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들에게 대놓고 친일사상교육.jpg

칼럼/칼럼|2022. 10. 23. 08:00

김 의원은 이를 두고 "마치 신채호 선생이 이완용을 현실주의자로 인정하는 듯한 내용"이라며 "현실주의는 일제강점기를 옹호하는 주된 논리"라고 지적했다.
이어 "공무원이 들어야 하는 교육자료에서 친일파 논리를 소개한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며 "깊은 상처와 아픔을 초래한 한일 합병이 정당했다는 논리, 친일 행위를 미화하는 논리를 굳이 가상 대화로 소개해야 하느냐"고 비판했다.
통일부에 따르면 통일교육 자료는 구한말이라는 역사적 시기에 활동했던 인물들의 가상 대화를 통해 한반도 평화와 통일 문제에 주는 함의를 생각해보기 위해 2020년 만들어졌다.
자료의 해당 부분은 전봉준, 이완용, 신채호, 유관순 등의 인물이 차례로 등장해 당시 지정학적 환경 변화에서 우리의 대응 관련 자신의 선택과 입장을 가상으로 소개하는 전체 교육자료의 일부다
통일부 관계자는 "현재 통일교육 교재 전반에 대해 수정 필요성 등을 면밀히 살펴보고 있다"며 "해당 부분에 대해서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 : 구구절절 팩트뿐이네ㅋㅋㅋ

*** : 언제까지 친일파 타령이냐? 멍청한 민족 수준
100년 전 일을 아직까지 광분함
원폭 맞은 일본은 아직까지 미국에 반미감정 있냐?
이 나라 국민들 너무 수준이 덜 떨어진다

*** : 역사는 그냥 사실만 전달하고 판단은 개인에게 맡기는게 맞지

*** : 민비 일가는 나라 씹창냈지. 그걸 받아 고종은 나라 말아 먹었지. 그걸 받아 이완용이 팔아 먹었지.

*** : 그냥 총대매고 나라 판거잖어. 결국 왕의 승인이 있어야함. 

조선이 민주주의 국가도 아니고, 왕의 소유물인 왕정국가인데

*** : 2020년 제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별거아니네

*** : 공산주의는 괜찮고? ㅋ 병신

*** : 친일에 발작하는 새끼들 다 죽여야지 나라가 산다 ㅋㅋㅋ

*** : 공무원이면한국사 존나게 공부하고 온 애들이라 저시간에 쳐논다. 걱정마라

*** : 조선인은 일본의 노예였던적이 단 한번도 없다. 오히려 조선인 40프로가 똑같은 조선인 양반들의 노비였지. 미개한 노에제도를 없애준게 일본이다. 도래인이라는 인종 자체가 한반도에서 넘어간거라 조상의나라로 생각했던게 일본임

*** : 크림반도 작살나는꼴 뻔히 만날 뉴스에서 보면서도 그레이트게임으로 두고 다툰 두 부동항이 크림반도와 한반도였던건 모름. 영국이 거문도 심심해서 점령한줄 암.

*** : ㅋㅋ 병신새끼들 그냥 일본이 들어가면 발작만 하는 버러지새끼들 ㅉ

*** : 정부꼴통단체 삼대장 통일부, 여성부, 게등위

*** : 이완용의 입장, 신채호의 입장을 나열한 것 아님? 뭐가 문제임?

*** : 재평가 해야지 언제까지 반일팔이 애국마케팅할래?
애초에 을사오적이라는 5명한테 나라 팔린게 개병신유사국가 수준인거임

*** : 일제의 통치는 조선 만민의 축복이다.
그로인해 2천5백년 왕정이 무너지고 공화정이 설립될 수 있었다. 

만약 일제가 침공하지 않았더라면, 지금의 북한과 다를 바가 없었을 것이다.

*** : 맞말하면 홧병나는 센징들 에휴 징글징글

*** : 좋다 친일사상교육 적극 도입해야됨

*** : 근데 일제시대와 광복이 우리에게 주는 함의를 깊게 생각해본 적도 없이 이완용개새끼만 외치면서 나는 애국자라고 자부심 느끼는 애들은 조선 대신들이 1905년, 1910년에 뭘 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거임? 이씨 왕조 결사 보위를 위한 2천만 총옥쇄라도 했어야 함? 당시 조선 백성들은 국민국가의 개념조차 없었는데 이런 나라 가지고 뭘 했어야 한다는거임?

*** : 파는게 아니지 조센은 좆거지 병신국가인데 쓰레기는 파는게 아니라 버리는거라고 하는거임

*** : 좌파특 문장 전체에서 의도 하는건 외면한채 특정 문구,단어에
온갖상상력 양념을쳐서 사실과 전혀 다른 해석으로 대중을 선동함

*** : 반일은 정신병

*** : 역사는 계속 재평가 되는건데, 지들이 뭔데 정의를 내려버리노ㅋㅋ

*** : 한국 3대 정신병: 반일 / 똥꼬충 / 페미

*** : 정권이 바뀌어도 반일선동을 이렇게 잘먹힘 ㅇㅇ
결국 센징들 수준이 저열한게 모든 문제의 원인 ㅇㅇ..

*** : 요즘 언론들 보면 진짜 발악이라는 생각 밖에 안듬. 

어떻게든 친일 프레임에 집어넣어서 탄핵 첫 단계 시작하려고 발버둥치는 느낌임...

*** : 이완용 욕하는새끼들은 고종은 왜 욕 안하냐? 고종이 판 다 깔아놓은건데 ㅋㅋ

*** : 고종이 조선 그 자체이기때문

*** : 맞는말아닌가 ㅋㅋ 개병신 저능아 감성팔이의 민족 ㅋㅋ

*** : 아니 40대들은 뉴스 헤드라인만봄? 의견을 던지고 바로 반박하잖아 병신들아ㅋㅋㅋ 

기자들 제목장난도 문제지만 내용을 봐라좀

*** : ㄹㅇ 요즘 애들 문해력이니 뭐니 지랄하는데 본인들이 젤 심각한줄은 죽어도 모름

*** : 드라마 영화 소설에 악당 대사 보고
작가 욕할 새끼들이네 ㅋㅋㅋㅋ 머가리 장식 수준

*** : 실질적 문맹이 많다더니 이 ㅅ끼들이었네 ㅋㅋㅋ

*** : 통일부가 그렇게 생각했다는게 아니라 이완용이 스스로를 저렇게 생각했다는 말 아님? 이게 왜 친일인데

*** : 반일민족사관이 얼마나 오래가겠음? 시대에 따라 역사의 해석도 변하는거지

*** : 이게 뭐가 친일임? 양쪽 입장 다 나왔구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