 총장실 점거하고 하는게 실질적으로 할 수 있는게 없어서 무력시위하는거임

*** : 원래 일본 메이지 유신때 신분제 폐지한다 했을때도 양민이 노비들 욕 ㅈㄴ 하면서 

점마들이랑 어케 똑같아지노 했다더라 귀족이랑 왕들은 가만있고

*** : 반에서 5등 안엔 들어야 가는곳=충남대
반에서 중간 아래로도 가는곳=한밭대
줄세우기 좋아하는 한국인들 입장에선 뒤집어질 노릇이긴하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