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병 군생활.jpg

칼럼/칼럼|2022. 10. 15. 07:00

20년도 군번이자 전방 부대 여단 직할 소속 수송대 운전병이었던 내 군 일대기이다. 꽤 유익한 정보도 있으리라 생각함.

1. 입대
2020년 말에 최전방 부대 신교대로 입대를 하였다.
입대할땐 패딩입을 날씨는 아니었는데 각개전투를 하던 시즌에는 영하 27도까지 내려가서 진짜 얼어뒤진다는게 뭔지 체감을 했다. 갖고있는 자격증에 1종 보통쓰니까, 제 1야수교 가라더라.

2. 제 1야수교
야수교에서 보낸 첫 주말이 크리스마스였다 개 좆같았다.
여기 와보니 개인정비시간에는 줄은 ㅈㄴ 길지만 그린비, px 사용이 가능했다. 어느정도 즐겼다. 영내 운전연습까지는 추워도 무난 무난 했다. 추운 날씨와 매연냄새, 담배냄새가 어우러져서 특유의 감성이 있는 곳임.
특히 자판기 바나나라떼 딸기라떼 초코라떼 등등은 아직도 기억남.
하지만 영외 운전교육 때 사망 사고가 생겼다.

우리 동기가 영외 운전교육 중 전복 사고를 내어 옆에 타있던 조교가 죽었다. 들리는 말로는 동기가 코스 이탈을 하려는것을 조교가 안전벨트 풀고 대신 핸들을 꺾다가 미끄러져서 안전벨트 안한 조교만 죽은거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자세한 사정은 모르겠다. 뒤에 버스로 뒤따라가던 우리 기수는 그 사고를 두 눈으로 다 보았다.
이 사고로 인해 조교로 차출됐던 나는 우리기수에서 조교 안뽑는거로 정해져서 자동 조교탈락. 해보고싶었는데..
트라우마는 안생겼다. 이후로 제설작전만 ㅈㄴ게하다가 자대로 전입을 갔다.

3. 자대 전입
보충대에서 각 여단 수송대, 포병부대, 보수대대 등등으로 다시 뺑뺑이 돌려서 뿌려졌다.
난 여단 직할 수송대에 전입을 갔고,
내가 간 수송대는 조기전역, 파견, 휴가자를 다 합쳐서 총원 105명의 중대였다.
수송대장이 준위, 행정보급관이 원사 진급 실패한 정년 2년남은 개짬킹상사 소대장 둘은 전문하사에서 단기하사된놈 둘, 정비반장은 중사 전문하사도 두명있었는데 단기붙으면서 나 일병 1호봉 3호봉즈음 전출가더라.
부대 자체가 장교 1명없이 부사관으로만 이루어진 부조리조장하는 지옥 그 자체였다. 특히 2소대장 지금 생각하면 개빡치네 내리갈굼의 신임.
가자마자 동기 5명이 있었고 조기전역한 얼굴도 못본 선임들 빼면 90명 이상의 선임을 외워야했다.
사람이 많은 만큼 그만큼 부조리가 많았다.
많은 만큼 통제를 하려면 규율이 필요하다는 개뼉다구같은 소리.. 상병달고 처음 생활관밖에서 휴대폰 꺼내봤다.
자대 행보관이 사고 직관한거 트라우마 없냐 운전할수 있겠냐고 물었고 시키면 다 하겠다 트라우마 없다고 했다.
자대 전입한 첫날 대장 교육시간에 동기가 졸아서 새벽? 24시? 즈음 흡연장으로 동기라인 전체 집합 당해서 닦였다.

난 대장교육시간에 행보관이랑 신병 상담하고있었는데 같이끌려감 ㅋㅋ
첫 분대결산 때는 부대 전통이라고 장기자랑해야된다길래
동기 핸드폰으로 여자친구 - 유리구슬 춤 ㅈㄴ 연습해서
첫 분대결산때 췄다. 나름 평은 좋았는데 ㅈ같았다 ㅅㅂ 
병 상호간에도 경례해야했고 계급별 복장, 행동에 제한이 있었으며, 선임은 왕이고 후임은 노예라는 룰이 있었음.
단, 운전을 하는 운전병만 선임임 ㅋㅋ

4. c급 운전병
가자마자 혹한기 훈련을 뛰었다. c급 운전병이라 배차가 없어서 보병으로 뛰었다. 근무 설때 얼어뒤질뻔.. 행군때도 진짜 선임들은 차타고 옆에 지나가는거보고 꿀빤다는 생각을 했다. 미래의 내 모습이 저럴까? 라는 생각을 했다. (내미래모습 맞앗다.)

운행이 없기에 매일매일 작업병이다. 정비, 호르 치기(천막), 힘쓰는 일하기. 등등 매일매일이 자살마려운 나날이었다.
작업병이 보병보다도 빡센 이유. 운전병의 장점은 못가져가고 단점만 가져감.
1. 운전병은 어느 보직보다 가장 빠르게 아침일과가 시작됨.
2. 운전병은 어느 보직보다 가장 늦게 오후 일과가 끝남.
3. 차라리 정비하는게 나음. 하루종일 작업쳐하고 운행다니는 후임이 탈차 혹은 탔던 차 안에 쓰레기나 세차하다보면 그 후임한테 먹힐 확률 up!
4. 아예 개 무시를 당한다고 보면됨. 기술없는 노가다꾼은 ㄹㅇ 노가다판에서도 수드라 즉 천민계급이듯 당연한 수순.
운전못하면 제발 ! 운전병 지원하지마 ! 기수열외당하지말고 !
물론 글쓴이는 짬찌때부터 운전대만 잡음. 작업병되는건 진짜 운전 ㅈ같이 못하는 애들임 진짜 사고낼정도로 못하는애들

5. b급 운전병
내가 전입온 곳은 총원 105명중 10명의 정비병을 제외한 전원이 운전병이었기에 운전을 하려면 짬찌일때부터 운전 실력을 인정받아야했다. 진짜 운전이 너무 하고싶어서 조온나 노력했다. 전투차 클러치 감각같은건 왕고나 투고한테 가르쳐달라고 비비고 그랬음. 이새끼들 말은 욕을 담으면서 가르치는건 ㅈㄴ 좋아하더라 ㅋㅋ
영내,영외 운전교육을 마친 후 소대장에게 검증받은 후 b급 운전병이 되었다.
쓰레기배출 운행같은 선임들이 하기 싫어하는 운행 ㅈㄴ게 다녔다.

6. A급 운전병
일병 3호봉?때 달았다. 이쯤부터 매일매일이 운전이었다. 운행이 없는날이 거의 없엇다. kctc 훈련을 뛰었다. 나가뒤지고 싶은 kctc ㄹㅇ 휴가는 달달.
난 a급 운전병인데 b급인 선임들이 부러워서 그런지 자꾸 터치했었다. 에휴 버러지련들 그러게 누가 운전 못하래 !

7. 첫 휴가이자 마지막 휴가
순삭

8. 파견
일병 4호봉~상병 1호봉
타 여단에 a급 운전병 부족으로 3개월 파견을 갔다. 선임없어서 개꿀따라시
파견지 간부들 터치 x 선임 x 개꿀따라시
파견지 아저씨들이랑 친해져서 개꿀잼 힐링이었음.
대신 매일매일 장거리 운행 넣더라. 처음엔 좋앗는데 나중엔 토나옴

9. 상병
분대장달고 부식수령 운전병돼서 개꿀빨면서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름.
대침투나 유격 등등 훈련 참가한건 가물가물해서 안씀.
상6즈음부터 왕고인 맞선임들 먹기 시작했음.(3개월동기제, 조기전역있던 세대라서 병장 2호봉즈음이 중대 왕고임)

상병달고 두돈반은 운전교육 교관할때만 타고 무조건 싸제 차량 (마이티)만 ㅈㄴ게 탓음 두돈반 너무 무식해서 시러시러

10. 병장
맨날 운전에 재수없으면 하루에 운행이 2개 혹은 3개까지..
운전병은 짬찰수록 쓸데가 많다. 정비든 운전이든 척하면 척이기에.. 길도 왠만한곳은 다 가봐서 강원도 산골 네비없이 ㅆㄱㄴ

병장달고 다시 뛴 혹한기에서의 나는 이등병때의 내눈에 비친 개꿀빠는 말년병장 운전병 그 자체였다.
말년이기에 배차측 배려로 싸제 마이티차량 배차로 히터틀어놓고 혹한기를 뛰었다. 근데 선탑자 원사였음 ㅅㅂ
라디오쪽에 usb로 노래못틀음 이게 한임

지금생각하면 ㄱㅅㄲ인데 후임들 ㅈㄴ 갖고놀앗다. 후임 3명정도 울려봄. 

미안하다 얘들아! 형이 진짜 개새끼였다. 미안하다!
전역빵 진짜 씨게 맞고 군생활 못하진 않았는지 분대 후임들이 돈모아서 전역모 해놨더라 그거 받고 조기전역함.

중형차량운전병으로 두돈반 4분에5톤 2.5t 마이티 5톤트럭 레토나 등등 몰았었다. 지금 생각하면 이병 일병때 뭔깡으로 두돈반 타고댕겻는지 싶다.

2020 2021 2022 햇수로 3개의 해를 군대에서 보내니 좆같긴했다.
운전병 별거없다. 운전잘하면 짬찌도 운행 ㅈㄴ 다니고 운전못하면 보병만도못한 작업병된다.
글고 운전병은 운전 실력이 권력이자 짬의 상징이다.
선임이 후임보다 전투차 못몰면 먹히는건 당연지사다. 가서 잘해라.

 

이 사진만 보면 헛구역질이 나오더라.
진짜 우리 수송대 새벽 차량점호랑 똑같음
두돈반 몇십대에 사수 부사수 한대당 2명씩 붙어서 사수가 부사수 가르치고 ㅋㅋ 

그립긴한데 저 사진만 보면 다시가라면 자살함


*** : 20년도에도 저지랄이였다고?? 시발 육군은 진짜 왤케 미개하냐...

*** : 진짜 개병신만 아니면 야수교때 다 운전 잘해진다 걱정 ㄴㄴ

*** : 후임괴롭힌게 자랑이냐? 존나 쳐맞을라고

*** : 밑에 놈 울린게 자랑이냐 씨발ㅋㅋ 이런 새끼들이 한국 개좆같는 나라고 군대 사람 새끼들 다 쓰레기에요 이 지랄하겠지. 그걸 만든게 너와 너 같은 새끼들이야.

*** : 남자들 군대썰은 절반 정도는 주작 or 본인 신격화 정도로 보면 된다.
나는 15군번 운전병이었고 2수교였음. 야수베가스라고 불릴 정도로 꿀이라는데 몸은 편해 몸은 편한데 시설이 좀 구리고 밥 당번 이런게 힘듦.
자대 배치되고 동기가 배차계원이었는데 암묵적으로 잘하고 못하고는 정하긴 하는데 a,b,c 급 나누는건 따로 없었는데 이건 부바부일 수 있다.
군대 자체가 전체적으로 부바부가 심한데, 부바부 안타는 국룰은 있다.
몸이 편하면(작업x) 내무 생활이 힘들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글 초반에 선임이 후임들 단체 집합시킨거 보고 의아했는데 부바부니까 뭐...
주특기든 뭐든 군생활 잘하려면 하나만 잘하면 된다. 정치
참고로 운전병 할 게이들은 이거만 생각하면 됨
운전 실력에 따라 야수교에서 크게 4가지 부류로 나뉘는데
잘하는 순서로 대형-소형-중형, 그리고 조교. 근데 상황에 따라 중형 운전병 수요가 부족하다 싶으면 실력 상관없이 전원 중형 되고 그런 경우 많음

많이들 착각하는게 야수교에서 자대 배치가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는데
자대 배치는 9할 이상의 인원은 훈련소에서 정해진다. 1할 애들을 위해서 난수입력하고 쑈를 하는거임
운전/야수교 생활 잘했는데도 조교 지명 못받았다고 억울해하지마라 대부분 그런 애들은 훈련소에서 자대배치가 이미 된 경우라 야수교에서 조교로 못 빼는거임
소형 게이들은 1호차와 같이 지휘부 운전병만 존나 노려라
중형 게이들은 엠뷸, 대형은 버스다

*** : 개지랄은 존나 길게도써놨네 운전병따리 빡세봐야 운전대지

*** : 최대한 자기 유리하게 각색해서 썼을텐데도 글에서 군생활 제대로 못한 티가 난다. 운전 실력만 좋으면 되는게 아니라 전우들끼리 서로 으쌰으쌰 하는 맛이 있어야 되는데 선임을 먹네 마네, 후임들 눈물나게 만든 얘기등등.. 부대원들은 널 인간으로써 싫어했을꺼다.

*** : 하사관들 수두룩한곳은 예나 지금이나 똑같나보네 고생했다 그래도 운전기술은 배워왔네

*** : 운전병 저새끼들은 진짜 십꿀임 ㅇㅇㅇ 군인대우 해줄필요도없음. 그냥 말그대로 운전수임 병사가 아니라

*** : 미게한 육군 가니까 저지랄나는거지 좀 길더라도 해공군 가면 저딴거 없음 어디 20비같이 좆병신애미터진 부대 아니면 ㅇㅇ 육군은 진짜 3개월 짧은거 원툴이지 온갖 인간군상 스트레스 다 볼려면 육군 가라

*** : 아직 군대 안간 새끼들은 진짜 군대가서 운전병아니면 정말 정 안되겠음 취사병이라도 지원해서 밖에 나왔을떄 경험 쌓고 도움 되는 보직으로 가라 병신같은 소총수나 박격포 이런거 가서 좆고생하지말고

*** : 미화된 기억에서도 개새끼면 군시절에 존나 개새끼라는건데

*** : gop파견 온 운전병들보니 진짜캠핑이던대 하루종일 tv보고 번갈아가면서 gp부식 배달 가끔 간부셔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