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쟁 후 일본 상황.jpg

칼럼/칼럼|2022. 10. 23. 09:00

그 전부터 6퍼센트 성장했지만
더 빨리 부활할 수 있었음 


*** : 조선도 일본 아니였으면 망했고 돈도 못받고 경제성장 못했음

*** : 역사란 참 흥미로움. 변수와 나비효과의 연속인듯

*** : 경험치 이벤트 했노

*** : 우리나라는 베트남 전쟁으로 돈벌어 포항제철 만들고 경부고속도로 건설하고 개떡상했는데?

*** : 그래서 일본은 한국의 수해를 입었다는 사고는 좃센에서만 통용되는 갑질 문화의 근본 정신이다.
물론 일본은 한국 전쟁으로 중공업 해체를 면했고 일본 경제를 유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은 사실이다.
근데 그로 인해서 우리는 일본으로부터 전쟁 물자를 조달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우리 역시 일본에 엄청난 수해를 받은 거다.
더군다나 일본의 중공업 해체를 멈춘 것은 미국이고 경제적 특수를 제공한 것도 우리가 아니라 미국이 준 것이다.
우리는 처음부터 끝까지 미국은 물론 일본으로부터 받아먹기만 했다.
백보양보해도 한국전쟁 우리가 일으킨 것도 아니다. 북한 소련 중국이 짝짝꿍해서 일으킨것이다.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이라면 우리가 미국과 일본에 감사해야 하는게 정상이다. 

하지만 좃센은... ㅋㅋㅋ

*** : 딱 좌파스타일의 글이네~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건 요시다 시게루는 절대 저런 말 한 적이 없다. 정치인은 나중에 문제될 소지의 말을 함부로 하지 않는다. 속으로는 생각했을지 모르지만 특히 일본 정치인은 노골적인 언급은 절대 안함

*** : 625때 요시다시게루가 천우신조라고 말한적 없다고 판명난게 언제인데 언제까지 선동할거냐?

*** : 625전쟁이 없었어도 , 일본은 경제대국으로 발전할 성장동력이 충분했다 어자피 625없이도 잘나갔을 일본

*** : 한국전쟁 덕에 일본제국이 부활했다고 생각하는게 딱 한국 내수용 역사만 주입당한 인간들 한계임ㅋㅋ 일본이 애초에 조선이 있었던 덕에 제국을 이뤘냐? 자체 역량으로 제국이 된 나라인데 한국전쟁이야 있었거나 없었거나 결국 근본 덕에 세계 2위 찍었을거다

*** : 그냥 올라갈놈이 올라간건데 국뽕새끼들 보면 뭐일본은 6.25없었으면 동남아수준이었을꺼다 이러고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

*** : 요시다 시게루 저 발언 구라임 조센징이 지어낸 대표적인 반일망상임 저거 원본 가져오라면 아무도 못가져옴 왜냐면 했던말이 아니니깐 또 하나 대표적인 조센징 구라 있다면 역사을 잊은 민족은 미래가 없다 이것도 조센징이 지어낸말인데 처질이 했다고 구라침 해축갤에서 유명하 선수 사진 가져와서 지 하고싶은 말 명언이니 역사적 발언이라고 구라치는 수준인거지ㅋㅋㅋㅋㅋ 괜히 조센징은 입말열면 구라친다는게 생긴말이 괜히 생긴게 아님

*** : 1948년~1949년 극심한 인플레와 그거 해결하려고 들고온 엄청난 긴축으로 디플레에 빠진 일본은 1949년 전년대비 정리해고인원만 약 46만명 증가 한국전쟁 발발후 원자재를 수입할수있는 달러가 들어오니 광공업 생산,철강,개인 소비 상승 > 일본내 경기 회복으로 이어짐 >들어온 달러로 공장들 잘 돌아가기 시작하고 1952년 샌프란시스코 강화조약이후로 일본 주권 회복 이후 고도성장기 돌입
일본이 한국전쟁덕에 경제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된거 맞다 근데 그렇다고해서 이것을 부정적으로 보면안된다 이후 한일기본조약에서 일본에게 받은돈이 어디에 쓰였는가 하면 인프라까는데 원자재 사는데 경제발전에 큰 도움이되었다 기술이전까지 받은건 말할것도없고 서로 이득임 그냥
일본은 기술과 설비는 충분했기에 물꼬만 터주면 살아날 강이었고 한국은 일본과 미국이 아예 메마른 땅에 새로 창조한 강임

*** : 일본을 욕할 거 없음 ㅋㅋㅋ 우리나라도 유럽의 위기를 이용해서 폴란드에 무기 팔아먹고 있잖아 ㅋㅋㅋ 

이처럼 남의나라를 이용해서 돈을 버는 건 국익을 위한 전략일 뿐임

*** : 병신들 특징이 특정 결과의 원인을 딱 하나에서만 찾을려고 함

*** : 러시아하고 뒤에서 경제협력하고 미얀마, 폴란드한테는 군수물자 파는나라가 남을 운운하노

*** : 루머를 대놓고 사실인 척 올리고 있노 대한민국에서는 "일본은 한국에서 전쟁이 나는 것을 바라고 있다"라고 할 때 소위 "요시다 시게루가 했다"는 망언을 자주 인용하며, 대표적인 사례로는 2000년에 간행된 이원복 교수의 교양만화 <새 먼나라 이웃나라> 일본 1탄이 있다. 이 때문에 요시다 시게루는 한국에서 얄밉고 교활한 기회주의자 취급을 받게 되었다.
그런데 이는 사실이 아닐 확률이 높다. 이 낭설은 1990년대 한 일간지에서 "6.25 전쟁 덕분에 일본이 잘 살게 되었다"는 논조로 이야기하며 당시 일본 수상이었던 요시다 시게루가 말했다고 별도의 근거 없이 썼던 것이 여기저기에 퍼진 것이다. 실제 그의 속마음이 어땠는지, 사석에서 어떤 발언을 했는지는 몰라도 공식적으로 이런 말을 했다는 기록은 찾
아볼 수 없다.게다가 '천우신조(天佑神助)'는 '하늘이 보우하고 신령이 돕는다'는 뜻으로, 불교나 신토, 또는 민간신앙의 색채가 강한 사자성어이므로, 일본에서 몇 안되는 독실한 가톨릭 신자인 요시다 시게루가 '천우신조'라는 표현을 썼을 가능성은 더 떨어진다. 나무위키만 찾아봐도 나오는 환빠 루머를 존나 당당하게 올리노

*** : 한국인들 왜 625로 일본이 경제부활한걸 괘씸해하는지 모르겠음, 

그럼 일본의 군수지원없이 공산화되던가 / 처음부터 일본에안먹히고 남북으로 안갈리는 나라를 만들던가

*** : ㄹㅇ 탓하거나 욕할 거면 전쟁 일으켜서 존나 조금이라도 있던 시설 다 박살내고 일본 성장 발판 깔아준 빨갱이를 욕해야지 ㅋㅋㅋ 빨갱이새끼들이 지들 잘못이라 일본한테 뒤집어 씌우는건가

*** : 일본이 한국전쟁때문에 살아났다 (X)
한국전쟁때문에 어차피 살아날나라가 가속력이 조금 붙었을뿐이다 (O)

댓글()